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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 차량 작동 탐지 정보 처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16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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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지상 차량 작동 탐지 정보 처리 시스템에 관한 것이고, 구체적으로 이동하는 철도 차량의 차륜 또는 차축 베어링으로부터 작동에 따라 발생되는 다양한 물리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처리하여 차량 부품의 정상 상태 여부를 탐지하는 지상 차량 작동 탐지 정보 처리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지상 차량 작동 탐지 정보 처리 시스템은 이동하는 차량에 대한 일반 정보 및 차량의 운행에 발생되는 정보를 획득하는 차량 정보 획득 모듈(11); 차량 정보 획득 모듈(11)로부터 탐지된 정보를 처리 가능한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데이터 처리 중계 모듈(12); 데이터 중계 처리 모듈(12)로부터 미리 결정된 정보의 적정성 여부를 판단하는 기본 진단 모듈(13); 데이터 처리 중계 모듈(12)로부터 전송된 정보를 수신하여 처리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14);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14)에서 처리된 정보를 분류 및 분석하여 정상 여부를 판단하는 분류/진단 분석 유닛(15); 및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14)로부터 전송된 정보를 저장하는 차량 진단 데이터베이스(16)를 포함하고, 상기 간접 센서 모듈(112) 또는 비-접촉 센서 모듈(113)은 미리 결정된 작동 개시 신호에 의하여 작동이 되고, 동기화 모듈(17)에 의하여 작동 개시 신호의 발생이 조절된다.
Int. CL B61L 27/00 (2006.01.01) B61K 9/04 (2006.01.01) B61K 9/12 (2006.01.01) G06Q 50/10 (2012.01.01) G01N 29/42 (2006.01.01)
CPC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B61L 27/009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8925 (2018.01.24)
출원인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10-2140365-0000 (2020.07.27)
공개번호/일자 10-2019-0090264 (2019.08.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7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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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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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송영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정성환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4 윤영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박병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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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정근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상대원동) 비즈센터동 *층 ***호(대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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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24 수리 (Accepted) 1-1-2018-0085162-2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2.02 수리 (Accepted) 1-1-2018-0120891-5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29 수리 (Accepted) 9-1-2018-0031497-6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77986-87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11.20 수리 (Accepted) 1-1-2019-1194593-8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316264-0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2.19 수리 (Accepted) 1-1-2019-1316327-8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94771-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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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하는 차량에 대한 일반 정보 및 차량의 운행에 발생되는 정보를 획득하는 차량 정보 획득 모듈(11); 차량 정보 획득 모듈(11)로부터 탐지된 정보를 처리 가능한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데이터 처리 중계 모듈(12); 데이터 중계 처리 모듈(12)로부터 미리 결정된 정보의 적정성 여부를 판단하는 기본 진단 모듈(13); 데이터 처리 중계 모듈(12)로부터 전송된 정보를 수신하여 처리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14);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14)에서 처리된 정보를 분류 및 분석하여 정상 여부를 판단하는 분류/진단 분석 유닛(15); 및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14)로부터 전송된 정보를 저장하는 차량 진단 데이터베이스(16)를 포함하고, 상기 차량 정보 획득 모듈(11)은 차량을 식별하고 차량 진입 속도를 측정하는 기본 탐지 모듈(24); 선로(R)에 설치되어 차륜, 차축 또는 베어링의 진동 및 선로에 가해지는 하중을 포함하는 매개변수를 탐지하는 간접 탐지 모듈(25); 및 차륜 또는 온도, 차륜의 편심 또는 차축의 기울기, 선로(R)의 이음매에서 발생하는 소음 및 환경 온도를 측정하는 비-접촉 탐지 모듈(26)을 포함하고, 상기 기본 탐지 모듈(24)에 의하여 측정된 차량 진입 속도에 따라 차량에 배치된 각각의 부품에 대한 탐지 정보의 획득 시간이 동기화되고, 철도 차량의 차륜과 선로(R)의 접촉에 따른 진동을 측정하는 진동 탐지 모듈(21)을 더 포함하고, 상기 진동 탐지 모듈(21)은 선로(R)에 결합되는 고정 부재(FM); 고정 부재(FM)에 의하여 선로(R)에 고정되는 센서 프레임(30); 및 센서 프레임(30)에 결합되는 진동 센서(SC)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차량 작동 탐지 정보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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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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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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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진동 탐지 모듈(21)에서 탐지된 탐지 정보를 다수 개의 주파수 대역으로 서로 분리시키는 주파수 대역 분리 유닛(43)을 더 포함하는 지상 차량 작동 탐지 정보 처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차량 주요부품 결함발생 차지상 조기검출 모듈 및 운영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