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선물 추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6730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선물 추천 방법으로, 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 하고, 위시리스트 분석 결과를 지인들에게 노출 범위를 정해 노출시킴으로써 지인들이 선물을 준비할 때 추천 정보를 제공하여 선물 고민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원하는 선물을 주고 받게하는 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선물 추천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G06Q 30/06 (2012.01.01) G06Q 50/00 (2018.01.01)
CPC G06Q 30/0254(2013.01) G06Q 30/0254(2013.01) G06Q 30/0254(2013.01) G06Q 30/02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7625 (2018.02.13)
출원인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14773-0000 (2019.08.21)
공개번호/일자 10-2019-0097782 (2019.08.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1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효정 울산광역시 울주군
2 최현식 울산광역시 북구
3 성승연 경상남도 거제시 용소*
4 이현탁 부산광역시 동래구
5 응웬 티미 쑤엔 부산광역시 남구
6 최언숙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7 김태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병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둔산동,매그놀리아) 매그놀리아 ***호(베스티안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3 수리 (Accepted) 1-1-2018-0156468-3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0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05342-45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13814-2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06230-5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37053-8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02 수리 (Accepted) 1-1-2019-0337019-3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77339-4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870-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선물 추천 시스템은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 피시, 노트북 등의 접속 장치(100), 소셜커머스 서버(200), 선물 추천 서버(300)로 구성되고, 소셜커머스 서버(200)는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 판매상품의 결제를 처리하는 결제 모듈 등을 포함하며,선물 추천 서버(300)는 다수의 사용자들로부터 각 사용자들의 이전 검색기록, 조회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찜한 상품에 따라 물품에 대한 순위를 설정하여 보류하며, 유사한 물품을 판단하여 추천 리스트를 제공하며, 상기 선물 추천 서버(300)는 개인 회원 정보, 개인 회원별 검색 데이터를 저장하는 개인 데이터베이스(310), 상품 정보를 저장하는 상품 데이터베이스(320), 추천 선물 테이블을 형성하는 추천 선물 모델 생성부(330)를 포함하는 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선물 추천 방법에 있어서, 추천 선물 테이블 생성부가, 소셜 커머스 사용자의 장바구니, 조회, 찜여부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검색 데이터로 구성된 추천 선물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소셜 커머스 사용자가 추천 선물 노출 허용 범위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단계에서 설정된 노출 허용 범위에 따라 소셜 네트워크에 선물을 추천하는 단계; 를 포함하며,상기 추천 선물 노출 허용 범위를 설정하는 단계는노출할 하나 이상의 선물을 선택하는 단계;상기 단계에서 선택한 선물의 공개 범위를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공개 범위 설정 단계에서 공개 범위는 전체공개, 친구에게 공개, 특정 친구에게 공개, 비공개 중 어느 하나가 되며,사용자가 접속 장치(100)를 이용해 소셜커머스 서버(200)에 접속하여 상품을 검색하면, 사용자가 조회한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찜한 상품 등의 검색 데이터를 수집하여 선물 추천 서버(300)의 개인 데이터베이스(310)에 저장하는 단계;상품 데이터베이스(320)는 상기 선물 추천 서버(300)에 별도로 있지만, 소셜 커머스 서버(200) 내의 상품 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소셜 커머스 서버(200)와 선물 추천 서버(300)를 통합하여 발명을 구현하며,상기 추천 선물 모델 생성부(330)에서는 개인 데이터베이스(310)에 저장된 회원별 검색 데이터와 상품 데이터베이스(320)에 저장된 상품 정보를 이용해서 추천 선물 테이블을 형성하는 단계;상기 추천 선물 모델 생성부(330)는 추천 제품 설정부(331), 유사 제품 추천부(332), 추천 정보 제공부(333)를 포함하며,추천 제품 설정부(331)는 사용자의 사용기록, 예를 들어 사용자가 조회한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찜한 상품에 따라 추천 제품 순위를 설정하기 위하여, 사용자에게 복수의 대상을 나열하고 각 순위를 설정할수 있는 GUI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직접 각 대상을 순차적으로 나열하여 나열된 순서에 따라 순위를 설정하도록 지원할 수도 있고, 다른 예에서는 경쟁 모형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선호하는 대상에 따라 자동적으로 순위가 정해지도록 지원하며,상기 유사 제품 추천부(332)는 상기 추천 제품 설정부(331)에서 선택한 추천 제품과, 추천 제품 순위를 기초로 상기 상품 데이터 베이스(320)에서 추천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추천하며, 상기 추천 정보 제공부(333)는 상기 유사 제품 추천부(332)에서 추천한 제품, 상기 추천 제품 설정부(331)에서 선택한 추천 제품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선물 추천 방법
2 2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