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위한 순서 결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6480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바일 가상 펜스로 연결되어 펜스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연결성 그룹에 속하는 차량들의 순서를 결정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위한 순서 결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차량 탑승자의 모바일 디바이스가 GPS 신호를 이용하여 위치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가 수집된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해당 클라이언트에 독립적으로 적용하는 모바일 가상 펜스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가 생성된 모바일 가상 펜스의 커버리지를 이동속도에 따라 변경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가 일정 간격으로 감지한 위도와 경도에 따라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응하는 차량의 이동 방향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로부터 결정된 방향 정보를 전송받은 관리서버가 적어도 하나의 모바일 가상 펜스로 연결되어 펜스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연결성 그룹에 속하는 차량을 인식하는 단계; 상기 관리서버가 모바일 디바이스로부터 전송받은 방향 정보를 바탕으로 연결성 그룹에 속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헤딩 방향에 따라 연결성 그룹의 대표 방향을 결정하고, 결정된 대표 방향을 기준으로 연결성 그룹에 속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위도값과 경도값을 상대 비교하여 연결성 그룹에 속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8G 1/0967 (2006.01.01) G08G 1/0965 (2006.01.01) G08G 1/16 (2006.01.01) H04W 4/021 (2018.01.01) H04W 4/02 (2018.01.01) H04W 4/40 (2018.01.01)
CPC G08G 1/096791(2013.01) G08G 1/096791(2013.01) G08G 1/096791(2013.01) G08G 1/096791(2013.01) G08G 1/096791(2013.01) G08G 1/096791(2013.01) G08G 1/09679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71894 (2018.12.28)
출원인 강릉원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72281-0000 (2019.04.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8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2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릉원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병국 대한민국 강원 원주시
2 조성국 대한민국 충북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호, ***호(문정동,문정법조프라자)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릉원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28 수리 (Accepted) 1-1-2018-1315701-4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1-1-2019-0023361-1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2.12 수리 (Accepted) 9-1-2019-0006393-7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08651-1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7.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21223-1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497-7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탑승자의 모바일 디바이스가 GPS 신호를 이용하여 위치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모바일 디바이스가 수집된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해당 클라이언트에 독립적으로 적용하는 모바일 가상 펜스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모바일 디바이스가 생성된 모바일 가상 펜스의 커버리지를 이동속도에 따라 변경하는 단계;상기 모바일 디바이스가 일정 간격으로 감지한 위도와 경도에 따라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응하는 차량의 이동 방향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모바일 디바이스로부터 결정된 방향 정보를 전송받은 관리서버가 적어도 하나의 모바일 가상 펜스로 연결되어 펜스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연결성 그룹에 속하는 차량을 인식하는 단계;상기 관리서버가 모바일 디바이스로부터 전송받은 방향 정보를 바탕으로 연결성 그룹에 속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헤딩 방향에 따라 연결성 그룹의 대표 방향을 결정하고, 결정된 대표 방향을 기준으로 연결성 그룹에 속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위도값과 경도값을 상대 비교하여 연결성 그룹에 속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위한 순서 결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디바이스가 방향을 결정하는 단계는 이전 위도값과 현재 위도값의 위도 차이와 이전 경도값과 현재 경도값의 경도 차이에 따라 방향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위한 순서 결정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디바이스의 순서를 결정하는 단계는 8종류 헤딩방향 중에서 선택되는 헤딩방향에 따라 4종류 대표 방향 중에서 어느 하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위한 순서 결정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가상 펜스의 커버리지를 변경하는 단계는 상기 클라이언트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검출한 속도에 비례하여 모바일 가상 펜스의 반경을 변경하되, 다음 식1을 이용하여 모바일 가상 펜스의 반경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위한 순서 결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강릉원주대학교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차량충돌시 2차 사고 방지를 위해 능동적 회피를 지원하는 적응형 상호운용 3차원 지오펜스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