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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추진 선박의 기화가스 저장형 극저온 연료탱크

  • 기술번호 : KST201901510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액화천연가스(Liquefied Natural Gas; LNG)를 저장하는 용기를 용기본체와 외벽의 2중층 구조로 구성하고, 용기본체와 외벽 사이의 공간에 액화천연가스의 기화가스를 저장하여 저장용기에 단열재층을 생략하거나 최소화하여 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용기본체와 외벽 사이에 저장된 기화가스를 LNG 추진 선박의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기화가스 저장형 극저온 연료탱크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3B 17/00 (2006.01.01) B63H 21/38 (2006.01.01) F17C 3/02 (2006.01.01) F17C 9/02 (2006.01.01)
CPC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0600 (2018.02.21)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07363-0000 (2019.07.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8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2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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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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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제명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김슬기 부산광역시 기장군
3 김정현 부산광역시 연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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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3 나성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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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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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21 수리 (Accepted) 1-1-2018-0182989-6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07 수리 (Accepted) 9-1-2018-0040033-12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1.16 수리 (Accepted) 1-1-2019-0055808-1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18290-4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65630-7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28 수리 (Accepted) 1-1-2019-0665604-9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3080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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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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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상의 액화천연가스가 수용되는 저장챔버(11)를 구비하며 상부면이 개방된 통 형상으로 된 하부 용기본체(10);상기 하부 용기본체(10)의 상부를 폐쇄하도록 설치되는 상부 용기본체(20);상기 하부 용기본체(10) 및 상부 용기본체(20)의 외측에 간격을 두고 설치되어, 하부 용기본체(10) 및 상부 용기본체(20)와의 사이에 저장챔버(11) 내에서 발생한 기화가스(BOG)가 수용되는 가스챔버(31)가 형성되는 외벽(30);상기 저장챔버(11)의 상부와 가스챔버(31)를 연결하며, 저장챔버(11) 내에서 발생한 기화가스(BOG)를 가스챔버(31) 내부로 공급하는 기화가스공급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하부 용기본체(10)는 상부 용기본체(20)보다 열수축률이 큰 재질로 이루어져, 저장챔버(11)에 액화천연가스가 수용되었을 때 열팽창 정도의 차이에 의해 하부 용기본체(10)의 상단 테두리가 상부 용기본체(20)의 하단 테두리에 밀착되어 결합되며, 상기 하부 용기본체(10)의 상단 테두리와 상부 용기본체(20)의 하단 테두리에 서로 대응하는 형태로 되어 맞물리는 고리 형태의 결합부(12, 22)가 형성되고, 상기 결합부(12, 22)에 하부 용기본체(10)의 하단 테두리에 의해 압축되면서 기밀을 유지하는 탄성력이 있는 수지 재질의 실링부재(25)가 설치된 LNG 추진 선박의 기화가스 저장형 극저온 연료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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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부 용기본체(10)에 액화천연가스의 냉각을 위한 유체가 유동하는 냉각라인(61)이 연접하게 설치되고, 상기 냉각라인(61)의 외측에 냉각라인(61)과 가스챔버(31) 내의 기화가스 간의 열 전달을 차단하는 단열성 재질의 단열커버(62)가 설치되며, 상기 냉각라인(61)은 제어부에 의해 작동이 제어되어 저장챔버(11) 내에서 발생하는 기화가스의 양을 조절하도록 된 LNG 추진 선박의 기화가스 저장형 극저온 연료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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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벽(30)은 가스공급배관(71)을 통해 선박의 엔진에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 공급 시스템과 연결되는 LNG 추진 선박의 기화가스 저장형 극저온 연료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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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벽(30)은 일면이 개방된 통형상으로 되어 서로 마주보게 설치되는 제1외벽(30a)과 제2외벽(30b)으로 구성되고, 제1외벽(30a)과 제2외벽(30b) 사이에 가스챔버(31) 내에 채워지는 기화가스의 양에 따라 신축하는 벨로우즈(33)가 설치된 LNG 추진 선박의 기화가스 저장형 극저온 연료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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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1외벽(30a)과 제2외벽(30b)의 하부면에 제1외벽(30a)과 제2외벽(30b)을 수평 이동 가능하게 지지하는 선형가이드 지지부(50)가 설치된 LNG 추진 선박의 기화가스 저장형 극저온 연료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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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육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BK21 플러스 사업 에너지·자원개발용조선해양플랜트미래기술인력 양성사업단
2 미래창조과학부 부산대학교 중견연구자지원 차세대 에너지원 수송 보관용 친환경 단열시스템 개발 및 성능평가 기법 정립
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대학교 집단연구지원 조선해양플랜트 글로벌핵심연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