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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엔진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6820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디젤 엔진의 특성을 분석할 수 있는 디젤 엔진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디젤 엔진 시뮬레이션 방법은 디젤 엔진의 배기 가스 압력값 및 온도값, EGR 장치의 EGR 밸브 개구 면적값, 상기 EGR 장치의 배출 가스의 압력값을 이용하여, 상기 EGR 장치에 의해 순환되는 순환 가스의 제1공기 유량율값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디젤 엔진에 대한 제2공기 유량율값에서, 상기 제1공기 유량율값을 차감하여 차감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차감값 및 상기 디젤 엔진의 동작점에 따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이용하여, 상기 디젤 엔진의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1M 15/04 (2019.01.01) G06F 17/10 (2006.01.01) F02D 41/00 (2006.01.01)
CPC G01M 15/04(2013.01) G01M 15/04(2013.01) G01M 15/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8670 (2018.02.14)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24536-0000 (2019.09.18)
공개번호/일자 10-2019-0098572 (2019.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1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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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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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이성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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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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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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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4 수리 (Accepted) 1-1-2018-0165023-4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30351-87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04 수리 (Accepted) 1-1-2019-0345225-7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45216-6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23806-8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10.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32492-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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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엔진의 배기 가스 압력값 및 온도값, EGR 장치의 EGR 밸브 개구 면적값, 상기 디젤 엔진의 흡기 매니폴드의 압력값을 이용하여, 상기 EGR 장치에 의해 순환되는 순환 가스의 제1공기 유량율값을 계산하는 단계;흡기 매니폴드에 대한 제3공기 유량율값 및 상기 디젤 엔진에 대한 제2공기 유량율값의 합에서, 상기 흡기 매니폴드의 압력값에 비례하는 상기 제1공기 유량율값을 차감하여 과급기의 컴프레셔에 대한 제4공기 유량율값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제4공기 유량율값 및 상기 과급기의 터빈 회전속도에 따라서, 상기 컴프레셔의 압력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컴프레셔의 압력값을 이용하여 상기 흡기 매니폴드의 압력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디젤 엔진의 엔진 속도, 상기 디젤 엔진의 부피, 상기 흡기 매니폴드의 압력값 및 온도를 이용하여 상기 제2공기 유량율값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제2공기 유량율값에서, 상기 제1공기 유량율값을 차감하여 차감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차감값 및 상기 디젤 엔진의 동작점에 따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이용하여, 상기 디젤 엔진의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디젤 엔진 시뮬레이션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운전자의 요구 토크 및 상기 디젤 엔진의 엔진 속도에 따른, 상기 디젤 엔진의 연료 유량율 및 상기 디젤 엔진의 유효 토크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디젤 엔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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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디젤 엔진의 배기 가스 압력 및 온도는상기 디젤 엔진의 동작점에 따라 결정되는디젤 엔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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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CMS) 1리터카급 디젤 하이브리드 원천기술 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사업 / IT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 [6차년도]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