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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513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비행체(100) 및 둘 이상 구비되어, 상기 비행체(100)에 결합 및 탈착 가능하게 형성되며, 상기 비행체(100)에 동력을 공급하는 동력 공급부(200)를 포함하되, 상기 비행체(100)는 적어도 하나의 동력 공급부(200)를 통해서 동력을 공급받으며, 상기 동력 공급부(200)는 하나 이상을 통해서 상기 비행체(100)에 동력을 공급하며, 잔존용량이 소정용량 이하일 경우, 상기 비행체(100)로부터 탈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4D 27/24 (2006.01.01) B64D 27/26 (2006.01.01) B64D 31/00 (2006.01.01) B64C 39/02 (2006.01.01)
CPC B64D 27/24(2013.01) B64D 27/24(2013.01) B64D 27/24(2013.01) B64D 27/24(2013.01) B64D 27/24(2013.01) B64D 27/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0041 (2018.01.26)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91064 (2019.08.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2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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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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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오성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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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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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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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26 수리 (Accepted) 1-1-2018-0094060-8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79164-49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11 수리 (Accepted) 1-1-2019-0592948-9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92932-6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66006-3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10.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3458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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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비행체(100);둘 이상 구비되어, 상기 비행체(100)에 결합 및 탈착 가능하게 형성되며, 상기 비행체(100)에 동력을 공급하는 동력 공급부(200); 및상기 비행체(100)에 결합 가능하게 형성되며, 상기 비행체(100)로부터 현재 비행상태를 전달받으며, 상기 동력 공급부(200)의 동력 공급 상태를 제어, 잔존용량을 측정 및 관리하는 제어부(300);를 포함하되,상기 비행체(100)는 적어도 하나의 동력 공급부(200)를 통해서 동력을 공급받으며, 상기 동력 공급부(200)는 하나 이상을 통해서 상기 비행체(100)에 동력을 공급하며, 잔존용량이 소정용량 이하일 경우, 상기 비행체(100)로부터 탈착되되,상기 제어부(300)는 전달받은 상기 비행체(100)의 현재 비행상태를 분석하여, 상기 비행체(100)가 초기 비행 구간 또는 상승 비행 구간일 경우,둘 이상 구비된 상기 동력 공급부(200)가 동시에 상기 비행체(100)에 동력을 공급하도록 상기 동력 공급부(200)의 동력 공급 상태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시스템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300)는둘 이상 구비된 상기 동력 공급부(200)가 각각 순차적으로 상기 비행체(100)에 동력을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시스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300)는둘 이상 구비된 상기 동력 공급부(200)의 잔존용량을 각각 개별적으로 측정 및 관리하며, 측정된 잔존용량이 소정용량 이하일 경우, 해당되는 상기 동력 공급부(200)가 상기 비행체(100)로부터 탈착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동력 공급부(200)는상기 제어부(300)의 제어에 의해, 상기 비행체(100)로부터 탈착되도록 동작을 수행하는 탈착 수단(210);을 포함하며,상기 탈착 수단(210)의 동작에 의해 탈착 동작이 이루어져 상기 비행체(100)에서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동력 공급부(200)는현재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전달하는 위치 추적 수단(220);을 포함하며,상기 비행체(100)에서 탈착된 상기 동력 공급부(220)의 현재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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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시스템은상기 제어부(300)와 무선 통신 네트워크에 의해 연결되며, 상기 비행체(100)의 현재 비행상태, 상기 동력 공급부(200)의 개별 잔존용량, 탈착 여부 및 탈착된 상기 동력 공급부(200)의 현재 위치 정보를 전달받아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통합 관제부(40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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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와, 둘 이상 구비되어 상기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에 결합 및 탈착 가능하게 형성되는 동력 공급부에 의한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방법에 있어서,외부의 비행 명령에 의해, 적어도 하나의 상기 동력 공급부에서 상기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로 동력을 공급하여 비행이 이루어지는 동력공급 단계(S100);제어부에서, 상기 동력 공급 단계(S100)에 의해 상기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이 이루어지는 동안, 상기 동력 공급부의 잔존용량을 개별적으로 측정하는 잔여전력측정 단계(S200); 및상기 제어부에서, 상기 잔여전력측정 단계(S200)에 의해 측정된 상기 동력 공급부의 잔존용량이 소정용량 이하일 경우, 해당되는 상기 동력 공급부를 상기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로부터 분리하는 분리 단계(S3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동력공급 단계(S100)는상기 제어부에서, 상기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상태가 초기 비행 구간 또는 상승 비행 구간일 경우, 둘 이상 구비된 동력 공급부를 통해서 동시에 상기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에 동력을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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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동력공급 단계(S100)는상기 제어부에서, 둘 이상 구비된 동력 공급부를 통해서 각각 순차적으로 상기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에 동력을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동력 기반 비행체의 비행 제어 방법
11 11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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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유콘시스템 항공우주부품기술개발사업 ADS-B기반 무인항공기 충돌회피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