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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시스템의 자기 현가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681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과 지상에 설치된 도체판 사이에 발생하는 전자기력에 의해 추진되는 자기부상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상기 차량의 하부에는 하나 이상의 자기 현가장치가 배치되고 상기 자기 현가장치에서 생성되는 와전류에 의한 힘의 방향은 상기 도체판의 운동 방향과 반대 방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출원에 의하면 기계적 접촉 및 마모가 없어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현가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본 출원에 의하면 별도의 제어 및 전력변환 장치가 필요 없는 현가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본 출원에 의하면 구조가 간단하여 공간적인 제약이 적고 더 좋은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이 보장되는 현가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60L 13/04 (2006.01.01) H01F 7/02 (2006.01.01) H01F 1/14 (2006.01.01)
CPC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B60L 1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8267 (2018.02.14)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98386 (2019.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1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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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2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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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주 서울시 송파구
2 오예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3 정거철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박찬배 경기도 의왕시 포일세거리로
5 이형우 서울특별시 강남구
6 지우영 경기도 의왕시 부곡초등*길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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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층 (서초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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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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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4 수리 (Accepted) 1-1-2018-0161818-3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7.03 수리 (Accepted) 9-1-2018-0031875-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04661-9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12997-6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20 수리 (Accepted) 1-1-2019-0512998-1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9.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3572-8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1 수리 (Accepted) 4-1-2020-5039896-3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과 지상에 설치된 도체판 사이에 발생하는 전자기력에 의해 추진되는 자기부상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하부에는 하나 이상의 자기 현가장치가 배치되고 상기 자기 현가장치에서 생성되는 와전류에 의한 힘의 방향은 상기 도체판의 운동 방향과 반대 방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자기 현가장치는 적어도 영구자석 또는 알루미늄 중 하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자기 현가장치는 제1 영구자석 및 제2 영구자석을 포함하고, 상기 제1 영구자석 및 제2 영구자석은 상기 도체판의 좌우에 각각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영구자석 및 제2 영구자석을 각각 미리 결정된 간격으로 분할하여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시스템
5 5
제3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영구자석 및 제2 영구자석은 평행 방향 자화 구조 또는 할박 자화 구조를 갖도록 설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시스템
6 6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현가장치는, 상기 차량 및 상기 도체판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차량의 상하 진동을 완화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시스템
7 7
제6 항에 있어서, 상기 현가장치는, 상기 도체판의 좌우 진동을 더 완화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시스템
8 8
차량과 지상에 설치된 도체판 사이에 발생하는 전자기력에 의해 추진되는 자기부상시스템에 있어서, 탄성력에 의해 충격 및 진동을 완화하도록 상기 차량의 하부에 장착되는 제1,2 현가장치; 및상기 제1, 2 현가장치의 하부에 추가로 장착되는 하나 이상의 제3 현가장치; 를 포함하되, 상기 제3 현가장치는 자기적 상호작용에 의해 상기 제1, 2 현가장치에 의한 현가 능력을 보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시스템
9 9
제 8항에 있어, 상기 제3 현가장치에서 생성되는 와전류에 의한 힘의 방향은 상기 도체판의 운동 방향과 반대 방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시스템
10 10
제 8항에 있어, 상기 제3 현가장치는 영구자석 또는 알루미늄으로 구성되는 자기 현가장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연구재단 한국연구재단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중견연구)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파라미터 근사 실시간 추적기법을 적용한 새로운 센서리스 제어 기법 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재)한국연구재단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 중견연구자지원사업 / 도약연구(도전-후속연구지원) 비희토류 전동기의 핵심 설계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