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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 이를 위한 방법 및 이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19016868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 이를 위한 방법 및 이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관한 것으로, 이러한 본 발명은 각각이 가중치가 적용되는 복수의 연산을 포함하는 복수의 계층으로 이루어지며, 복수의 블록으로 구분되는 영상인 대상 데이터가 입력되면, 상기 복수의 블록 각각에 비트 1이 삽입되었을 확률과 비트 0이 삽입되었을 확률을 출력하는 인공신경망과, 상기 출력에 따라 상기 영상의 각 블록에 삽입된 비트값을 결정하는 판단부와, 상기 결정된 비트값에 따라 삽입 이미지를 재구성하는 가공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와, 그 방법 및 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를 제공한다.
Int. CL G06N 3/04 (2006.01.01) G06N 3/08 (2006.01.01) G06T 1/00 (2006.01.01)
CPC G06N 3/04(2013.01) G06N 3/04(2013.01) G06N 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8502 (2018.02.14)
출원인 경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24502-0000 (2020.06.12)
공개번호/일자 10-2019-0098485 (2019.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6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1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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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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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은준 경상북도 경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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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천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신한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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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일대학교산학협력단 경상북도 경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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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4 수리 (Accepted) 1-1-2018-0163732-5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16234-1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8 수리 (Accepted) 4-1-2019-5195588-8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0.25 수리 (Accepted) 1-1-2019-1095555-1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0.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095556-50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16947-9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0.04.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33950-6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27 수리 (Accepted) 1-1-2020-0433951-1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20.06.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93168-9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0.06.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5015737-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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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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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 복수의 블록으로 구분되는 영상인 학습 데이터가 입력되면, 상기 복수의 블록 각각에 비트 1이 삽입되었을 확률과 비트 0이 삽입되었을 확률을 출력하는 인공신경망; 원본 데이터를 복수의 블록으로 구분하고, 구분된 각 블록에 이진 데이터인 삽입 이미지의 비트값을 삽입하는 워터마킹을 수행하며, 워터마킹이 이루어진 원본 데이터를 워터마킹 공격 기법에 따라 변형하여 학습 데이터를 생성하는 가공부; 상기 학습데이터를 상기 블록 별로 상기 인공신경망에 입력하여 상기 인공신경망의 출력값이 상기 삽입된 비트값을 나타내는 기댓값과의 차이가 최소가 되도록 가중치를 산출하는 학습부;를 포함하며, 상기 인공신경망은 각각이 가중치가 적용되는 복수의 연산을 포함하는 복수의 계층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계층은 입력계층, 컨볼루션계층, 풀링계층, 완전연결계층 및 출력계층을 포함하며, 상기 출력계층은 2개의 노드를 포함하고, 상기 2개의 노드는 상기 인공신경망에 입력된 데이터에 비트 1이 삽입되었을 확률값을 출력하는 제1 출력 노드 및 상기 인공신경망에 입력된 데이터에 비트 0이 삽입되었을 확률값을 출력하는 제2 출력 노드를 포함하고, 상기 인공신경망에 대한 학습이 완료된 후, 상기 인공신경망은 워터마킹 기법에 대해서 알려지지 않았으며 워터마킹 공격이 이루어졌는지 여부도 알려지지 않은 영상인 대상 데이터가 복수의 블록으로 구분되어 입력되면, 입력된 복수의 블록 각각에 비트 1이 삽입되었을 확률과 비트 0이 삽입되었을 확률을 출력하고, 상기 인공신경망에 상기 대상 데이터를 입력하고, 상기 대상 데이터의 입력에 따라 상기 인공신경망이 출력한 상기 복수의 블록 각각에 비트 1이 삽입되었을 확률과 비트 0이 삽입되었을 확률에 따라 상기 대상 데이터의 복수의 블록 각각에 삽입된 비트값을 결정하는 판단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가공부는 상기 결정된 비트값에 따라 삽입 이미지를 재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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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 가공부가 원본 데이터를 복수의 블록으로 구분하고, 구분된 각 블록에 이진 데이터인 삽입 이미지의 비트값을 삽입하는 워터마킹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가공부가 상기 워터마킹이 이루어진 원본 데이터를 워터마킹 공격 기법에 따라 변형하여 학습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학습부가 상기 학습데이터를 상기 블록 별로 상기 인공신경망에 입력하여 상기 인공신경망의 출력값이 상기 삽입된 비트값을 나타내는 기댓값과의 차이가 최소가 되도록 가중치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인공신경망에 대한 학습이 완료된 후, 판단부가 상기 인공신경망에 워터마킹 기법에 대해서 알려지지 않았으며 워터마킹 공격이 이루어졌는지 여부도 알려지지 않은 영상인 대상 데이터를 복수의 블록으로 구분하여 입력하는 단계; 상기 인공신경망이 입력되는 대상 데이터의 복수의 블록 각각에 비트 1이 삽입되었을 확률과 비트 0이 삽입되었을 확률을 출력하는 단계; 상기 판단부가 상기 출력에 따라 상기 영상의 각 블록에 삽입된 비트값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가공부가 상기 결정된 비트값에 따라 삽입 이미지를 재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인공신경망은 각각이 가중치가 적용되는 복수의 연산을 포함하는 복수의 계층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계층은 입력계층, 컨볼루션계층, 풀링계층, 완전연결계층 및 출력계층을 포함하며, 상기 출력계층은 2개의 노드를 포함하고, 상기 2개의 노드는 상기 인공신경망에 입력된 데이터에 비트 1이 삽입되었을 확률값을 출력하는 제1 출력 노드 및 상기 인공신경망에 입력된 데이터에 비트 0이 삽입되었을 확률값을 출력하는 제2 출력 노드를 포함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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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따른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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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 2017년도 저작권기술개발사업 다종 콘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한 딥 러닝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