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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학습을 이용하여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무인항공기

  • 기술번호 : KST201901702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수의 회전익 비행체가 기계적으로 연결되어 비행 성능이 향상되고, 기계학습을 이용하여 촬영된 결과물에서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할 수 있는 무인항공기에 관한 기술로서, 하우징과, 전방을 주시하며 하우징의 일측에 설치되고, 마주보는 영역의 영상데이터를 획득하는 촬영부와, 촬영부와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되며, 영상데이터를 기계학습을 이용하여 분석하는 것으로 영상데이터에 포함된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크랙 분석부와, 하우징에 균일한 간격을 두고 이격되어 배치되며, 추력을 발생시켜 하우징과 함께 비행하는 복수개의 비행체와, 비행체를 제어하는 것으로 비행 방향 및 비행 속도를 제어하는 메인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4C 39/02 (2006.01.01) B64C 27/08 (2006.01.01) B64D 47/00 (2006.01.01) B64D 45/06 (2006.01.01) G01N 21/88 (2006.01.01)
CPC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0615 (2018.02.21)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00708 (2019.08.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2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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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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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대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김정호 경상남도 산청군
3 이동한 부산광역시 북구
4 임대희 대구광역시 동구
5 김형민 경상남도 김해시 월산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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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3 나성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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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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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21 수리 (Accepted) 1-1-2018-0183129-0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81893-95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53366-5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02 수리 (Accepted) 1-1-2019-0453334-0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06562-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우징과;전방을 주시하며 상기 하우징의 일측에 설치되고, 마주보는 영역의 영상데이터를 획득하는 촬영부와;상기 촬영부와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되며, 상기 영상데이터를 기계학습을 이용하여 분석하는 것으로 상기 영상데이터에 포함된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크랙 분석부와;상기 하우징에 균일한 간격을 두고 이격되어 배치되며, 추력을 발생시켜 상기 하우징과 함께 비행하는 복수개의 비행체와;상기 비행체를 제어하는 것으로 비행 방향 및 비행 속도를 제어하는 메인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비행체는 상기 하우징에서 연장된 링크에 결합되고,상기 비행체와 상기 링크는 유니버설 조인트를 매개로 서로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무인항공기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는 추력을 발생시키는 복수의 회전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무인항공기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제어부는 전후 또는 좌우 방향으로 비행 방향 제어 시, 복수개의 상기 비행체들의 회전익 중 비행 방향에 위치한 회전익보다 비행 방향과 대향되는 위치의 회전익의 추력을 더 강하게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무인항공기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제어부는 상기 하우징의 후방이 상승되는 비행 자세 제어 시, 복수개의 상기 비행체들 중 상기 하우징의 후방에 배치된 비행체의 추력을 상기 하우징의 전방에 배치된 비행체보다 더 강하게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무인항공기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제어부는 상기 하우징의 우측이 좌측보다 상승되는 비행 자세 제어 시, 복수개의 상기 비행체들 중 상기 하우징의 우측에 배치된 비행체의 추력을 상기 하우징의 좌측에 대응되는 비행체보다 더 강하게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무인항공기
7 7
제3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제어부는 상기 하우징의 전방이 좌측 방향으로 선회되는 비행 자세 제어 시, 복수개의 상기 비행체들 중 상기 하우징의 좌측에 배치된 비행체의 전방의 회전익을 후방에 위치한 회전익보다 추력을 더 강하게 제어하거나, 상기 하우징의 우측에 배치된 비행체의 후방에 위치한 회전익을 전방에 위치한 회전익보다 추력을 더 강하게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무인항공기
8 8
제1항에 있어서,전방에 위치한 구조물과 상기 하우징이 간격을 두고 이격된 거리를 유지하며 비행할 수 있도록 상기 하우징의 전방에 결합되는 이격유지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무인항공기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이격유지부재는 상기 하우징에서부터 전방으로 길게 연장되어 형성되고, 연장된 끝단에는 좌우방향으로 구름되는 바퀴가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무인항공기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제어부는 구조물의 영상데이터 획득 시 상기 구조물 방향으로 비행 방향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조물의 크랙을 탐지하는 무인항공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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