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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륙양용보트의 스포크휠

  • 기술번호 : KST201901772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륙양용보트에 적용되는 휠에 관한 것으로, 상기 휠을 수륙양용보트의 선체에 브라켓을 통해 통상의 랜딩기어와 같은 구성으로 연결되고, 타단부에 휠축을 갖는 휠암과; 상기 휠축에 축결되어 회전 작동되는 휠허브와; 상기 휠허브의 둘레를 따라 방사 방향으로 연장 설치되며, 신축 가능하게 구비되는 다수의 실린더와, 이 실린더의 단부에 구비되어 지면에 직접 접촉되는 제1트레드편을 갖는 실린더스포크와; 상기 휠허브의 둘레를 따라 상기 실린더스포크의 사이에 반복적으로 연장 설치되는 다수의 스포크로드와, 이 스포크로드의 단부에 구비되어 상기 제1트레드편의 출몰 부분을 마감하는 제2트레드편을 갖는 고정스포크를 스포크휠을 구성함으로써, 지상에서 주행 중 장애물을 극복하여 전복에 의한 안전사고 및 탈선에 의한 추돌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고, 수상에서 주행을 위해 프로펠러와 같은 추진체로 활용함에 따라 연비를 절감할 수 있는 수륙양용보트의 스포크휠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F 3/00 (2006.01.01) B60B 19/04 (2006.01.01) B63C 13/00 (2006.01.01) B63H 5/03 (2006.01.01)
CPC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B60F 3/0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4779 (2018.02.28)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21380-0000 (2019.09.06)
공개번호/일자 10-2019-0103852 (2019.09.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9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2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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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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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영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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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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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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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28 수리 (Accepted) 1-1-2018-0210339-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4.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77629-64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99802-9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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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보트의 선체(100)에 브라켓(131)을 통해 통상의 랜딩기어와 같은 구성으로 연결되고, 타단부에 휠축을 갖는 휠암(130)과;상기 휠축에 축결되어 회전 작동되는 휠허브(210)와;상기 휠허브(210)의 둘레를 따라 방사 방향으로 연장 설치되며, 신축 가능하게 구비되는 다수의 실린더(221)와, 이 실린더(221)의 단부에 구비되어 지면에 직접 접촉되는 제1트레드편(223)을 갖는 실린더스포크(220)와;상기 휠허브(210)의 둘레를 따라 상기 실린더스포크(220)의 사이에 반복적으로 연장 설치되는 다수의 스포크로드(231)와, 이 스포크로드(231)의 단부에 구비되어 상기 제1트레드편(223)의 출몰 부분을 마감하는 제2트레드편(233)을 갖는 고정스포크(23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의 스포크휠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보트의 선체(100)에는, 상기 휠암(130)과 휠허브(210)를 통해 유랍라인으로 연결되어 상기 제1트레드편(223)를 지상의 장애물 또는 수상에 대응하여 유동 변형시킬 수 있게 상기 실린더(221)를 신축 작동을 제어하는 엑츄에이터제어부(11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의 스포크휠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보트의 선체(100) 또는 휠암(130)에는,전방의 장애물에 대응하여 상기 실린더스포크(220)의 실린더(221)를 상기 엑츄에이터제어부(110)를 통해 신축 작동시킬 수 있도록 카메라 방식으로 전방 주시 가능하게 구비되며, 노면의 상태 및 장애물의 여부를 감지하여 상기 엑츄에이터제어부(110)에 감지신호를 전송하는 전방감지센서(12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의 스포크휠
4 4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실린더(221)와 제1트레드편(223)의 사이에는,접촉 충격에 대응하여 상기 실린더스포크(220)의 실린더(221)를 상기 엑츄에이터제어부(110)를 통해 신축 작동시킬 수 있도록 노면으로부터 전달되는 충격을 감지하여 감지하여 상기 엑츄에이터제어부(110)에 감지신호를 전송하는 압력감지센서(24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보트의 스포크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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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