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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668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차장에 진입하는 차량을 인지하여 차량으로부터 주차 공간까지 최단 경로 주차 안내를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진입을 감지하고, 인접 노드로 차량 감지 알림 패킷을 전송하고, 최단 경로를 산출하여 지령 패킷을 전송하는 차량 감지 센서부;차량 감지 센서부의 알림 패킷을 수신하여 차량 주차가 가능한 공간의 주차 센서인 경우에 확인 패킷을 전송하는 주차 센서부;차량 감지 센서부에서 전송되는 지령 패킷을 수신하여 최단 경로상에 위치한 조명등이 점등되어 차량 감지 센서부에서 감지된 해당 차량의 주차 안내를 하는 조명등부;를 포함하는 것이다.
Int. CL G08G 1/14 (2006.01.01) G08G 1/017 (2006.01.01) H04W 4/30 (2018.01.01)
CPC G08G 1/149(2013.01) G08G 1/149(2013.01) G08G 1/149(2013.01) G08G 1/14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7023 (2018.02.12)
출원인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97510 (2019.08.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12)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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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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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광명 부산광역시 연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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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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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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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2 수리 (Accepted) 1-1-2018-0151656-5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0.12 수리 (Accepted) 9-1-2018-0054732-8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94371-9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44496-1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24 수리 (Accepted) 1-1-2019-0644454-0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0139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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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진입을 감지하고, 인접 노드로 차량 감지 알림 패킷을 전송하고, 최단 경로를 산출하여 지령 패킷을 전송하는 차량 감지 센서부;차량 감지 센서부의 알림 패킷을 수신하여 차량 주차가 가능한 공간의 주차 센서인 경우에 확인 패킷을 전송하는 주차 센서부;차량 감지 센서부에서 전송되는 지령 패킷을 수신하여 최단 경로상에 위치한 조명등이 점등되어 차량 감지 센서부에서 감지된 해당 차량의 주차 안내를 하는 조명등부;를 포함하고,지령 패킷에는 최단 거리의 주차 센서까지의 경로가 포함되고, 지령 패킷은 경로에 포함되어 있는 장치로만 중계되며, 지령 패킷을 수신한 조명등은 지령 패킷에 있는 명령을 해독하여 실행하고 경로의 다음 장치에 지령 패킷을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감지 센서부는,차량이 교차로로 진입하거나 지나가는 것을 감지하는 복수 개의 차량 감지 센서들을 포함하고,차량 감지 센서들은 주차장의 입구 및 출구, 각 교차로, 각 통로와 연결되는 부분에 서로 이격되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주차 센서부는,각 주차 공간에 대응하여 설치되는 복수 개의 주차 센서들을 포함하고,해당 주차공간에 주차되었는지를 감지하여 주차 가능 및 주차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조명등부는,서로 이격되어 설치되는 복수 개의 조명등 또는 유도등을 포함하고,주차 공간 확인 및 차량 주행, 차량 주차시에 조명을 제공할 수 있는 교차로와 교차로 사이의 통로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차량 감지 센서부의 어느 하나의 차량 감지 센서의 인접 노드는,차량에서 부터 주차 공간 사이의 영역에 설치되는 차량 감지 센서, 조명등, 주차 센서들이고,차량에서부터 주차 공간 사이의 영역에 설치되는 차량 감지 센서, 조명등, 주차 센서들은 일정 범위의 그룹으로 묶여 서로 송수신 가능한 상태로 페어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알림 패킷은,차량 감지 센서에 의해서 최초 발송되는 패킷으로 자신의 id를 패킷에 포함하여 페어링 된 다른 센서 혹은 조명등으로 전달되고,알림 패킷을 수신한 센서 혹은 조명등은 자신의 id와 자신이 차지하고 있는 공간 길이 정보를 수신한 알림 패킷에 추가하여 만들어진 새로운 패킷을 페어링 된 장치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확인 패킷은,주차 센서가 알림 패킷을 수신하였을 때 자신의 주차 공간이 주차가능할 경우 발송하는 것으로, 확인 패킷은 수신한 알림 패킷의 정보를 포함하고 자신의 id를 추가하여 만들어 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8 8
제 7 항에 있어서, 확인 패킷은 알림 패킷이 주차센서에 전달된 역순으로 전달되고, 수신한 알림 패킷에 전달된 경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확인 패킷을 수신한 장치는 이를 추출하여 다음 전달 경로를 결정하고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9 9
제 7 항에 있어서, 확인 패킷은 최종적으로 알림 패킷을 발송한 차량 감지 센서로 도착하게 되며, 이를 확인한 차량 감지 센서는 수신된 패킷으로부터 각 장치에 포함된 길이 정보를 추출하여 계산하여 확인 패킷을 보낸 주차 센서까지의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차량 감지 센서는,주차공간이 다수가 있는 경우에 해당 주차 센서들이 보낸 다수의 확인 패킷을 수신하고,차량 감지 센서는 수신한 각 확인 패킷으로부터 추출한 거리 정보를 비교하여 최단 거리에 있는 주차 공간을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11 11
삭제
12 12
제 1 항에 있어서, 주차 센서를 제외한 다른 장치들은 주차 센서로부터 패킷을 수신하면 자신의 현재 동작 상태와 관계없이 페어링 된 인접한 장치로 패킷을 중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13 13
제 1 항에 있어서, 일정 시간 이내에 수신된 알림 패킷의 최초 발신 장치가 동일한 경우에,수신한 알림 패킷들의 총 거리가 동일한 경우 그중 하나의 패킷만 중계하는 제 1 조건 및,수신한 알림 패킷 중 더 작은 총 거리를 경로로 가지는 패킷을 중계하는 제 2 조건으로 패킷 중계를 하고,제 1,2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패킷은 중계하지 않으며, 패킷 정보를 저장하지 않고 폐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시스템
14 14
어느 하나의 차량 감지 센서에서 차량이 감지되면, 차량을 감지한 차량 감지 센서가 인접 노드로 알림 패킷을 발송하는 단계;알림 패킷을 수신한 주차 센서가 확인 패킷을 발송하는 단계;확인 패킷을 수신한 차량 감지 센서가 최단 경로를 선정하고, 지령 패킷을 발송하는 단계;최단 경로에 위치하여 지령 패킷을 수신한 조명등이 최단 경로상에서 점등되어 주차 안내를 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지령 패킷에는 최단 거리의 주차 센서까지의 경로가 포함되고, 지령 패킷은 경로에 포함되어 있는 장치로만 중계되며, 지령 패킷을 수신한 조명등은 지령 패킷에 있는 명령을 해독하여 실행하고 경로의 다음 장치에 지령 패킷을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방법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 어느 하나의 차량 감지 센서의 인접 노드는,차량에서 부터 주차 공간 사이의 영역에 설치되는 차량 감지 센서, 조명등, 주차 센서들이고,차량에서부터 주차 공간 사이의 영역에 설치되는 차량 감지 센서, 조명등, 주차 센서들은 일정 범위의 그룹으로 묶여 서로 송수신 가능한 상태로 페어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접 노드 페어링을 이용한 최단 주차 경로 안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