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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설정된 그래픽 설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중 또는 수상에서 이동하는 객체를 설계하고 상기 객체의 설계파일을 생성하는 객체생성부;상기 설계된 객체를 구성하는 복수의 정점(vertex)을 최소화하는 전처리과정을 수행하는 전처리부;상기 정점이 최소화된 객체를 로딩하여 입자기반 시뮬레이션(particle-based simulation) 및 실시간 렌더링(real time rendering)을 통해 상기 객체의 이동에 따른 거동 시뮬레이션 파일을 생성하는 실시간처리부;상기 생성된 거동 시뮬레이션 파일을 로딩하여 재생하고 상기 재생에 따른 상세 해석 및 데이터를 산출하는 후처리부;상기 객체생성부, 전처리부, 실시간처리부 및 후처리부에서 발생되는 영상을 출력하는 출력부; 를 포함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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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처리부는 3DS MAX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정점을 최소화하는 전처리 과정을 수행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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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실시간처리부에서의 입자기반 시뮬레이션은 상기 객체와 물을 동일한 입자로 표현하고 입자대 입자(particle to particle)의 상호작용을 이용하여 물 입자에 대한 객체 입자의 거동해석을 수행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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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입자기반 시뮬레이션은 PhysX FleX 모듈을 사용하여 수행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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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실시간처리부에서의 실시간 렌더링은 상기 입자기반 시뮬레이션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물에 대한 객체의 거동에 따른 영상을 실시간으로 렌더링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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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실시간 렌더링은 Unreal Engine을 사용하여 수행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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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실시간처리부에서 상기 입자기반 시뮬레이션 및 실시간 렌더링은 GPU 기반으로 구현되며, 상기 GPU는 2개 이상이 SLI Bridge를 통해 병렬로 연결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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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후처리부는 Unity3D Engine을 사용하여 상기 거동 시뮬레이션 파일을 로딩하여 거동 재생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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