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율주행 차량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7616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율주행 차량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자율주행 차량의 외부 환경에 대한 적어도 두 개의 영상 프레임을 획득하는 카메라 및 상기 획득된 적어도 두 개의 영상 프레임에 기초하여 상기 자율주행 차량의 병진(translation) 모션 및 회전(rotation) 모션을 산출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
Int. CL B60W 40/02 (2006.01.01) B60W 30/14 (2006.01.01) B60W 40/10 (2006.01.01)
CPC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8324 (2018.02.14)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44703-0000 (2019.11.08)
공개번호/일자 10-2019-0103527 (2019.09.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2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1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순홍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임종우 서울특별시 성동구
3 석호창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2 방해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4 수리 (Accepted) 1-1-2018-0162258-4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28749-0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05821-7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20 수리 (Accepted) 1-1-2019-0512832-4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12833-9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80373-68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1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37573-9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율주행 차량에 있어서,상기 자율주행 차량의 외부 환경에 대한 적어도 두 개의 영상 프레임을 획득하는 카메라; 및상기 획득된 적어도 두 개의 영상 프레임에 기초하여 상기 자율주행 차량의 병진(translation) 모션 및 회전(rotation) 모션을 산출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카메라를 통해 제1 이미지를 포함하는 제1 키 프레임 및 제2 이미지를 포함하는 제2 키 프레임을 획득하고, 상기 제1 이미지 및 제2 이미지에 포함된 특징점에 기초하여 3D 랜드마크를 생성하고,상기 카메라를 통해 제3 이미지를 포함하는 제3 키 프레임을 더 획득하고, 상기 생성된 3D 랜드마크를 상기 제3 키 프레임에 재투영(reprojection)하고, 상기 재투영된 값과 상기 제3 이미지의 차이(error) 값을 계산하는 자율주행 차량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는 복수 개 구비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복수 개의 카메라에서 각각 획득된 영상 프레임을 샘플링하고, 상기 샘플링 결과에 기초하여 제1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선택된 제1 카메라의 영상 프레임으로부터 RANSAC(Random sample consensus) 모델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생성된 RANSAC 모델을 상기 선택된 제1 카메라와 다른 제2 카메라의 영상 프레임에 적용하고,상기 제2 카메라의 영상 프레임에 적용된 상기 RANSAC 모델의 비용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계산된 비용이 기설정된 값 이상인 것으로 판단하면, 상기 RANSAC 모델을 상기 제1 카메라 이외의 카메라의 영상 프레임에 적용하고, 상기 자율주행 차량의 병진(translation) 모션 및 회전(rotation) 모션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이 값은 재투영 오차항(reprojection error) 및 크기 오차항(scale error)을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함수 최적화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재투영 오차항 및 크기 오차항을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자율주행 차량은 휠 오도미터를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휠 오도미터를 제어하여 상기 제1 키 프레임에서 상기 제2 키 프레임까지 상기 자율주행 차량의 이동량을 더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검출된 이동량을 상기 크기 오차항의 보정에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