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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 적용되는 알루미늄합금과 스테인리스강의 이종재 브레이징 접합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717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에 적용되는 알루미늄합금과 스테인리스강의 이종재 브레이징 접합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차량의 엔진 흡배기계 및 본체에 적용되는 스테인리스강과 알루미늄의 접합을 위한 특징적인 방법에 관한 차량에 적용되는 알루미늄합금과 스테인리스강의 이종재 브레이징 접합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차량의 흡배기계에서 알루미늄합금과 스테인리스강을 접합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늄합금과 상기 스테인리스강의 표면을 깨끗하게 하는 세척과정; 상기 스테인리스강의 접합부위에 대한 아연도금과정; 상기 알루미늄합금의 접합부위에 도포되어 알루미늄합금의 용융을 향상시키는 플럭스도포과정; 상기 플럭스에 형성된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과정; 및 상기 알루미늄합금과 상기 스테인리스강을 맞대어 브레이징하는 접합과정으로 구성되는 것을 기술적 요지로 한다.
Int. CL B23K 9/23 (2006.01.01) B23K 9/167 (2006.01.01) B23K 9/173 (2006.01.01) B23K 9/235 (2006.01.01) C23C 2/06 (2006.01.01) C25D 3/22 (2006.01.01) B23K 101/04 (2006.01.01) B23K 103/20 (2006.01.01)
CPC B23K 9/232(2013.01) B23K 9/232(2013.01) B23K 9/232(2013.01) B23K 9/232(2013.01) B23K 9/232(2013.01) B23K 9/232(2013.01) B23K 9/232(2013.01) B23K 9/2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0905 (2018.02.22)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한조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01028 (2019.08.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22)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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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2 주식회사 한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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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도 부산광역시 수영구
2 김평수 부산광역시 영도구
3 김승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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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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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1-1-2018-0185341-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236-5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08 수리 (Accepted) 9-1-2018-0041347-1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73560-4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28 수리 (Accepted) 1-1-2019-0318855-9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18829-1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29 수리 (Accepted) 1-1-2019-0322405-11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34944-16
10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9.25 수리 (Accepted) 1-1-2019-0982378-67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9331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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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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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흡배기계에서 알루미늄합금과 스테인리스강을 접합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알루미늄합금과 상기 스테인리스강의 표면을 깨끗하게 하는 세척과정;상기 스테인리스강의 접합부위에 대한 아연도금과정;상기 알루미늄합금의 접합부위에 도포되어 알루미늄합금의 용융을 향상시키는 플럭스도포과정;상기 플럭스에 형성된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과정; 및상기 알루미늄합금과 상기 스테인리스강을 맞대어 브레이징하는 접합과정으로 구성되는 차량에 적용되는 알루미늄합금과 스테인리스강의 이종재 브레이징 접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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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건조과정과 상기 접합과정 사이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예열과정이 더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에 적용되는 알루미늄합금과 스테인리스강의 이종재 브레이징 접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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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예열과정은 레이저의 초점을 디포커싱하여 넓은 면적이 예열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에 적용되는 알루미늄합금과 스테인리스강의 이종재 브레이징 접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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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있어서,상기 건조과정은 90 내지 100℃의 온도에서 20 내지 30분간 실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에 적용되는 알루미늄합금과 스테인리스강의 이종재 브레이징 접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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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합과정은 MIG 또는 TIG 브레이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에 적용되는 알루미늄합금과 스테인리스강의 이종재 브레이징 접합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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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알루미늄 합금과 스테인리스 강재의 이종접합을 이용한 EGR Cooler 접합방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