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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축 들기에 의한 과적 차량 단속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744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축 들기에 의한 과적 차량 단속 시스템 및 방법이 제공된다. 고정식 과적 검문 장치는 과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진입하는 차량의 제1번호판 정보를 획득하고, 저속 축중기 방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제1축중량과 제1차축 개수를 판단하여 차량의 제1번호판 정보, 제1축중량, 제1차축 개수 및 제1총중량을 포함하는 제1차량 정보를 수집하고, 차축 검지 장치는 고정식 과적 검문 장치를 통과한 이후의 운행 구간에 설치되어, 운행 구간을 주행 중인 차량을 촬영한 영상을 분석하여 차량의 제2번호판 정보와 제2차축 개수를 포함하는 제2차량 정보를 수집하고, 과적 차량 단속 서버는 고정식 과적 검문 장치에서 수집된 제1차량 정보와 차축 검지 장치에서 수집된 제2차량 정보를 연계 및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과적 여부를 판단한다.
Int. CL G08G 1/04 (2006.01.01) G08G 1/017 (2006.01.01) G06Q 50/30 (2012.01.01) G08G 1/02 (2006.01.01)
CPC G08G 1/04(2013.01) G08G 1/04(2013.01) G08G 1/04(2013.01) G08G 1/04(2013.01) G08G 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18609 (2019.02.18)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17059-0000 (2019.08.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9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1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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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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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현석 인천광역시 부평구
2 조용성 경기도 파주시 가온로 *** 가람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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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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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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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2.18 수리 (Accepted) 1-1-2019-0168380-8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3.11 수리 (Accepted) 1-1-2019-0245121-10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21822-1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80348-0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03 수리 (Accepted) 1-1-2019-0680347-57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8245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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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과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진입하는 차량의 제1번호판 정보를 획득하고, 저속 축중기 방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제1축중량과 제1차축 개수를 판단하여 상기 차량의 제1번호판 정보, 제1축중량, 제1차축 개수 및 제1총중량을 포함하는 제1차량 정보를 수집하는 고정식 과적 검문 장치;상기 고정식 과적 검문 장치를 통과한 이후의 운행 구간에 설치되어, 상기 운행 구간을 주행 중인 차량을 촬영한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제2번호판 정보와 제2차축 개수를 포함하는 제2차량 정보를 수집하는 차축 검지 장치; 및상기 고정식 과적 검문 장치에서 수집된 제1차량 정보와 상기 차축 검지 장치에서 수집된 제2차량 정보를 연계 및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과적 여부를 판단하는 과적 차량 단속 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들기에 의한 과적 차량 단속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과적 차량 단속 서버는,상기 제1차량 정보에 포함된 제1번호판 정보와 상기 제2차량 정보에 포함된 제2번호판 정보가 동일한 경우, 상기 제2차량 정보에 포함된 제2차축 개수와 상기 제1차량 정보에 포함된 제1축중량, 제1차축 개수 및 제1총중량을 비교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과적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들기에 의한 과적 차량 단속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과적 차량 단속 서버는,상기 제1번호판 정보와 제2번호판 정보가 동일한 경우,상기 제1차축 개수와 상기 제2차축 개수가 동일한지 확인하고, 상기 제2차축 개수가 더 적은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제1총중량을 상기 제2차축 개수로 나눈 값이 법적 축중량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기 차량을 과적 차량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들기에 의한 과적 차량 단속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축 검지 장치는,주행 중인 차량의 바퀴와 차량의 측면을 포함하는 도로 영상을 출력하는 측면 카메라와, 상기 차량의 번호판과 차량의 상면 촬영을 촬영하여 차량 영상을 출력하는 전면 카메라를 포함하는 촬영 장치로부터 상기 도로 영상과 상기 차량 영상을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수신되는 도로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도로를 주행 중인 차량의 제2차축 개수를 판단하고, 상기 수신되는 차량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제2번호판 정보를 획득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들기에 의한 과적 차량 단속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측면 카메라는 열화상 카메라, 적외선 카메라 및 영상 카메라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측면 카메라가 열화상 카메라인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열화상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도로영상 중 상기 도로와 접촉되어 있으면서 바퀴 형태를 가지는 영역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영역의 열과 주변 영역의 열을 비교하여 제2차축 개수를 판단하고,상기 측면 카메라가 적외선 카메라 및 영상 카메라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적외선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도로영상 중 바퀴 형태를 가지는 영역을 추출하여 제2차축 개수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들기에 의한 과적 차량 단속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측면 카메라로 촬영된 도로영상 중 상기 차량의 하부에 위치하면서 상기 도로와 미접촉되어 있고, 바퀴 형태를 가지는 영역이 추출되면, 상기 차량의 차축이 조작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들기에 의한 과적 차량 단속 시스템
7 7
(A) 고정식 과적 검문 장치가, 과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진입하는 차량의 제1번호판 정보를 획득하고, 저속 축중기 방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제1축중량과 제1차축 개수와 제1총중량을 판단하여 상기 차량의 제1번호판 정보, 제1축중량, 제1차축 개수 및 제1총중량을 포함하는 제1차량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B) 차축 검지 장치가, 상기 고정식 과적 검문 장치를 통과한 이후의 운행 구간에 설치되어, 상기 운행 구간을 주행 중인 차량을 촬영한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제2번호판 정보와 제2차축 개수를 포함하는 제2차량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및(C) 과적 차량 단속 서버가, 상기 (A) 단계에서 수집된 제1차량 정보와 상기 (B) 단계에서 수집된 제2차량 정보를 연계 및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과적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들기에 의한 과적 차량 단속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C1) 상기 과적 차량 단속 서버가, 상기 제1차량 정보에 포함된 제1번호판 정보와 상기 제2차량 정보에 포함된 제2번호판 정보가 동일한 경우, 상기 제1차축 개수와 상기 제2차축 개수가 동일한지 확인하는 단계;(C2) 상기 (C1) 단계에서 상기 제2차축 개수가 더 적은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제1총중량을 상기 제2차축 개수로 나눈 값이 법적 축중량을 초과하였는지 판단하는 단계; 및(C3) 상기 (C2) 단계에서 초과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차량을 과적 차량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축 들기에 의한 과적 차량 단속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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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미래융합연구본부 주요사업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차량 세부 제원 추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