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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천정에 설치되되 다수 개의 램프가 터널 입구에서부터 터널 출구까지 연속적으로 설치되는 선형조명인 램프모듈은 다수 개의 모듈로 구분되며, 터널 입구로부터 터널 출구까지 모듈별로 각각 제어되며, 모듈의 램프도 점등이 개별적으로 제어되는 터널 조명 모듈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터널 내외부 상황을 제어부가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램프블록을 점등하여 상황에 맞는 조명을 연출하는 것으로, 제어부에 센서의 신호가 입력되면, 제어부는 설정값과 비교하여 1설정값을 초과하면 1램프를 점등하고 1설정값 이하이면 소등하고, 2설정값을 초과하면 1, 2램프를 동시 점등하는 것이며,블록별로도 제어하는 것으로, 센서의 신호가 제어부에 입력되면, 제어부는 설정값과 비교하여 1설정값을 초과하면 1램프블록을 점등하고 설정값 이하이면 소등하며, 2설정값을 초과하면 1, 2램프블록을 동시 점등하는 것이며,상기 다수 개의 모듈은 터널입구로부터 중앙까지 위치한 순서로 점점 밝아지다가 중앙에서 출구로 가며 점점 어두워지는 것이며,상기 제어부는 차량의 숫자가 설정숫자보다 많으면 조도를 크게 하여 밝게 하고, 차량의 숫자가 설정숫자보다 적으면 조도를 낮게 하여 어둡게 하고, 중앙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속도가 일정속도 이상이면 조도를 크게 하여 밝게 하고, 차량의 속도가 일정속도 미만이면 조도를 낮게 하여 어둡게 하는 것이며,상기 제어부는 디밍제어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상기 터널밖에 광센서를 설치하여 광량변화를 감지하여 감지된 광량에 의해 램프 조도를 달리하는 것이며,상기 제어부는 타이머에 의해 주간과 야간을 구분하여 램프의 조도를 달리하는 것이며, 상기 램프의 조도를 주간에는 터널입구의 기준보다 밝게 하고 야간에는 터널입구의 램프의 조도를 터널입구의 기준보다 어둡게 하여 터널에 진입할시 갑자기 조도가 변화하여 발생하는 눈에 대한 충격을 감소하게 되는 것이며,상기 터널 내 물이 누수되거나 고이기 쉬운 곳에 결빙센서를 설치하여 일정수치 이상이면 결빙된 것으로 판단하여 위험하므로 조도를 높이는 것으로, 결빙센서의 신호가 제어부에 전송되면, 상기 제어부는 램프의 조도를 높이게 되며,상기 터널 내벽에 CO2센서를 설치하여 터널 내 공기오염도가 설정치 이상 높으면 시야가 흐려진 것으로 판단하여, CO2센서가 신호를 제어부에 전송하고 제어부는 터널의 램프 조도를 높게 하며 터널 입구에 경보등을 켜게 하고, 터널 내 공기오염도가 설정치 이상 낮으면 조도를 낮게 하며,상기 결빙센서와 CO2센서값이 모두 설정치 이상일 경우에는 제어부는 위급상황으로 인지하여 터널관리자의 스마트폰에 전송하여 조치를 취하게 하는 것이며,상기 터널 내에는 일정위치에 소음측정기가 설치되어 소음이 일정소음 이상이면 차량이 정체되는 것으로 간주하여 조명의 조도를 높이고, 소음센서는 소음치를 제어부에 전기적 신호로 전송하고, 상기 제어부는 소음치가 설정치 이상일 경우 전등을 기준치보다 더 밝게 하는 것으로, 정체중인 운전자의 시야를 더 확보하는 것이며,상기 터널 내에는 일정위치에 무게센서가 설치되어 무게센서의 무게값이 일정시간동안 그대로이면 정차가 오래 이어지는 것으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조명의 조도를 높이며, 제어부는 관리실에 무선으로 사고상황을 발신하는 것이며, 무게센서는 무게값을 제어부에 전기적 신호로 전송하고, 제어부는 무게값이 일정시간동안 변동되지 않을 경우 전등을 기준값보다 더 밝게 하는 것이므로, 정체중인 운전자의 시야를 더 확보하는 것이며, 관리실에는 응급신호를 보내는 것이며,비상차량이 진입할 경우에는 비상차량의 사이렌 주파수를 제어부에 저장하고 음향센서를 터널내에 설치하여 소리가 저장된 사이렌 주파수 일경우에는 출구부분의 반대편 차선의 차량 진입을 차단봉으로 막게하되, 차단봉이 전기모터에 의해 힌지점을 기준으로 회전하여 차선을 막게 수평으로 내려오게 하므로, 비상차량이 반대차선을 이용하여 터널 내를 신속하게 빠져나올 수 있게 하는 것이며,상기 터널 진입전 차량 주위의 색온도를 체크하여 터널내부 조명을 색온도에 맞추어 더밝게 하거나 어둡게 조정하고, 터널 밖에 설치된 전광판에 터널내부를 영상으로 보이게 하되, 내부 조명기구까지도 나타나게 하여 운전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터널 내 램프의 빛은 반사판에 의해 반사되되 터널내 도로 측면으로 반사하게 하여 어두운부분이 없게 하여 균제도가 좋게 하는 것이며,상기 터널 내 안전을 위하여 터널내 진입후 일정시간 또는 일정거리 내에 라이트가 켜져 있지 않으면 터널내 장착된 센서에 의해 감지한 후, 터널내 장착된 경보기에서 경보음을 울리게 하여 운전자를 경각시키고, 라이트를 켜게 하여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의 안전을 도모하며, 센서는 차량의 전방 라이트의 빛을 감지하는 센서로서 터널 입구에서 일정거리내에 설치되며, 센서의 전기신호를 제어부에 전송하고, 제어부는 라이트가 켜져 있지 않다고 판단되면 경보기에 경보음을 울리게 지시신호를 보내는 것으로,상기 터널 조명 모듈 제어 시스템은 램프블록을 다수개의 블록으로 구분하여 블록의 조도를 운전환경에 맞게 적정하게 변화시킴으로써 운전자의 눈의 피로도가 감소되며 내부상황인지가 개선되어 비상시 신속한 상황대처를 하므로 안전운전이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조명 모듈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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