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지상 차량 부품 탐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16406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상 차량 부품 탐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고, 구체적으로 철도 차량의 부품을 탐지하여 결함 발생 여부를 진단하는 지상 차량 부품 탐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지상 차량 부품 탐지 시스템은 이동하는 철도 차량의 부품(E)에 접촉되거나, 철도 차량의 주변에 설치되는 적어도 하나의 탐지 모듈(111, 112); 탐지 모듈(111, 112)로부터 탐지된 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 처리 모듈(12); 데이터 처리 모듈(12)로부터 전송된 탐지 정보에 기초하여 부품의 결함 발생 여부를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 모듈(14); 데이터 처리 모듈(12)로부터 처리된 부품(E)에 대하여 측정되어야 하는 매개변수 설정 모듈(161); 및 부품(E)의 탐지 상황에 대한 환경 상황을 설정하는 환경 설정 모듈(162)을 포함하고, 상기 매개변수는 편심 및 진동을 포함한다.
Int. CL B61L 27/00 (2006.01.01) B61L 23/04 (2006.01.01) B61K 9/04 (2006.01.01) G01N 29/04 (2006.01.01) G01N 21/88 (2006.01.01)
CPC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8294 (2018.01.23)
출원인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89583 (2019.07.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2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송영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정성환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4 윤영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박병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정근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상대원동) 비즈센터동 *층 ***호(대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1-1-2018-0079686-4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18164-52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2.02 수리 (Accepted) 1-1-2018-0120818-3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29 수리 (Accepted) 9-1-2018-0030901-48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9.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70118-7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18 수리 (Accepted) 1-1-2019-1181088-3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181063-0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03115-2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동하는 철도 차량의 부품(E)에 접촉되거나, 철도 차량의 주변에 설치되는 적어도 하나의 탐지 모듈(111, 112); 탐지 모듈(111, 112)로부터 탐지된 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 처리 모듈(12);데이터 처리 모듈(12)로부터 전송된 탐지 정보에 기초하여 부품의 결함 발생 여부를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 모듈(14); 데이터 처리 모듈(12)로부터 처리된 부품(E)에 대하여 측정되어야 하는 매개변수 설정 모듈(161); 및부품(E)의 탐지 상황에 대한 환경 상황을 설정하는 환경 설정 모듈(162)을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탐지 모듈(111, 112)은 차축 베어링 또는 차륜에서 발생되는 진동을 탐지하는 진동 탐지 유닛(21), 레일의 이음매 상태를 측정하는 마이크로폰(512) 및 서로 마주보는 두 개의 차륜, 차축 또는 차축 베어링의 경사 수준인 편심을 측정하는 레이저 센서(511)를 포함하고, 상기 진동 탐지 유닛(21)은 레일(R)에 결합되는 고정 부재(31); 고정 부재(31)에 결합되는 충격 흡수 블록(32); 및 충격 흡수 블록(32)에 고정되는 탐지 센서(33)로 이루어지고, 상기 고정 부재(31)는 서로 마주보는 한 쌍으로 이루어진 선형 부재 구조를 가지며 레일(R)에 고정된 한쪽 끝으로부터 레일(R)의 바깥쪽으로 연장되는 다른 끝은 자유로운 끝 부분을 형성하고, 상기 고정 부재(31)의 서로 마주보는 자유로운 끝 부분에 한 쌍의 충격 흡수 블록(32)이 고정되고, 충격 흡수 블록(32) 사이에 상기 탐지 센서(33)가 고정되어 상기 탐지 센서(33)가 지면으로부터 분리되어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차량 부품 탐지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탐지 모듈(111, 112)은 철도 차량이 주행하는 선로의 정해진 지점의 서로 마주보는 위치에 설치되고, 철도 차량의 접근에 따라 적어도 하나의 탐지 모듈(111, 112)의 작동을 위한 탐지 개시 신호가 발생되고, 차량의 속도에 따라 동기화 보정 유닛(27)에 의하여 각각의 탐지 모듈(111, 112)의 작동 개시 신호 및 탐지 주기가 보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차량 부품 탐지 시스템
3 3
삭제
4 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차량 주요부품 결함발생 차지상 조기검출 모듈 및 운영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