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스마트 차량의 오디오와 비디오 시스템 및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523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스마트 차량의 오디오와 비디오(Audio and Video, AV) 시스템 및 처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으로 원거리를 운전하여 이동하는 경우 원하는 방송을 지속적으로 추적하여 자동으로 청취 또는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차량의 오디오와 비디오 시스템 및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의 위치를 인지하는 GPS; 상기 차량에 설치된 오디오 또는 비디오 주파수 정확도와 신호 세기를 체크하여 상기 주파수 정확도가 제1 임계치의 잡음범위 이하인지의 여부를 판단하고 신호 세기가 제2 임계치를 초과하는 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신호 강도 체크부; 상기 GPS를 통해 인지한 차량의 위치에 대응하여 서비스 되는 다수의 방송과 이에 대응하는 주파수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정보에 대응하는 주파수로 튜닝하고 튜닝 결과 상기 강도체크부로부터의 주파수 정확도와 신호 세기를 판단하여 주파수를 재조정하는 선국처리부; 및 상기 선국 처리부에 의해 선국된 채널에 대응하는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최초에 선택한 채널을 지속적으로 표시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운전에 집중하도록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R 16/037 (2006.01.01) B60R 16/03 (2006.01.01) H04B 17/318 (2014.01.01)
CPC B60R 16/037(2013.01) B60R 16/037(2013.01) B60R 16/03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6620 (2018.01.18)
출원인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88273 (2019.07.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1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호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18 수리 (Accepted) 1-1-2018-0062324-4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26 수리 (Accepted) 9-1-2018-0063712-8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09347-2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16 수리 (Accepted) 1-1-2019-0500645-8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00644-3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5524-4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04 수리 (Accepted) 4-1-2019-5229792-2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30 수리 (Accepted) 4-1-2020-5073723-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위치를 인지하는 GPS; 상기 차량에 설치된 오디오 또는 비디오의 주파수 정확도와 신호 세기를 체크하여 상기 주파수 정확도가 제1 임계치의 잡음범위 이하인지의 여부를 판단하고 신호 세기가 제2 임계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신호 강도 체크부; 상기 GPS를 통해 인지한 차량의 위치에 대응하여 서비스되는 다수의 방송과 이에 대응하는 주파수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와, 상기 주파수 정확도가 제1 임계치의 잡음범위를 초과하고 상기 신호 세기가 제2 임계치 이하인 경우 차량의 위치를 인지한 후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정보에 대응하는 주파수로 튜닝하고 튜닝 결과 상기 신호 강도 체크부로부터의 주파수 정확도와 신호 세기를 판단하여 주파수를 재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선국 처리부; 및 상기 선국 처리부에 의해 선국된 채널에 대응하는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주파수 정확도를 판단하는 경우에 있어서, 잡음의 수준을 판단하여 잡음이 제1 임계치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정확도가 맞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잡음의 수준이 제1 임계치 이하인 경우에는 정확도가 맞는 것으로 판단하며,상기 신호 세기를 판단하는 경우에 있어서, 신호 세기가 제2 임계치를 초과하는 경우 신호를 수신해도 되는 것으로 판단하고,상기 튜닝 후 신호 강도 체크부로부터의 주파수 정확도와 신호 세기를 판단한 결과 각각 잡음이 제1 임계치를 초과하거나 신호 강도가 제2 임계치 이하인 경우 주파수를 미세 조정하되,튜닝된 채널의 앞뒤로 소정 범위의 주파수 영역을 탐색한 후, 소정 범위의 탐색한 결과 신호 세기가 제2 임계치를 초과하는 주파수 범위에서 최저의 잡음을 나타내는 주파수를 선택하며,상기 선국처리부는, 사용자가 최초에 선택한 채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 선택되어 온(on)되는 경우 상기 선국처리부를 동작시켜 차량의 오디오 또는 비디오 운용자에 의해 선택된 하나의 채널을 지속적으로 추적하도록 선택하며 해제되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추적스위치;를 더 포함하도록 구성되는 것인 스마트 차량의 오디오와 비디오 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따른 스마트 차량의 오디오와 비디오 시스템 제어 방법에 있어서, 차량의 사용자가 선택한 오디오 또는 비디오 채널을 저장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가 선택한 채널의 주파수 정확도가 제1 임계치의 잡음범위 이하인지의 여부 및 신호 세기가 제2 임계치를 초과하는 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제1 판단단계; 상기 제1 판단단계에서 판단하여 각각 잡음이 제1 임계치를 초과하거나 신호 세기가 제2 임계치 이하인 경우 상기 차량의 위치를 인지하는 단계; 상기 인지된 차량의 위치에 대응하는 위치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오디오 또는 비디오 채널에 대응하는 주파수를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는 단계; 상기 검색된 주파수에 대응하는 주파수로 튜닝하는 단계; 상기 튜닝된 채널의 주파수 정확도가 제1 임계치의 잡음범위 이하인지의 여부 및 신호 세기가 제2 임계치를 초과하는 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제2 판단단계; 상기 제2 판단단계에서의 판단결과 각각 잡음이 제1 임계치를 초과하거나 신호 강도가 제2 임계치 이하인 경우 주파수를 미세 조정하여 상기 저장된 채널의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인 스마트 차량의 오디오와 비디오 시스템 제어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주파수를 미세 조정하여 저장된 채널의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출력하는 단계는, 상기 튜닝된 채널의 앞뒤로 소정 범위의 주파수 영역을 탐색하는 단계; 및상기 소정 범위의 탐색한 결과 신호 세기가 제2 임계치를 초과하는 주파수 범위에서 최저의 잡음을 나타내는 주파수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인 스마트 차량의 오디오와 비디오 시스템 제어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일정 범위의 주파수 영역을 탐색하는 단계는, 상기 오디오 또는 비디오의 전체 주파수의 각각 앞뒤로 3% 범위 내에서 0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