1 |
1
일단에 공기 유입구(211)가 형성된 공기 유입관(210); 선박의 선체(100)의 측면에 형성되어 있고 일단에 해수 유입구(221)가 형성된 해수 유입관(220); 상기 공기 유입관(210)의 타단과 연결된 공기흡입장치(260); 상기 공기흡입장치(260)에 의해 압축된 공기가 저장되는 압축공기챔버(212); 상기 압축공기 챔버(212)의 하단에 형성된 공기 토출관(213); 상기 해수 유입관(220)과 상기 공기 토출관(213)의 일측면과 연통되도록 형성된 해수 토출관(223); 상기 공기 토출관(213)의 하단에 형성되어 공기와 상기 해수 토출관(223)으로부터 분사된 해수가 혼합된 공기와 해수 혼합체가 이동하는 공기-해수 혼합체 이동관(240); 상기 공기-해수 혼합체 이동관(240)의 하단에 형성된 혼합챔버(250); 및 상기 혼합챔버(250)와 선체의 외부와 연결되도록 형성된 분사구(251)를 포함하고 있으며, 상기 혼합챔버(250)는 그 내부는 둥글게 형성되어 있고, 상기 혼합챔버(250)로 유입되는 공기와 해수 혼합체가 상기 혼합챔버(250) 내에서 와류를 형성하도록 상기 공기-해수 혼합체 이동관(240)은 상기 혼합챔버(250)의 일측에 상기 혼합챔버(250)와 편심 상태로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분사구(251)은 혼합챔버(250) 내에서 와류를 형성하며 2차로 혼합된 공기-해수 혼합체를 분사할 수 있도록 상기 공기-해수 혼합체 이동관(240)과 대향하는 측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공기를 이용한 마찰저항저감장치에 있어서, 상기 압축공기 챔버(212)에는 다수의 공기 토출관(213)이 형성되어 있고,상기 해수 유입관(220)과 해수 토출관(223) 사이에는 해수챔버(222)가 형성되어 있고, 상기 해수 챔버(222)에 상기 해수 토출관(223)이 다수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다수의 해수 토출관(223)은 각각 상기 다수의 공기 토출관(213)에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공기를 이용한 마찰저항저감장치
|
2 |
2
제1항에서 있어서, 상기 압축공기 챔버(212)와 상기 공기 토출관(213) 사이에는 역류방지 밸브(미도시)가 형성되어 있고, 상기 공기 토출관(213)은 공기의 유속이 가속되도록 단면적이 압축공기 챔버(212)의 단면적보다 작게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공기를 이용한 마찰저항저감장치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제1항에 있어서, 공기 유입관(210)의 내부에는 흡기팬(미도시)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공기를 이용한 마찰저항저감장치
|
6 |
6
선체(100)의 선저면(140) 전방에 단차(130)가 형성되어 있고, 상기 선체(100)의 양 측면에 제1항에 나타난 외부공기를 이용한 마찰저항저감장치를 포함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차형 선박
|
7 |
7
제6항에서 있어서, 상기 마찰저항저감장치에 구비된 분사구(251)는 상기 단차(130)의 후단부(141)와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차형 선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