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수륙양용보트의 실린더휠

  • 기술번호 : KST201901771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륙양용보트에 적용되는 휠에 관한 것으로, 보트의 선체에 브라켓을 통해 통상의 랜딩기어와 같은 구성으로 연결되고, 타 단부에 휠축을 갖는 휠암과; 상기 휠축에 축결되어 회전 작동되는 휠허브와; 상기 휠허브의 바깥쪽에 동심원으로 구비되며, 노면에 직접 접촉 주행하는 트레드와; 상기 휠허브와 트레드의 사이에 방사 방향으로 연결 설치되어 상기 트레드의 형상을 방사 방향으로 유동 변형시키는 다수의 실린더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보트의 선체에는 상기 휠암과 휠허브를 통해 유랍라인으로 연결되어 상기 트레드를 지상의 장애물 또는 수상에 대응하여 유동 변형시킬 수 있게 상기 실린더를 신축 작동을 제어하는 엑츄에이터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보트의 선체 또는 휠암에는 카메라 방식으로 전방 주시 가능하게 구비되며, 노면의 상태 및 장애물의 여부를 감지하여 상기 엑츄에이터제어부에 감지신호를 전송하는 전방감지센서를 포함하며, 상기 실린더와 트레드의 사이에는 노면으로부터 전달되는 충격을 감지하여 감지하여 상기 엑츄에이터제어부에 감지신호를 전송하는 압력감지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여 지상에서 주행 중 장애물을 극복하여 전복에 의한 안전사고 및 탈선에 의한 추돌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고, 수상에서 주행을 위해 프로펠러와 같은 추진체로 활용함에 따라 연비를 절감할 수 있는 수륙양용보트의 실린더휠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F 3/00 (2006.01.01) B60B 9/28 (2006.01.01) B63C 13/00 (2006.01.01) B63H 5/02 (2006.01.01)
CPC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4778 (2018.02.28)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03851 (2019.09.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2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영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28 수리 (Accepted) 1-1-2018-0210338-6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4.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77624-3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99801-4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0.18 수리 (Accepted) 1-1-2019-1064459-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0.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064458-6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93224-1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보트의 선체(100)에 브라켓(211)을 통해 통상의 랜딩기어와 같은 구성으로 연결되고, 타 단부에 휠축(213)을 갖는 휠암(210)과;상기 휠축(213)에 축결되어 회전 작동되는 휠허브(220)와;상기 휠허브(220)의 바깥쪽에 동심원으로 구비되며, 노면에 직접 접촉 주행하는 트레드(230)와;상기 휠허브(220)와 트레드(230)의 사이에 방사 방향으로 연결 설치되어 상기 트레드(230)의 형상을 방사 방향으로 유동 변형시키는 다수의 실린더(240)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트레드(230)는,주행을 위해 노면에 직접 접촉되도록 바깥쪽 면을 형성하는 노면부(231)와;상기 실린더(240)의 단부가 링크 연결되며, 안쪽 면을 형성하는 체인부(235)와; 상기 노면부(231) 및 체인부(235)의 사이에 구비되어 허니콤 등의 형상과 합성수지 등의 재질을 통해 충격을 일부 흡수하는 완충부(23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의 실린더휠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보트의 선체(100)에는 상기 휠암(210)과 휠허브(220)를 통해 유랍라인으로 연결되어 상기 트레드(230)를 지상의 장애물 또는 수상에 대응하여 유동 변형시킬 수 있게 상기 실린더(240)를 신축 작동을 제어하는 엑츄에이터제어부(25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며,수상 주행시 상기 엑츄에이터제어부(250)의 제어를 통해 원주 방향을 따라 연속적으로 구비된 상기 실린더(240)를 각각 교대로 신장/수축시켜 상기 트레드(230)의 외형을 마루 및 골을 갖는 꽃 모양으로 형성시켜 상기 선체(100)의 동력으로 상기 휠허브(220)를 회전 구동시켜 상기 트레드(230)가 수차 역할을 수행하여 추진력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의 실린더휠
3 3
삭제
4 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