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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 기술번호 : KST201901776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대륙철도차량에 설치되는 양용 연결기(duplex coupler)의 지지력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연결기에 작용하는 하중을 분산시켜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연결기 형상이 일체로 형성된 헤드부와, 상기 헤드부에 결합되어 철도차량 차체에 연결 설치되는 샹크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에 있어서, 상기 샹크부는 헤드부가 내측으로 삽입되어 힌지 결합되는 U자 형상의 헤드결합부와, 상기 헤드결합부의 후단에 연장 형성되어 차체에 고정 설치되는 고정부로 구성되고, 상기 헤드부의 후단 상면과 하면에는 지지부가 돌출 형성되며, 상기 헤드결합부의 내측면에는 지지부가 삽입되는 지지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G 3/04 (2006.01.01) B61G 7/00 (2006.01.01) H05B 3/40 (2006.01.01)
CPC B61G 3/04(2013.01) B61G 3/04(2013.01) B61G 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33442 (2018.03.2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19981-0000 (2019.09.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9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3.2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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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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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서울시 종로구
2 나희승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박정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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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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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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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3.22 수리 (Accepted) 1-1-2018-0289506-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2.12 수리 (Accepted) 1-1-2018-1246922-21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3.04 수리 (Accepted) 9-1-2019-0010548-0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49123-3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29 수리 (Accepted) 1-1-2019-0552520-3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552513-16
8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7.08 수리 (Accepted) 1-1-2019-0694669-15
9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7.11 수리 (Accepted) 1-1-2019-0713062-1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0642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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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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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두 개의 연결기 형상이 일체로 형성된 헤드부와, 상기 헤드부에 결합되어 철도차량 차체에 연결 설치되는 샹크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에 있어서,상기 샹크부는 헤드부가 내측으로 삽입되어 힌지 결합되는 U자 형상의 헤드결합부와, 상기 헤드결합부의 후단에 연장 형성되어 차체에 고정 설치되는 고정부로 구성되고,상기 헤드부의 후단 상면과 하면에는 지지부가 원호 형상으로 돌출 형성되며,상기 헤드결합부의 내측면에는 지지부가 삽입되는 지지홈이 원호 형상으로 형성되되,상기 헤드부와 헤드결합부의 대응되는 위치에는 힌지핀이 삽입 결합되는 제1 및 제2힌지공이 각각 형성되고,상기 제1 및 제2힌지공의 후방에는 헤드부를 헤드결합부에 고정시키기 위한 고정핀이 삽입 결합되는 삽입홀 및 결합홀이 각각 형성되며,상기 삽입홀은 서로 일정거리 이격되도록 하여 전체적으로 'ㄱ'자 형상을 이루도록 형성되는 제1 내지 제3삽입홀로 구성되고, 상기 결합홀은 서로 일정거리 이격되도록 하여 제2힌지공의 후방에 서로 대칭을 이루도록 형성되는 제1 및 제2결합홀로 구성되며, 상기 고정핀은 제1 및 제2결합홀과 제1 또는 제3삽입홀 및 제2삽입홀을 통해 결합되는 제1 및 제2고정핀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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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4 4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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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헤드결합부의 외측에는 헤드부가 내측으로 수용될 수 있도록 하는 수용부가 형성된 지지프레임이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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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헤드부의 양측에는 제1 및 제2결합부가 각각 돌출 형성되고, 상기 제1 및 제2결합부는 지지프레임의 수용부 내측으로 수용된 상태에서 체결수단에 의해 체결 고정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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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지지프레임의 내측에는 열선이 삽입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연결기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화물철도 상호운영을 위한 화차 연결기 및 제동장치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