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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형 휴리스틱기반 부하 분산 방법 및 대피 유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776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적응형 휴리스틱기반 부하 분산 방법 및 대피 유도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대피 유도 장치에서 수행되는 부하 분산 방법은, 각 노드에서 수집된 센싱 데이터에 기반하여 평가함수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계산된 평가함수에 따른 대피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센싱 데이터에 포함된 위험인자를 고려한 부하 분산을 적용하여 대피 경로를 재탐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B 7/06 (2006.01.01) G05D 1/02 (2006.01.01)
CPC G08B 7/066(2013.01) G08B 7/066(2013.01) G08B 7/0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97818 (2018.08.22)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20152-0000 (2019.09.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9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8.2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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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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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양익 부산광역시 영도구
2 김률 부산광역시 영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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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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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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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8.22 수리 (Accepted) 1-1-2018-0830663-6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3.14 수리 (Accepted) 9-1-2019-0012040-6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73842-5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29 수리 (Accepted) 1-1-2019-0550091-0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50092-4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21890-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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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피 유도 장치에서 수행되는 부하 분산 방법에 있어서,각 노드에서 수집된 센싱 데이터에 기반하여 평가함수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평가함수에 따른 대피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센싱 데이터에 포함된 위험인자를 고려한 부하 분산을 적용하여 대피 경로를 재탐색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각 노드에서 수집된 센싱 데이터에 기반하여 평가함수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각 노드에서 수집된 센싱 데이터로부터 위험인자를 분류하고, 상기 분류된 위험인자의 등급에 따라 위험단계를 공유하고, 상기 위험인자에 따라 휴리스틱 추정값을 각각 계산하고, 상기 각 노드에 대한 누적 경로값(G)과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험인자에 대한 휴리스틱 추정값(H)을 합산하여 A* 알고리즘 기반의 변형된 평가함수를 계산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센싱 데이터에 포함된 위험인자를 고려한 부하 분산을 적용하여 대피 경로를 재탐색하는 단계는,출발점 노드에서 각 탈출구로의 대피 경로의 탐색이 완료되면, 각각의 경로 간의 평가함수 값의 기준으로 부하 분산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각 노드에서의 인원수를 분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하 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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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된 평가함수에 따른 대피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는,출발점 노드에서 현재의 누적 경로값과 휴리스틱 값을 기준으로 대피 경로를 탐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하 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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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싱 데이터에 포함된 위험인자를 고려한 부하 분산을 적용하여 대피 경로를 재탐색하는 단계는,기준 위치에 대하여 생성된 대피 경로가 폐쇄될 경우, 상기 기준 위치에 대한 각 방향 경로에 따른 체감거리를 비교하여 경로를 재설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부하 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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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피 유도 장치에서 있어서, 각 노드에서 수집된 센싱 데이터에 기반하여 평가함수를 계산하는 계산부;상기 계산된 평가함수에 따른 대피 경로를 생성하는 경로 생성부; 및 상기 센싱 데이터에 포함된 위험인자를 고려한 부하 분산을 적용하여 대피 경로를 재탐색하는 재탐색부 를 포함하고, 상기 계산부는, 상기 각 노드에서 수집된 센싱 데이터로부터 위험인자를 분류하고, 상기 분류된 위험인자의 등급에 따라 위험단계를 공유하고, 상기 위험인자에 따라 휴리스틱 추정값을 각각 계산하고, 상기 각 노드에 대한 누적 경로값(G)과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험인자에 대한 휴리스틱 추정값(H)을 합산하여 A* 알고리즘 기반의 변형된 평가함수를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고, 상기 재탐색부는,출발점 노드에서 각 탈출구로의 대피 경로의 탐색이 완료되면, 각각의 경로 간의 평가함수 값의 기준으로 부하 분산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각 노드에서의 인원수를 분배하는 대피 유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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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 생성부는, 출발점 노드에서 현재의 누적 경로값과 휴리스틱 값을 기준으로 대피 경로를 탐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 유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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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재탐색부는, 기준 위치에 대하여 생성된 대피 경로가 폐쇄될 경우, 상기 기준 위치에 대한 각 방향 경로에 따른 체감거리를 비교하여 경로를 재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피 유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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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한국해양대학교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사업 선박 재난상황 극복을 위한 센서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대피유도 및 구조지원 시스템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