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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된 체험 시나리오에 따른 가상현실 컨텐츠를 출력하는 출력부;사용자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생체 신호를 감지하는 센싱부;상기 가상현실 컨텐츠가 출력되면, 상기 감지된 생체 신호에 근거하여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몰입도를 측정하고, 측정된 몰입도에 근거하여 사용자의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추가 이벤트를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체험 시나리오의 진행과 관련되지 않는 더미 영역에 상기 추가 이벤트에 따른 컨텐츠를 출력하며,상기 더미 영역은, 상기 체험 시나리오의 진행을 위해 사용자의 입력이 입력되는 영역을 포함하는 관심 영역을 제외한 상기 가상 현실에 내의 일 영역임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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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생체 신호는, 사용자의 심전도와 뇌파도 중 적어도 하나이며, 상기 제어부는, 일정 시간마다 측정된 상기 생체 신호의 변화량을 측정하고, 일정 시간 마다 측정된 변화량을 서로 비교한 결과 산출한 변화율에 근거하여,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몰입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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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심전도와 뇌파도 각각으로부터 산출된 변화율들 중,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일정 시간 미만인 상태가 유지된 적어도 하나의 변화율에 근거하여 상기 추가 이벤트를 통해 출력되는 컨텐츠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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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는, 시각 컨텐츠와 청각 컨텐츠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일정 시간 미만인 상태가 유지된 변화율이 상기 심전도 변화율과 뇌파도 변화율 중 어느 하나인지 또는 상기 심전도 변화율과 뇌파도 변화율 모두인지에 따라, 상기 시각 컨텐츠와 상기 청각 컨텐츠 중 어느 하나 또는 상기 시각 컨텐츠와 상기 청각 컨텐츠를 모두 상기 추가 이벤트를 통해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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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추가 이벤트를 통해 상기 시각 컨텐츠와 청각 컨텐츠 중 적어도 하나가 더 출력되면 사용자의 몰입도를 재측정하고, 재측정 결과에 따라 상기 추가 이벤트를 더 생성하며, 상기 추가 이벤트가 더 생성되는 경우, 출력 레벨이 증가된 컨텐츠를 상기 더 생성된 추가 이벤트를 통해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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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는, 화재 상황을 체험하기 위한 가상현실 컨텐츠이며, 상기 시각 컨텐츠는,출력 레벨에 따라 그 크기와 밝기가 서로 다른 화염 이미지 또는 폭발 이미지를 포함하며, 상기 청각 컨텐츠는, 출력 레벨에 따라 볼륨이 서로 다른 폭발음 또는 경고음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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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입력에 근거하여 기 설정된 체험 시나리오에 따른 가상현실 컨텐츠를 출력하는 단계;사용자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생체 신호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감지된 적어도 하나의 생체 신호에 근거하여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몰입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측정된 몰입도에 근거하여 사용자의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추가 이벤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추가 이벤트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체험 시나리오의 진행과 관련되지 않는 더미 영역에 상기 추가 이벤트에 따른 컨텐츠를 출력하는 단계이며,상기 더미 영역은, 상기 체험 시나리오의 진행을 위해 사용자의 입력이 입력되는 영역을 포함하는 관심 영역을 제외한 상기 가상 현실에 내의 일 영역임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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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생체 신호는, 사용자의 심전도와 뇌파도 중 적어도 하나이며, 상기 사용자의 몰입도를 측정하는 단계는,일정 시간마다 측정된 상기 생체 신호의 변화량을 측정하고, 일정 시간 마다 측정된 변화량을 서로 비교한 결과 산출한 변화율에 근거하여,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몰입도를 측정하는 단계임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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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의 몰입도를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심전도와 뇌파도 각각으로부터 산출된 변화율들 중,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일정 시간 미만인 상태가 유지된 적어도 하나의 변화율에 근거하여 상기 추가 이벤트를 통해 출력되는 컨텐츠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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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는, 시각 컨텐츠와 청각 컨텐츠를 포함하며, 상기 추가 이벤트를 통해 출력되는 컨텐츠는,기 설정된 시간 동안 일정 시간 미만인 상태가 유지된 변화율이 상기 심전도 변화율과 뇌파도 변화율 중 어느 하나 또는 상기 심전도 변화율과 뇌파도 변화율 모두인지에 따라, 상기 시각 컨텐츠와 상기 청각 컨텐츠 중 어느 하나 또는 상기 시각 컨텐츠와 상기 청각 컨텐츠를 모두임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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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추가 이벤트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생성된 추가 이벤트를 통해 상기 시각 컨텐츠와 청각 컨텐츠 중 적어도 하나가 더 출력하는 단계;사용자의 몰입도를 재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재측정 결과에 따라 상기 추가 이벤트를 더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추가 이벤트가 더 생성되는 단계는, 상기 출력될 컨텐츠의 출력 레벨을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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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현실 컨텐츠는, 화재 상황을 체험하기 위한 가상현실 컨텐츠이며, 상기 시각 컨텐츠는,출력 레벨에 따라 그 크기와 밝기가 서로 다른 화염 이미지 또는 폭발 이미지를 포함하며, 상기 청각 컨텐츠는, 출력 레벨에 따라 볼륨이 서로 다른 폭발음 또는 경고음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체험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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