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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를 식별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 이를 위한 방법 및 이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19016871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 이를 위한 방법 및 이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관한 것으로, 이러한 본 발명은 대상 데이터에서 적어도 하나의 객체 영역을 설정하는 전처리부와, 각각이 가중치가 적용되는 복수의 연산을 포함하는 복수의 계층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객체 영역에 소정 객체가 포함되어 있는 확률을 출력하는 인공신경망과, 상기 객체 영역을 상기 인공신경망에 입력하여 상기 인공신경망의 출력에 따라 상기 객체 영역에 포함된 객체를 식별하고, 식별된 객체에 따라 워터마킹 영역을 도출하는 판단부와, 상기 워터마킹 영역에 삽입이미지를 워터마킹하는 가공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와, 그 방법 및 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를 제공한다.
Int. CL G06T 1/00 (2006.01.01) G06T 7/10 (2017.01.01)
CPC G06T 1/0021(2013.01) G06T 1/0021(2013.01) G06T 1/0021(2013.01) G06T 1/002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8503 (2018.02.14)
출원인 경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28824-0000 (2019.09.27)
공개번호/일자 10-2019-0098486 (2019.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0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1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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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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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은준 경상북도 경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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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천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신한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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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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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4 수리 (Accepted) 1-1-2018-0163733-0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09 수리 (Accepted) 9-1-2018-0059790-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54257-4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29 수리 (Accepted) 1-1-2019-0439667-6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39668-1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8 수리 (Accepted) 4-1-2019-5195588-8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9235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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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객체를 식별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 대상 데이터에서 적어도 하나의 객체 영역을 설정하는 전처리부; 각각이 가중치가 적용되는 복수의 연산을 포함하는 복수의 계층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객체 영역에 소정 객체가 포함되어 있는 확률을 출력하는 인공신경망; 상기 객체 영역을 상기 인공신경망에 입력하여 상기 인공신경망의 출력에 따라 상기 객체 영역에 포함된 객체를 식별하고, 식별된 객체에 따라 워터마킹 영역을 도출하는 판단부; 및 상기 워터마킹 영역에 삽입이미지를 워터마킹하는 가공부;를 포함하며, 상기 인공신경망은 입력계층, 컨볼루션계층, 풀링계층, 완전연결계층 및 출력계층을 포함하며, 상기 출력계층은 복수의 노드로 구성되며, 상기 복수의 노드 각각은 소정의 객체에 대응하며, 상기 복수의 노드 각각은 상기 객체 영역에 대응하는 소정의 객체가 포함되어 있는 확률값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는 상기 식별된 객체를 소정의 규칙에 따라 워터마킹 객체 및 블라인드 객체로 구분하고, 워터마킹 객체가 포함된 객체 영역에서 블라인드 객체가 포함된 영역을 제외한 영역을 상기 워터마킹 영역으로 분류하고, 블라인드 객체가 포함된 영역을 블라인드 영역으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알려진 소정 객체가 포함된 영상인 학습 데이터가 입력되면, 상기 인공신경망에 입력하고, 상기 인공신경망의 출력값이 상기 알려진 소정 객체를 나타내는 목표값과의 차이가 최소가 되도록 상기 가중치를 산출하는 학습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공부는 상기 워터마킹 영역으로부터 특징값을 추출하고, 로지스틱 사상으로부터 카오스값을 산출하고, 상기 특징값 및 카오스값을 이용하여 상기 삽입이미지를 워터마킹하고, 스테고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장치
5 5
객체를 식별하며, 입력계층, 컨볼루션계층, 풀링계층, 완전연결계층 및 출력계층을 포함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 전처리부가 대상 데이터에서 적어도 하나의 객체 영역을 설정하는 단계; 각각이 가중치가 적용되는 복수의 연산을 포함하는 복수의 계층으로 이루어지는 인공신경망이 상기 객체 영역에 소정 객체가 포함되어 있는 확률을 출력하되, 상기 출력계층은 복수의 노드로 구성되며, 상기 복수의 노드 각각은 상기 소정의 객체에 대응하며, 상기 객체 영역에 상기 소정의 객체가 포함되어 있는 확률값을 출력하는 단계; 판단부가 상기 인공신경망의 출력에 따라 상기 객체 영역에 포함된 객체를 식별하고, 식별된 객체에 따라 워터마킹 영역을 도출하는 단계; 및 가공부가 상기 워터마킹 영역에 삽입이미지를 워터마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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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따른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워터마킹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 2017년도 저작권기술개발사업 다종 콘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한 딥 러닝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