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선물 추천 시스템은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 피시, 노트북 등의 접속 장치(100), 소셜커머스 서버(200), 선물 추천 서버(300)로 구성되고, 소셜커머스 서버(200)는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 판매상품의 결제를 처리하는 결제 모듈 등을 포함하며,선물 추천 서버(300)는 다수의 사용자들로부터 각 사용자들의 이전 검색기록, 조회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찜한 상품에 따라 물품에 대한 순위를 설정하여 보류하며, 유사한 물품을 판단하여 추천 리스트를 제공하며, 상기 선물 추천 서버(300)는 개인 회원 정보, 개인 회원별 검색 데이터를 저장하는 개인 데이터베이스(310), 상품 정보를 저장하는 상품 데이터베이스(320), 추천 선물 테이블을 형성하는 추천 선물 모델 생성부(330)를 포함하는 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선물 추천 방법에 있어서, 추천 선물 테이블 생성부가, 소셜 커머스 사용자의 장바구니, 조회, 찜여부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검색 데이터로 구성된 추천 선물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소셜 커머스 사용자가 추천 선물 노출 허용 범위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단계에서 설정된 노출 허용 범위에 따라 소셜 네트워크에 선물을 추천하는 단계; 를 포함하며,상기 추천 선물 노출 허용 범위를 설정하는 단계는노출할 하나 이상의 선물을 선택하는 단계;상기 단계에서 선택한 선물의 공개 범위를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공개 범위 설정 단계에서 공개 범위는 전체공개, 친구에게 공개, 특정 친구에게 공개, 비공개 중 어느 하나가 되며,사용자가 접속 장치(100)를 이용해 소셜커머스 서버(200)에 접속하여 상품을 검색하면, 사용자가 조회한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찜한 상품 등의 검색 데이터를 수집하여 선물 추천 서버(300)의 개인 데이터베이스(310)에 저장하는 단계;상품 데이터베이스(320)는 상기 선물 추천 서버(300)에 별도로 있지만, 소셜 커머스 서버(200) 내의 상품 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소셜 커머스 서버(200)와 선물 추천 서버(300)를 통합하여 발명을 구현하며,상기 추천 선물 모델 생성부(330)에서는 개인 데이터베이스(310)에 저장된 회원별 검색 데이터와 상품 데이터베이스(320)에 저장된 상품 정보를 이용해서 추천 선물 테이블을 형성하는 단계;상기 추천 선물 모델 생성부(330)는 추천 제품 설정부(331), 유사 제품 추천부(332), 추천 정보 제공부(333)를 포함하며,추천 제품 설정부(331)는 사용자의 사용기록, 예를 들어 사용자가 조회한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찜한 상품에 따라 추천 제품 순위를 설정하기 위하여, 사용자에게 복수의 대상을 나열하고 각 순위를 설정할수 있는 GUI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직접 각 대상을 순차적으로 나열하여 나열된 순서에 따라 순위를 설정하도록 지원할 수도 있고, 다른 예에서는 경쟁 모형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선호하는 대상에 따라 자동적으로 순위가 정해지도록 지원하며,상기 유사 제품 추천부(332)는 상기 추천 제품 설정부(331)에서 선택한 추천 제품과, 추천 제품 순위를 기초로 상기 상품 데이터 베이스(320)에서 추천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추천하며, 상기 추천 정보 제공부(333)는 상기 유사 제품 추천부(332)에서 추천한 제품, 상기 추천 제품 설정부(331)에서 선택한 추천 제품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선물 추천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