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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제설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6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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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차량에 결합되어 제설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된 차량용 제설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에 지지되게 결합되는 결합지지유니트와, 결합지지유니트에 결합되며 전면이 호형곡률을 갖게 결합된 메인 제설안내블록과, 메인 제설안내 블록의 양단에서 메인 제설안내 블록의 연장방향을 따라 길이가 신축될 수 있게 결합되며 전면이 호형곡률을 갖는 제1 및 제2 서브 제설안내 블록과, 메인 제설안내 블록과 제1 및 제2서브 제설안내 블록 사이에 결합되어 제1 및 제2 서브 제설안내 블록을 메인 제설안내 블록에 대해 진퇴시키는 제1 및 제2진퇴실린더와, 메인 제설 안내 블록과 결합지지유니트 사이에 각각 결합되어 메인제설 안내블록을 결합지지유니트에 대해 좌우 경사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된 제1 및 제2경사조정실린더를 구비한다. 이러한 차량용 제설장치에 의하면, 도로의 폭에 따라 제설판의 길이를 가변적으로 조정할 수 있어 제설 가능한 도로의 폭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Int. CL E01H 5/06 (2006.01.01)
CPC E01H 5/0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7906 (2018.02.13)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김순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97907 (2019.08.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1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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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2 김순길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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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남중 광주광역시 서구
2 이대진 광주광역시 북구
3 김순길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4 김순구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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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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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2 김순길 광주광역시 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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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3 수리 (Accepted) 1-1-2018-0158838-7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05 수리 (Accepted) 4-1-2018-5060698-3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08 수리 (Accepted) 9-1-2019-0000941-5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62768-1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2.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331454-7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2.23 수리 (Accepted) 1-1-2019-1331453-2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9040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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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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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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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 결합되어 제설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된 차량용 제설장치에 있어서,차량에 지지되게 결합되는 결합지지유니트와;상기 결합지지유니트에 결합되며 전면이 호형곡률을 갖게 결합된 메인 제설안내블록과;상기 메인 제설안내 블록의 양단에서 상기 메인 제설안내 블록의 연장방향을 따라 길이가 신축될 수 있게 결합되며 전면이 호형곡률을 갖는 제1 및 제2 서브 제설안내 블록과;상기 메인 제설안내 블록과 상기 제1 및 제2서브 제설안내 블록 사이에 결합되어 상기 제1 및 제2 서브 제설안내 블록을 상기 메인 제설안내 블록에 대해 진퇴시키는 제1 및 제2진퇴실린더와;상기 메인 제설 안내 블록과 상기 결합지지유니트 사이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메인제설 안내블록을 상기 결합지지유니트에 대해 좌우 경사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된 제1 및 제2경사조정실린더;를 구비하고,상기 결합지지 유니트는 일 측면에 차량의 프레임과 결합되는 결합바디가 마련되어 있는 베이스 플레이트와;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의 타측면에 대향되게 설치되되 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에 대해 승하강 가능하게 결합된 메인 승하강 플레이트와;상기 메인 승하강 플레이트에 대향되어 상기 메인 승하강 플레이트에 지지되게 설치되는 제1결합 가이드 플레이트와;상기 제1결합 가이드 플레이트에 대해 메인 힌지에 의해 좌우방향으로 회동이 허용되게 결합되는 제1지지판과;상기 제1지지판에 대해 틸팅이 가능하게 결합된 제2지지판;을 구비하고,상기 메인 제설안내블록은 상기 제2지지판에 결합되어 있고,상기 제1 및 제2경사조정실린더는 상기 메인 제설 안내 블록과 상기 제1결합 가이드 플레이트 사이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메인제설 안내블록을 상기 메인 힌지를 중심으로 좌우 경사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상기 베이스 플레이트와 상기 메인 승하강 플레이트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메인 승하강 플레이트를 승하강 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승강 실린더;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제설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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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승하강 플레이트의 전면 중앙에 상기 제1결합 가이드플레이트가 회전가능하게 결합되어 있고,상기 메인 승하강 플레이트의 전면 상부에 상호 이격되게 돌출된 제1 및 제2사이드 브라켓과;상기 제1 및 제2 사이드 브라켓 사이에 배치되며 상기 제1결합가이드 플레이트로부터 돌출된 센터링 가이드 브라켓과;상기 제1 및 제2사이드 브라켓과 상기 센터링 가이드 브라켓을 관통하여 지지되게 설치된 결합 지지봉과;상기 센터링 가이드 브라켓과 상기 제1 및 제2사이드 브라켓 사이에서 각각 상기 결합 지지봉을 통해 삽입되어 상기 센터링 가이드 브라켓이 상기 제1 및 제2사이드 브라켓의 중앙에 위치되게 복원력을 인가하는 제1 및 제2스프링;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제설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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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지지판에 대해 상기 제2지지판은 서브 힌지에 의해 회동을 허용하게 결합되어 있고, 상기 제1 지지판과 상기 제2지지판을 상호 관통하여 설치된 복수개의 이격가이드봉과, 상기 이격가이드봉을 통해 삽입되어 상기 제1 지지판에 대해 상기 제2지지판이 탄성적으로 이격거리를 유지하도록 지지하면서 틸팅을 허용하는 복수개의 서브 스프링;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제설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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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 결합되어 제설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된 차량용 제설장치에 있어서,차량에 지지되게 결합되는 결합지지유니트와;상기 결합지지유니트에 결합되며 전면이 호형곡률을 갖게 결합된 메인 제설안내블록과;상기 메인 제설안내 블록의 양단에서 상기 메인 제설안내 블록의 연장방향을 따라 길이가 신축될 수 있게 결합되며 전면이 호형곡률을 갖는 제1 및 제2 서브 제설안내 블록과;상기 메인 제설안내 블록과 상기 제1 및 제2서브 제설안내 블록 사이에 결합되어 상기 제1 및 제2 서브 제설안내 블록을 상기 메인 제설안내 블록에 대해 진퇴시키는 제1 및 제2진퇴실린더와;상기 메인 제설 안내 블록과 상기 결합지지유니트 사이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메인제설 안내블록을 상기 결합지지유니트에 대해 좌우 경사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된 제1 및 제2경사조정실린더;를 구비하고,상기 메인 제설안내블록은제1메인 호형곡률을 갖으며 측면에 삽입구가 형성된 제1메인 제설안내블록과;상기 제1메인 제설안내 블록의 상단에 부분 회동허용 브라켓을 통해 결합되며 길이방향을 따라 절개된 메인 절개홈을 갖는 메인 부분 개방 파이프와;상기 메인 부분 개방파이프에 접합되며 제2메인 호형곡률을 갖게 형성된 메인 호형 날개;를 구비하고,상기 제1 및 제2서브 제설안내블록은 상기 제1메인 제설안내블록의 삽입구를 통해 입출되며 상기 제1메인 호형곡률에 대응되는 제1서브 호형곡률을 갖는 중앙 서브 제설안내블록과;상기 중앙 서브 제설안내블록에 결합되며 상기 메인 부분개방파이브내로 입출될 수 있게 결합되는 서브봉과;상기 서브봉에 대해 회동가능하게 결합되며 상기 제2메인호형곡률에 대응되는 제2서브 호형곡률을 갖게 형성된 서브 호형날개;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제설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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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서브 제설안내 블록에 고정된 너트를 통해 진퇴될 수 있게 설치된 진퇴나사와, 상기 진퇴나사와 상기 서브 호형날개 사이에 결합된 텐션조정 스프링;을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제설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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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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