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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539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10)에는 윈드 플레이트(20)가 구비된다. 상기 윈드 플레이트(20)는 차량(1)의 리어 펜더(5)와 인접한 위치에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어 차량(1)의 후륜(3)을 선택적으로 차폐한다. 상기 윈드 플레이트(20)는 동력 어셈블리(30)와 연결된다. 상기 동력 어셈블리(30)는 상기 윈드 플레이트(20)에 구동력을 전달하여 상기 윈드 플레이트(20)를 상기 후륜(3)을 차폐하는 방향으로 이동시킨다. 상기 동력 어셈블리(30)에는 상기 동력 어셈블리(30)를 제어하여 상기 윈드 플레이트(20)를 구동시키는 컨트롤러(C)와 연결된다. 이와 같은 구성을 가지는 본 발명에 의하면, 차량의 고속 주행시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가 작동되어 윈드 플레이트가 차량의 후륜을 차폐하므로, 후륜의 공기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고, 차량의 주행성 및 연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B62D 37/02 (2006.01.01) B62D 35/00 (2006.01.01) B62D 35/02 (2006.01.01)
CPC B62D 37/02(2013.01) B62D 37/02(2013.01) B62D 3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0687 (2018.01.03)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83125 (2019.07.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0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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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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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영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 전성권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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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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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03 수리 (Accepted) 1-1-2018-0007908-7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13748-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11515-8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02889-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25 수리 (Accepted) 1-1-2019-0302890-62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79752-3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02 수리 (Accepted) 1-1-2019-0899727-7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09.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99726-27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76855-3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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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리어 펜더와 인접한 위치에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어 차량의 후륜을 선택적으로 차폐하는 윈드 플레이트;상기 윈드 플레이트에 구동력을 전달하여 상기 윈드 플레이트를 상기 후륜을 차폐하는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동력 어셈블리; 및상기 동력 어셈블리와 연결되고, 상기 동력 어셈블리를 제어하여 상기 윈드 플레이트를 구동시키는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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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동력 어셈블리는,상기 리어 펜더 상측에 설치되는 가이드 레일,상기 윈드 플레이트의 일면과 결합되어 상기 가이드 레일에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는 결합판,상기 가이드 레일에 설치되고, 상기 결합판과 결합되어 상기 결합판을 상기 가이드 레일을 따라 이동시키는 이동 벨트, 및상기 이동 벨트에 동력을 전달하여 상기 결합판을 상기 가이드 레일을 따라 이동시키는 모터를 포함하고,상기 모터는 컨트롤러에 의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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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동력 어셈블리는,상기 리어 펜더 후측에 설치되고, 상기 윈드 플레이트의 일단부가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회전축이 구비되는 모터, 및상기 윈드 플레이트의 타단부와 대응되는 상기 리어 펜더에 구비되어 상기 윈드 플레이트의 타단부의 회전 이동을 안내하는 가이드 레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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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는 속도 감지 센서가 구비되고,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속도 감지 센서로부터 감지된 속도값을 전달받아 기설정값과 비교하여 상기 동력 어셈블리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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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속도값이 기설정값보다 큰 경우 상기 동력 어셈블리를 구동시켜 상기 윈드 플레이트가 후륜을 차폐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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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속도값이 기설정값 이하로 판단되면, 상기 윈드 플레이트가 상기 후륜으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으로 이동되도록 상기 동력 어셈블리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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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윈드 플레이트가 상기 후륜을 차폐한 상태에서 일정 시간이 경과되면, 상기 윈드 플레이트가 상기 후륜으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으로 이동되도록 상기 동력 어셈블리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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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윈드 플레이트가 상기 후륜을 차폐한 상태에서 일정 거리를 주행하면, 상기 윈드 플레이트가 상기 후륜으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으로 이동되도록 상기 동력 어셈블리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후륜 공기저항 감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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