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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705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제안기술은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이 적용된 고체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에 관한 발명이다.
Int. CL F42B 10/66 (2006.01.01) F02K 9/80 (2006.01.01) F02K 9/97 (2006.01.01)
CPC F42B 10/665(2013.01) F42B 10/665(2013.01) F42B 10/6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28302 (2019.03.12)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015618-0000 (2019.08.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8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3.12)
심사청구항수 2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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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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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오석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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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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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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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3.12 수리 (Accepted) 1-1-2019-0254036-37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3.12 수리 (Accepted) 1-1-2019-0253946-9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96791-0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34242-4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20 수리 (Accepted) 1-1-2019-0634243-9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01367-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추진기관의 추력 크기 및 방향을 조절하기 위한 추력 조절 장치에 있어서,추진제 그레인이 연소되는 연소관으로부터 연장되는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부에 구비되는 핀틀;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의 내벽에 설치되어 상기 핀틀을 상기 연소관의 전후단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구동모터;상기 구동모터의 후단에 연결되며, 상기 핀틀의 전단 내부에 삽입되는 이동식 볼;상기 핀틀을 회전시키는 실린더;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의 추력 크기 및 추력 방향은 동시에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에 의한 상기 핀틀의 회전 방향 및 회전 각도에 의해 상기 추진기관의 추력의 방향이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식 볼은,상기 구동모터로부터 연장되는 연장부;상기 핀틀의 내부에 삽입되는 볼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5 5
삭제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식 볼의 연장부 및 상기 구동모터의 중심축은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과 서로 동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7 7
제4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는,전단이 상기 연장부에 연결되고, 후단이 상기 핀틀의 전단부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및 확장에 의해 상기 핀틀이 상기 볼부에 대해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시 상기 핀틀은 상기 핀틀의 단부가 해당하는 상기 실린더를 향하도록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수축 시 수축된 상기 실린더 방향의 상기 핀틀과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 사이의 간격인 노즐목 간격은 점차 좁아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 간격이 좁아질수록 해당 방향의 추력이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2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확장 시 상기 핀틀은 상기 핀틀의 단부가 해당하는 상기 실린더에 대해 180도인 방향을 향하도록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확장 시 확장된 상기 실린더 방향의 상기 핀틀과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 사이의 간격인 노즐목 간격은 점차 넓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 간격이 넓어질수록 해당 방향의 추력이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5 15
제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는 상기 연장부의 둘레방향으로 서로 90도 간격이 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의 추력 방향은 복수 개의 상기 실린더 중 90도 간격으로 설치되어 있는 2개의 실린더를 이용하여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는, 서로 마주보는 위치에 있는 두 개의 실린더 중 어느 하나의 실린더가 확장한 만큼 다른 하나의 실린더는 수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8 18
제8항에 있어서,상기 핀틀의 회전에 의해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 둘레방향의 부분 별로 노즐목 간격이 서로 다르게 형성되어 있을 때, 추력의 비대칭에 의해 추력의 편향이 발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핀틀의 회전에 의해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 둘레방향의 부분 별로 노즐목 간격이 서로 다르게 형성되어 있을 때, 노즐목의 면적 자체에는 변화가 없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0 2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는 내열재에 의해 감싸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1 21
제20항에 있어서,상기 내열재는 탄성재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2 2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모터를 작동하여 상기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 후단의 곡면부에 발생되는 파티클의 침적을 해소하기 위한 퍼징모드를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3 23
제22항에 있어서,상기 퍼징모드는 추진기관의 초기점화 이후, 재점화 이전 상태일 때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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