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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천정에 선형조명인 램프모듈(100)을 설치하되, 상기 램프모듈(100)은 다수 개의 램프가 터널입구에서부터 터널출구까지 연속적으로 설치되며, 램프는 점등이 개별적으로 제어되되, 상기 램프모듈(100)은 이동 브라켓(300)에 의해 천정에 설치되어 상하좌우이동되는 터널내 램프의 가변설치장치에 있어서,터널 내외부 상황을 제어부가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램프를 점등하여 상황에 맞는 조명을 연출하는 것으로, 센서의 신호가 제어부에 입력되면, 상기 제어부는 설정값과 비교하여 1설정값을 초과하면 1램프를 점등하고 1설정값 이하이면 소등하고, 2설정값을 초과하면 1, 2램프를 동시 점등하는 것이며,상기 이동 브라켓(300)은 상부프레임(310)과 하부프레임(320)으로 이루어지며, 상부프레임(310)이 천정구조물에 이동가능하게 설치되며, 하부프레임(320)에는 램프모듈이 고정설치되는 것이며,상기 상부프레임(310)은 수평부(311)와 수직부(312)로 이루어지고 수평부에는 롤러(313)가 설치되어, 롤러레일(314)이 설치되는 상부프레임에서 수평이동되며, 상부프레임의 수직부는 길이가 조절가능하게 전동실린더(315)가 설치되는 것이며,상기 제어부는 디밍제어를 하는 것으로, 터널 밖에 광센서를 설치하여 광량변화를 감지하여 감지된 광량에 의해 램프 조도를 달리하며,타이머에 의해 주간과 야간을 구분하여 램프 조도를 달리하는 것으로, 상기 램프의 조도를 주간에는 터널입구의 기준보다 밝게 하고 야간에는 터널입구의 램프의 조도를 터널입구의 기준보다 어둡게 하여 터널에 진입할시 갑자기 조도가 변화하여 발생하는 눈에 대한 충격이 감소되게 하는 것이며,상기 터널 내 겨울철으로 온도가 0℃이하이며 바닥에 물이 고이면 결빙된 것이되, 상기 터널 내 물이 누수되거나 고이기 쉬운 곳에 결빙센서를 설치하여 일정수치 이상이면 결빙된 것으로 판단하되, 위험하므로 조도를 높이는 것으로 결빙센서의 신호가 제어부에 전송되면 제어부는 램프의 조도를 높이게 되는 것이며,터널 내벽에 CO2센서를 설치하여 터널내 공기오염도가 설정치 이상 높으면 시야가 흐려진 것으로 판단하여 CO2센서가 신호를 제어부에 전송하고, 상기 제어부는 터널의 램프 조도를 높게 하며 터널입구에 경보등을 켜게 하고, 터널 내 공기오염도가 설정치 보다 낮으면 조도를 낮게 하는 것이며,상기 CO2센서는 착탈이 가능한 지그내에 설치하여 작업자가 램프, 램프모듈을 이동브라켓내에 설치할시 갑자기 공기오염도가 심각하게 될 경우를 대비하여 설정치 이상이 되면, 지그에 설치된 경보등이나 경보음이 울리게 하며, 필요한 전원은 지그내에 설치된 밧데리를 이용하는 것이며,상기 겨울철에 결빙센서와 CO2센서값이 모두 설정치 이상일 경우에는 제어부는 위급상황으로 인지하여 터널관리자의 스마트폰에 전송하여 조치를 취하게 하는 것이며,상기 터널 내에는 일정위치에 소음측정기가 설치되어 소음이 일정소음 이상이면 차량이 정체되는 것으로 간주하여 조명의 조도를 높이는 것이며, 소음센서는 소음치를 제어부에 전기적 신호로 전송하고, 제어부는 소음치가 설정치 이상일 경우 전등을 기준치보다 더 밝게 하는 것으로, 정체중인 운전자의 시야를 더 확보하는 것이며,상기 터널 내에는 일정위치에 무게센서가 설치되어 무게센서의 무게값이 일정시간동안 그대로이면 정차가 오래 이어지는 것으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조명의 조도를 높이며, 제어부는 관리실에 무선으로 사고상황을 발신하는 것으로, 상기 무게센서는 무게값을 제어부에 전기적 신호로 전송하고, 제어부는 무게값이 일정시간동안 변동되지 않을 경우 전등을 기준값보다 더 밝게 하여 정체중인 운전자의 시야를 더 확보하는 것이며, 관리실에는 응급신호를 보내는 것이며,상기 터널 진입전 차량 주위의 색온도를 체크하여 터널내부 조명을 색온도에 맞추어 더밝게 하거나 어둡게 조정하고, 터널밖에 설치된 전광판에 터널내부를 영상으로 보이게 하되, 내부 조명기구까지도 나타나게 하여 운전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내 램프의 가변설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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