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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륙양용보트용 전륜 구조

  • 기술번호 : KST201901771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수륙양용보트용 전륜 구조는 선체, 선체의 선수 하부에 구비된 전륜, 선체의 선미 하부에 구비된 한 쌍의 후륜, 전륜의 중심축에 상기 전륜이 회전 가능하도록 연결되며 상기 선체의 하중을 지지하는 브라켓, 브라켓에 연결되며 외부 충격을 완화시키는 댐퍼, 댐퍼와 연결되며 양측이 선체에 연결되는 메인프레임, 일측이 브라켓과 연결되고 타측이 메인프레임에 연결되며 하나 이상의 관절을 갖는 조인트프레임, 메인프레임에 연결되며 유압에 의해 상기 메인프레임을 상기 선체 방향으로 들어 올리는 유압실린더를 포함하고, 상기 댐퍼는, 내부에 수용공간이 구비되는 하우징, 하우징의 상부를 관통하면서 일측 단부가 상기 메인프레임과 연결되는 피스톤로드 및 하우징 내부에 구비되며 피스톤로드의 하부에 연결되어 상하로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을 포함한다. 상기와 같은 구성을 갖는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르면 상기 전륜에 가해지는 하중 또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분산하며, 특히 유압실린더에 의해 상기 전륜이 접히거나 펴질 때 하중분산 및 충격흡수 효과로 인하여 내구성과 승차감이 뛰어난 효과가 있다.
Int. CL B60F 3/00 (2006.01.01) B60G 15/06 (2006.01.01) B63C 13/00 (2006.01.01)
CPC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4777 (2018.02.28)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58450-0000 (2019.12.17)
공개번호/일자 10-2019-0103850 (2019.09.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2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2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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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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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영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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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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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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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28 수리 (Accepted) 1-1-2018-0210337-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4.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77623-9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62181-8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9.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940075-6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16 수리 (Accepted) 1-1-2019-0940076-1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44500-7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체;상기 선체의 선수 하부에 구비된 전륜;상기 선체의 선미 하부에 구비된 한 쌍의 후륜;상기 전륜의 중심축에 상기 전륜이 회전 가능하도록 연결되며 상기 선체의 하중을 지지하는 브라켓;상기 브라켓에 연결되며 외부 충격을 완화시키는 댐퍼;상기 댐퍼와 연결되며 양측이 상기 선체에 연결되는 메인프레임;일측이 상기 브라켓과 연결되고 타측이 상기 메인프레임에 연결되며 하나 이상의 관절을 갖는 조인트프레임;상기 메인프레임에 연결되며 유압에 의해 상기 메인프레임을 상기 선체 방향으로 들어올리는 유압실린더;를 포함하고,상기 댐퍼는,내부에 수용공간이 구비되는 하우징;상기 하우징의 상부를 관통하면서 일측 단부가 상기 메인프레임과 연결되는 피스톤로드; 및상기 하우징 내부에 구비되며 상기 피스톤로드의 하부에 연결되어 상하로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을 포함하며,상기 조인트프레임과 상기 브라켓의 연결위치에 구비되며 상기 전륜이 구르는 것을 방지하는 구속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용 전륜 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댐퍼는 상기 피스톤로드의 외측을 감싸도록 구비되는 코일스프링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용 전륜 구조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륜은 서로 이격되도록 구비되는 한 쌍의 바퀴로 구성되고,상기 한 쌍의 바퀴 사이에는 상기 브라켓이 구비되며,상기 브라켓의 상부에는 상기 댐퍼 및 상기 조인트프레임이 각각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용 전륜 구조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륜은 서로 이격되도록 구비되는 한 쌍의 바퀴로 구성되고,상기 브라켓은,상기 한 쌍의 바퀴 사이에 상기 한 쌍의 바퀴 각각이 회전 가능하도록 연결된 제1 브라켓; 및상기 한 쌍의 바퀴 각각의 외측에 상기 한 쌍의 바퀴 각각이 회전 가능하도록 연결된 한 쌍의 제2 브라켓을 포함하고,상기 제1 브라켓에는 상기 댐퍼가 연결되고,상기 한 쌍의 제2 브라켓에는 상기 조인트프레임이 각각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용 전륜 구조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조인트프레임은 하나의 관절과 세 개의 조인트암을 포함하고,상기 세 개의 조인트암은 각각 상기 브라켓, 상기 메인프레임 및 상기 선체의 하부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용 전륜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