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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5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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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중 또는 수상에서 입자기반 시뮬레이션과 실시간 렌더링 기법을 결합하여 객체의 수중거동해석에 따른 형상 및 메커니즘을 최적화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는, 기설정된 그래픽 설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중 또는 수상에서 이동하는 객체를 설계하고 상기 객체의 설계파일을 생성하는 객체생성부; 상기 설계된 객체를 구성하는 복수의 정점(vertex)을 최소화하는 전처리과정을 수행하는 전처리부; 상기 정점이 최소화된 객체를 로딩하여 입자기반 시뮬레이션(particle-based simulation) 및 실시간 렌더링(real time rendering)을 통해 상기 객체의 이동에 따른 거동 시뮬레이션 파일을 생성하는 실시간처리부; 상기 생성된 거동 시뮬레이션 파일을 로딩하여 재생하고 상기 재생에 따른 상세 해석 및 데이터를 산출하는 후처리부; 상기 객체생성부, 전처리부, 실시간처리부 및 후처리부에서 발생되는 영상을 출력하는 출력부; 를 포함한다.
Int. CL G06F 17/50 (2006.01.01)
CPC G06F 3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83481 (2017.12.29)
출원인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81138 (2019.07.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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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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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식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옥수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3 백경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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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남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길 **, 도렴빌딩 ***호 (도렴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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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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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29 수리 (Accepted) 1-1-2017-1309103-2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870-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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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설정된 그래픽 설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중 또는 수상에서 이동하는 객체를 설계하고 상기 객체의 설계파일을 생성하는 객체생성부;상기 설계된 객체를 구성하는 복수의 정점(vertex)을 최소화하는 전처리과정을 수행하는 전처리부;상기 정점이 최소화된 객체를 로딩하여 입자기반 시뮬레이션(particle-based simulation) 및 실시간 렌더링(real time rendering)을 통해 상기 객체의 이동에 따른 거동 시뮬레이션 파일을 생성하는 실시간처리부;상기 생성된 거동 시뮬레이션 파일을 로딩하여 재생하고 상기 재생에 따른 상세 해석 및 데이터를 산출하는 후처리부;상기 객체생성부, 전처리부, 실시간처리부 및 후처리부에서 발생되는 영상을 출력하는 출력부; 를 포함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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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처리부는 3DS MAX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정점을 최소화하는 전처리 과정을 수행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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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실시간처리부에서의 입자기반 시뮬레이션은 상기 객체와 물을 동일한 입자로 표현하고 입자대 입자(particle to particle)의 상호작용을 이용하여 물 입자에 대한 객체 입자의 거동해석을 수행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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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입자기반 시뮬레이션은 PhysX FleX 모듈을 사용하여 수행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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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실시간처리부에서의 실시간 렌더링은 상기 입자기반 시뮬레이션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물에 대한 객체의 거동에 따른 영상을 실시간으로 렌더링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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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실시간 렌더링은 Unreal Engine을 사용하여 수행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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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실시간처리부에서 상기 입자기반 시뮬레이션 및 실시간 렌더링은 GPU 기반으로 구현되며, 상기 GPU는 2개 이상이 SLI Bridge를 통해 병렬로 연결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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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후처리부는 Unity3D Engine을 사용하여 상기 거동 시뮬레이션 파일을 로딩하여 거동 재생하는 객체의 수중거동해석 시뮬레이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