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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강성 케이블 방호울타리 및 이에 사용되는 비대칭 블록아웃

  • 기술번호 : KST201901541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원발명은 연성 또는 반강성 방호울타리에 사용되는 비대칭 블록아웃 및 이를 방호울타리에 관한 것으로서, 레일은 전면 레일과 후면 레일을 포함하고, 상기 케이블은 상기 후면 레일에 케이블 연결재로 밀착 고정되고, 상기 전면 레일은 'ㄷ'형상으로 안쪽으로 케이블 안치공간이 형성되고, 뒷면으로 개방부가 형성되어 케이블이 삽입되고, 상기 후면 레일을 상기 지주에 고정하는 블록아웃을 더 포함하되, 상기 블록아웃은 약한 날개부와 그 내측에 에너지 소산재를 포함하는 강한 날개부로 이루어져 비대칭이고, 상기 블록아웃 내의 에너지 소산재는 후면 레일에 고정되는 판형의 중심판과 상기 중심판과 날개를 연결하는 날개 연결판 및 지주로부터 방사형으로 형성되는 방사형 저항판을 포함하는 방호울타리를 제공하여, 장경간 방호울타리를 구현하는 데 있어서, 케이블과 레일을 합성하는 구체적인 구조를 통하여 안전하고 시공이 용이하며,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경간 방호울타리에 적용할 수 있는 개량된 블록아웃을 통하여 장경간의 레일과 케이블의 하중을 적절히 지지해 주고 차량 충돌 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Int. CL E01F 15/02 (2016.01.01) E01F 15/06 (2006.01.01) E01F 15/04 (2006.01.01)
CPC E01F 15/025(2013.01) E01F 15/025(2013.01) E01F 15/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73309 (2018.06.26)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38143-0000 (2019.01.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4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2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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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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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동 대전광역시 서구
2 고만기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한기장 충남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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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 *층 ***호 (성수동*가, 우리큐브)(패튼월드)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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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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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6.26 수리 (Accepted) 1-1-2018-0627331-16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26 수리 (Accepted) 1-1-2018-0625995-5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03182-7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57993-8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16 수리 (Accepted) 1-1-2018-1019506-8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19483-1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93356-1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4.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09791-3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주, 레일 및 상기 레일을 상기 지주에 고정하는 블록아웃을 포함하는 방호울타리에 있어서,상기 블록아웃은 상기 레일에 상기 지주를 고정하는 양 날개를 가지되, 그 내측 중 차량 충돌 방향의 날개에만 에너지 소산재가 형성되어, 일 측의 날개는 약한 날개이고 그 내측에 에너지 소산재를 포함하는 타측은 강한 날개로서 비대칭적으로 에너지를 소산하도록 하여 차량이 지주에 직접 충돌하지 않고 다시 도로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방호울타리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충돌 방향의 날개에만 형성된 에너지 소산재는 지주와 후면 레일을 수직으로 연결 고정하는 판형의 중심판과 상기 중심판과 날개를 연결하는 날개 연결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울타리
3 3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에너지 소산재는 지주로부터 방사형으로 형성되는 방사형 저항판을 더 포함하고 상기 차량 충돌 방향의 날개 연결판과 상기 방사형 저항판이 평면상 격자를 형성하도록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울타리
4 4
지주, 레일 및 상기 레일을 상기 지주에 고정하는 블록아웃을 포함하는 방호울타리의 블록아웃에 있어서, 상기 블록아웃은 상기 레일에 상기 지주를 고정하는 양 날개를 가지되, 그 내측 중 차량 충돌 방향의 날개에만 에너지 소산재가 형성되어, 일 측의 날개는 약한 날개이고 그 내측에 에너지 소산재를 포함하는 타측은 강한 날개로서 비대칭적으로 에너지를 소산하도록 하여 차량이 지주에 직접 충돌하지 않고 다시 도로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블록아웃
5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블록아웃은 상기 레일의 고정부로부터 상기 지주의 고정부로 점차 그 높이를 크게 하여 수직방향 강성이 커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울타리
6 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방호울타리는 케이블을 더 포함하고, 상기 방호울타리는 상기 케이블과 상기 레일을 합성하는 것이되, 상기 레일은 전면 레일과 후면 레일을 포함하고,상기 케이블은 상기 후면 레일에 케이블 연결재로 밀착 고정되고, 상기 전면 레일은 'ㄷ'형상으로 안쪽으로 케이블 안치공간이 형성되고, 뒷면으로 개방부가 형성되어 케이블이 삽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울타리
7 7
제6 항에 있어서, 상기 케이블 연결재가 상기 후면 레일에 고정되는 구간은 상기 전면 레일에 상기 케이블 연결재에 대응한 홈인 레일 홈이 형성되어 상기 케이블 연결재에 의하여 상기 전면 레일이 간섭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울타리
8 8
제6 항에 있어서, 케이블 연결재의 중앙 부분은 그 내측에 케이블을 내장하는 케이블 내장부가 형성되고, 상기 케이블 내장부는 상기 전면 레일의 개방부를 통하여 상기 케이블의 안치공간으로 삽입되되,상기 케이블 내장부의 위아래가 상기 후면 레일에 고정되어 상기 케이블이 상기 케이블 연결재와 상기 후면 레일에 의하여 압착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울타리
9 9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전면 레일과 후면 레일은 상부와 하부가 각각 연결 볼트와 연결 너트로 고정되되, 상기 전면 레일은 전면 레일 앞면에서 상기 연결 볼트 또는 연결 너트가 노출되지 않도록, 위아래가 각각 내측으로 함몰되어 상기 연결 볼트 또는 연결 너트가 그 내측에서 연결되도록 하는 연결구 체결부를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울타리
10 10
제6 항에 있어서, 위아래에서 인접하는 레일 간의 간격이 벌어지는 것을 차단하는 간격유지대를 더 포함하되, 상기 간격유지대는 상기 후면 레일 뒤에 배치되어 상기 후면 레일에 고정되되, 상기 후면 레일과 상기 케이블 연결재와 함께 고정되며, 상기 간격유지대의 위아래는 각각 위아래의 레일에 고정되되, 위아래 각각은 상기 후면 레일과 상기 케이블 연결재에 의하여 고정된 케이블의 위아래에 고정되어 상기 케이블 연결재와 함께 상기 케이블을 상기 후면 레일에 밀착 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호울타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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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소.대형차 분리 대응 교통사고 안전율 최대화 장경간 반강성 배리어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