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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 맞춤형 차량용 페달 시스템 및 그것을 위한 페달 어셈블리

  • 기술번호 : KST2019015210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양한 운전자의 체형에 페달의 위치와 각도를 맞출 수 있도록 하는 페달 시스템 및 그 페달의 구조를 위한 어셈블리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운전자 시트를 기준으로 거리가 달라지는 페달, 상기 페달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한 사용자 입력부, 상기 사용자 입력부를 통하여 입력되는 사용자 입력을 통하여 상기 페달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한 조정부 및 상기 페달의 각도를 센싱하여 차량의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페달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5G 1/30 (2008.04.01) B60N 2/07 (2006.01.01) B60T 7/04 (2006.01.01) B60K 26/02 (2006.01.01)
CPC G05G 1/30(2013.01) G05G 1/30(2013.01) G05G 1/30(2013.01) G05G 1/30(2013.01) G05G 1/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7152 (2018.01.19)
출원인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88720 (2019.07.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1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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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원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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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승현 강원도 원주시 연
2 김도광 서울시 성북구
3 황종석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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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병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 *층(방배동,기탄빌딩)(특허법인리담)
2 특허법인이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가산동, KCC웰츠밸리) ***-***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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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 강원도 원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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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19 수리 (Accepted) 1-1-2018-0067108-5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5.14 수리 (Accepted) 4-1-2018-5085255-5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12.18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8-1273860-11
5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8.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201249-83
6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12.24 수리 (Accepted) 1-1-2018-1297755-87
7 [반려요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Request for Return] Request for Return of Document
2019.01.08 수리 (Accepted) 1-1-2019-0020359-03
8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9.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06677-71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10 수리 (Accepted) 9-1-2019-0002022-64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74051-40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18 수리 (Accepted) 1-1-2019-0621336-38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21359-88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78587-28
1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5.27 수리 (Accepted) 1-1-2020-0537412-2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자 시트와의 상대적인 위치가 변경되도록 슬라이딩 이동 가능한 슬라이딩부;상기 슬라이딩부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위치 조정부;상기 슬라이딩부와 회동결합되는 페달; 및상기 조정부 및 페달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페달은몸체부; 상기 몸체부에 회동결합되어 운전자가 원하는 만큼 기울여져 차량을 제어하기 위한 발판; 및 상기 발판에 복원력을 제공해 주는 발판지지대를 포함하고,상기 발판지지대는 길이를 변경시킬 수 있는 길이조절바를 구비하고,상기 발판은, 길이 방향으로 길게 형성되는 고정홈(604)을 구비하고,상기 발판지지대의 일단은 상기 몸체부에 회동결합되고, 타단은 상기 고정홈(604)의 일지점에 회동결합되며,상기 길게 형성되는 고정홈 상에 상기 발판지지대의 타단이 회동결합되는 위치가 변경됨에 따라, 상기 발판의 기본 위치의 각도가 달라지며,상기 제어부는,상기 기본 위치의 각도가 커질 수록 상기 복원력의 세기가 작아지도록 제어하고 상기 기본 위치의 각도가 작아질 수록 상기 복원력의 세기가 커지도록 제어하며,페달의 위치가 멀어질 수록 기본 위치의 각도가 커지도록 제어하고, 페달의 위치가 가까울수록 기본 위치의 각도가 작아지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용 페달 어셈블리
2 2
제 1 항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상기 슬라이딩부의 위치를 변경하기 위한 입력을 받는 사용자 입력부를 더 포함하는,차량용 페달 어셈블리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입력부를 통하여 입력되는 사용자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위치 조정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차량용 페달 어셈블리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조정부는,상기 슬라이딩부에 동력을 제공하는 동력부; 및상기 슬라이딩부가 슬라이딩 이동할 수 있는 레일을 포함하는,차량용 페달 어셈블리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조정부는,상기 슬라이딩부가 상기 레일을 따라 이동하지 못하도록하는 잠금장치를 더 포함하는,차량용 페달 어셈블리
6 6
제 5 항에 있어서,차량 운행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잠금장치를 활성화하여 상기 페달의 위치가 고정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용 페달 어셈블리
7 7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페달이 회동되는 각도를 센싱하고, 센싱결과에 기초하여 차량을 제어하는 신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용 페달 어셈블리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을 제어하는 신호는, 기본 각도로부터 상기 페달이 회동되는 각도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 제어 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용 페달 어셈블리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신호는, 브레이크 신호 또는 가속 신호 중 하나이고, 상기 각도의 크기에 따라서 각각 브레이크 정도 및 가속 정도가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용 페달 어셈블리
10 10
운전자 시트를 기준으로 거리가 달라지는 페달;상기 페달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한 사용자 입력부;상기 사용자 입력부를 통하여 입력되는 사용자 입력을 통하여 상기 페달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한 조정부; 및상기 페달의 각도를 센싱하여 차량의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페달은몸체부; 상기 몸체부에 회동결합되어 운전자가 원하는 만큼 기울여져 차량을 제어하기 위한 발판; 및 상기 발판에 복원력을 제공해 주는 발판지지대를 포함하고,상기 발판지지대는 길이를 변경시킬 수 있는 길이조절바를 구비하고,상기 발판은, 길이 방향으로 길게 형성되는 고정홈(604)을 구비하고,상기 발판지지대의 일단은 상기 몸체부에 회동결합되고, 타단은 상기 고정홈(604)의 일지점에 회동결합되며,상기 길게 형성되는 고정홈 상에 상기 발판지지대의 타단이 회동결합되는 위치가 변경됨에 따라, 상기 발판의 기본 위치의 각도가 달라지며,상기 제어부는,상기 기본 위치의 각도가 커질 수록 상기 복원력의 세기가 작아지도록 제어하고 상기 기본 위치의 각도가 작아질 수록 상기 복원력의 세기가 커지도록 제어하며,페달의 위치가 멀어질 수록 기본 위치의 각도가 커지도록 제어하고, 페달의 위치가 가까울수록 기본 위치의 각도가 작아지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용 페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