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593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장치에 관한 것으로, 게임을 게이머 단말에 제공하고,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저장하는 게임 운영 서버로부터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수집하는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게어머의 행동 정보로부터 게이머의 행동 순서를 검출하는 게이머 행동 정보 시퀀스 인식부; 및 게임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게이머 행동 정보 시퀀스 인식부를 통해 검출한 게이머의 행동 순서를 비교하여 게임 서비스의 업데이트에 대한 게이머의 행동 결과를 분석하는 업데이트 결과 분석부를 포함한다.
Int. CL A63F 13/79 (2014.01.01)
CPC A63F 2300/55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7906 (2018.03.0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94064 (2019.08.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80003874   |   2018.01.11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1.1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시환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양성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지형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3.09 수리 (Accepted) 1-1-2018-0239075-76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1.14 수리 (Accepted) 1-1-2019-0044775-3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06 수리 (Accepted) 9-1-2019-0049388-9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72459-8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332135-8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3.30 수리 (Accepted) 1-1-2020-0332136-26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20.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72570-3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9.1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89590-62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9.17 수리 (Accepted) 1-1-2020-0989591-1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38089-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을 게이머 단말에 제공하고,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저장하는 게임 운영 서버로부터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수집하는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게어머의 행동 정보로부터 게이머의 행동 순서를 검출하는 게이머 행동 정보 시퀀스 인식부; 및 상기 게임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시퀀스 인식부를 통해 검출한 게이머의 행동 순서를 비교하여 상기 게임 서비스의 업데이트에 대한 게이머의 행동 결과를 분석하는 업데이트 결과 분석부를 포함하는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가 수집하는 게이머의 행동 정보는, 사냥 정보, 사냥 위치 정보, 아이템 거래 정보, 아이템 현금 구매 정보, 아이템 기능 변경 및 강화 정보 및 게이머 캐릭터의 레벨 정보인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게임을 업데이트하는 게임 서비스 관리자 단말로부터 게임 서비스 업데이트 정보를 수집하는 업데이트 정보 수집부;를 더 포함하는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비스 업데이트 정보는, 신규 케릭터/아이템의 관리 정보, 밸런스 패치 정보 및 업데이트에 대한 게이머의 추가 행동 예상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업데이트 결과 분석부는, 상기 업데이트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업데이트에 대한 게이머의 추가 행동 예상 정보에 매칭되는 상기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비교하여 업데이트 기대효과에 대한 결과를 분석하여 게임 서비스 관리자 단말로 피드백하는 것인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장치
6 6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는, 상기 게임 서비스 관리자 단말로 업데이트 정보가 수집되면, 업데이트에 대한 게이머의 추가 행동 예상 정보에 대응되는 게이머의 행동 정보만을 수집하는 것인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장치
7 7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업데이트 결과 분석부를 통한 분석이 용이하도록,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게이머의 행동 정보에서 상기 업데이트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게이머의 추가 행동 예상 정보를 제외한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제거하는 게이머의 행동정보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장치
8 8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가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저장하는 게임 운영 서버로부터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게이머 행동 정보 시퀀스 인식부가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게어머의 행동 정보로부터 게이머의 행동 순서를 검출하는 단계; 및 업데이트 결과 분석부가 상기 게임 서비스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시퀀스 인식부를 통해 검출한 게이머의 행동 순서를 비교하고 상기 게임 서비스 업데이트에 대한 게이머의 행동 결과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가 수집하는 게이머의 행동 정보는, 사냥 정보, 사냥 위치 정보, 아이템 거래 정보, 아이템 현금 구매 정보, 아이템 기능 변경 및 강화 정보 및 게이머 캐릭터의 레벨 정보인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방법
10 10
제 8항에 있어서, 업데이트 정보 수집부가 상기 게임 운영 서버를 통해 운영중인 게임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는 게임 서비스 관리자 단말로부터 게임 서비스 업데이트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비스 업데이트 정보는, 신규 케릭터/아이템의 관리 정보, 밸런스 패치 정보 및 업데이트에 대한 게이머의 추가 행동 예상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하는 단계는,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가 상기 게임 서비스 관리자 단말로 업데이트 정보가 수집되면, 업데이트에 대한 게이머의 추가 행동 예상 정보에 대응되는 게이머의 행동 정보만을 수집하는 것인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방법
13 13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업데이트 결과 분석하는 단계는, 상기 업데이트 결과 분석부가 상기 업데이트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업데이트에 대한 게이머의 추가 행동 예상 정보와 상기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매칭하여 게임 서비스 업데이트에 대한 결과를 분석하고 게임 서비스 업데이트 결과를 게임 서비스 관리자 단말로 피드백하는 것인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방법
14 14
제 11항에 있어서, 게이머의 행동정보 관리부가 상기 업데이트 결과 분석부를 통한 분석이 용이하도록, 상기 게이머 행동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게이머의 행동 정보에서 상기 업데이트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된 게이머의 추가 행동 예상 정보를 제외한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제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방법
15 15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저장하는 게임 운영 서버; 상기 게임 운영 서버에 게임 서비스 업데이트 정보를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관리 단말; 및 상기 게임 운영 서버로부터 게이머의 행동 정보를 수집하여 게이머의 행동 순서를 검출하고, 상기 게임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게이머의 행동 순서를 비교하여 상기 게임 서비스의 업데이트에 대한 게이머의 행동 결과를 분석하는 업데이트 분석 단말;을 포함하는 게이머 행동 시퀀스 변화에 따른 게임 업데이트 효과 분석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10709989 US 미국 FAMILY
2 US20190209928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기타사업 지능형 라이브 서비스를 위한 게임 운영 시나리오 최적화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