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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6468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테스트 차량의 주행 상태를 센싱하는 센싱부, 센싱부에 의해 센싱된 주행 상태에 기초하여 테스트 차량에 장착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ane Keeping Assist System)의 시험 평가를 위한 기준치를 산출하는 기준치 산출부,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를 위해 미리 설정된 하나 이상의 시나리오에 따라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상태에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을 통해 센싱된 테스트 차량의 주행 상태의 실측치와, 기준치 산출부에 의해 산출된 기준치를 비교하여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는 시험 평가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M 17/007 (2019.01.01) G08G 1/16 (2006.01.01) G05D 1/02 (2006.01.01) B60W 30/12 (2006.01.01) B60W 40/072 (2012.01.01)
CPC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65676 (2018.06.07)
출원인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11663-0000 (2019.08.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8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0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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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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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선봉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윤필환 대구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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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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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광역시 달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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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07 수리 (Accepted) 1-1-2018-0560411-6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38074-56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11 수리 (Accepted) 1-1-2019-0709066-4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09065-0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7597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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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차량의 주행 상태를 센싱하는 센싱부;상기 센싱부에 의해 센싱된 주행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테스트 차량에 장착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ane Keeping Assist System)의 시험 평가를 위한 기준치를 산출하는 기준치 산출부; 및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를 위해 미리 설정된 하나 이상의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상태에서,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을 통해 센싱된 상기 테스트 차량의 주행 상태의 실측치와, 상기 기준치 산출부에 의해 산출된 기준치를 비교하여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는 시험 평가부;를 포함하고,상기 하나 이상의 시나리오는,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차로의 중심선과 상기 테스트 차량의 주행 방향이 소정 각도를 형성한 상태에서,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의 형태 및 조향각에 따라 복수 개로 설정되고,상기 하나 이상의 시나리오는, 상기 테스트 차량의 조향각이 0°인 상태에서 직선로를 주행하는 제1 시나리오, 상기 테스트 차량의 조향각이 0°가 아닌 상태에서 직선로를 주행하는 제2 시나리오, 상기 테스트 차량의 조향각이 0°인 상태에서 곡선로를 주행하는 제3 시나리오, 및 상기 테스트 차량의 조향각이 0°가 아닌 상태에서 곡선로를 주행하는 제4 시나리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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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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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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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치 산출부는,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를 위해 미리 설정된 목적함수에 상기 센싱부에 의해 센싱된 주행 상태를 적용하여 상기 기준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목적함수는, 상기 센싱부에 의해 센싱된 주행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에 의한 차선 유지 제어가 성공하기 위해 요구되는,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차로의 차선에 대한 상기 테스트 차량의 목표 상대거리를 상기 기준치로서 산출하도록 미리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시험 평가부는,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을 통해 센싱된,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차로의 차선에 대한 상기 테스트 차량의 실측 상대거리를 상기 실측치로 결정하고 상기 기준치로서 산출된 목표 상대거리와 비교하여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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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험 평가부는, 상기 실측치 및 상기 기준치 간의 오차율을 분석하여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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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싱부가, 테스트 차량에 장착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ane Keeping Assist System)의 시험 평가를 위해 미리 설정된 하나 이상의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중인 상태에서 상기 테스트 차량의 주행 상태를 센싱하는 단계;기준치 산출부가, 상기 센싱부에 의해 센싱된 주행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를 위한 기준치를 산출하는 단계; 및시험 평가부가, 상기 하나 이상의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상태에서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을 통해 센싱된 상기 테스트 차량의 주행 상태의 실측치와, 상기 기준치 산출부에 의해 산출된 기준치를 비교하여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하나 이상의 시나리오는,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차로의 중심선과 상기 테스트 차량의 주행 방향이 소정 각도를 형성한 상태에서,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의 형태 및 조향각에 따라 복수 개로 설정되고,상기 하나 이상의 시나리오는, 상기 테스트 차량의 조향각이 0°인 상태에서 직선로를 주행하는 제1 시나리오, 상기 테스트 차량의 조향각이 0°가 아닌 상태에서 직선로를 주행하는 제2 시나리오, 상기 테스트 차량의 조향각이 0°인 상태에서 곡선로를 주행하는 제3 시나리오, 및 상기 테스트 차량의 조향각이 0°가 아닌 상태에서 곡선로를 주행하는 제4 시나리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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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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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산출하는 단계에서, 상기 기준치 산출부는,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를 위해 미리 설정된 목적함수에 상기 센싱부에 의해 센싱된 주행 상태를 적용하여 상기 기준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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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목적함수는, 상기 센싱부에 의해 센싱된 주행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에 의한 차선 유지 제어가 성공하기 위해 요구되는,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차로의 차선에 대한 상기 테스트 차량의 목표 상대거리를 상기 기준치로서 산출하도록 미리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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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평가하는 단계에서, 상기 시험 평가부는,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을 통해 센싱된, 상기 테스트 차량이 주행하는 차로의 차선에 대한 상기 테스트 차량의 실측 상대거리를 상기 실측치로 결정하고 상기 기준치로서 산출된 목표 상대거리와 비교하여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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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평가하는 단계에서, 상기 시험 평가부는,상기 실측치 및 상기 기준치 간의 오차율을 분석하여 상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의 시험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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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계명대학교 이공계전문기술인력양성(R&D) 자율주행차 충돌 경감 브레이크 시험평가 장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