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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노후 자갈도상궤도(300)가 제거된 노반(110) 상면에 급속경화궤도의 수직변위를 제어하도록 상기 다짐이 이루어진 노반(110) 상면에 설치되는 격자형 토목섬유(120);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의 1차 고정을 위해 상기 노반(110)에 삽입 설치되는 평판형 마찰판(130);상기 평판형 마찰판(130) 상면에 설치되는 L형 마찰판(140);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 평판형 마찰판(130) 및 L형 마찰판(140)의 2차 고정, 수직방향과 수평방향 저항성능 증대를 위해 설치되는 소구경 강재말뚝(150);레일체결장치(180)를 이용하여 레일(190)에 배열 및 설치되는 광폭침목(170);균열 발생 저감 및 균열폭 제어를 위해 상기 광폭침목(170) 저면까지 포설되는 세척자갈(210) 상에 설치되는 와이어메쉬(220); 및급속경화궤도(100)를 완공하도록 상기 세척자갈(210)의 공극 사이에 주입되는 초속경 시멘트 모르타르(200)를 포함하되,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에 의해 수직변형을 보강하고, 상기 평판형 마찰판(130), L형 마찰판(140) 및 소구경 강재말뚝(150)에 의해 수평변형을 보강하며,상기 평판형 마찰판(130)은, 상기 노반(110) 상면에서 마찰력이 형성되도록 평판형 강재로 형성되고,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 상에 설치되는 평판형 마찰판 몸체(131); 상기 노반(110) 상에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를 1차 고정하도록 상기 평판형 마찰판 몸체(131)로부터 경사지게 돌출 형성되어 노반(110)에 삽입 설치되는 경사형 삽입 다발(132); 및 상기 소구경 강재말뚝(150)의 설치를 위해 상기 평판형 마찰판 몸체(131) 상에 일정 간격으로 천공된 천공홀(133)을 포함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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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는 급속경화궤도의 수직방향 변형을 제어 또는 억제하도록 인장강도가 충분히 보장되는 지반 보강용 지오그리드로서, 세척자갈(210) 포설 시 자갈이 통과하여 노반(110)에 박히지 않도록 가로 또는 세로 간격이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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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L형 마찰판(140)은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의 1차 고정 및 상기 평판형 마찰판(130)의 결속 강화, 그리고 초속경 시멘트 모르타르(200) 주입 시 측면 거푸집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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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L형 마찰판(140)은,상기 노반(110) 상면에서 마찰력이 형성되도록 강재로 형성되고, 상기 평판형 마찰판(130) 상에 설치되는 L형 마찰판 몸체(141); 상기 노반(110) 상에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를 1차 고정하도록 상기 L형 마찰판 몸체(141)로부터 경사지게 돌출 형성된 경사형 삽입 다발(142);상기 소구경 강재말뚝(150)의 설치를 위해 상기 L형 마찰판 몸체(141) 상에 일정 간격으로 천공된 천공홀(143);상기 L형 마찰판(140)의 수평 단부가 상기 평판형 마찰판(130)의 수평 단부에 고정될 수 있도록 상기 L형 마찰판 몸체(141)의 수평 단부에 형성되는 제1 고정용 고리(144); 및상기 L형 마찰판 몸체(141)의 수직 단부에 형성되는 제2 고정용 고리(145)를 포함하여, 상기 평판형 마찰판(130) 상면에 L형 마찰판(140) 삽입이 가능하도록 경사형 삽입 다발(132,142)은 평면상 삼각형 크기 및 간격을 동일하게 하여, 서로 동일한 방향으로 삽입 형성하거나 또는 교차 방향으로 삽입 형성되도록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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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구경 강재말뚝(150)은 상기 평판형 마찰판(130) 및 L형 마찰판(140)에 일정 간격으로 미리 천공된 홀(Hole)을 이용하여 경사 방향으로 항타하여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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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소구경 강재말뚝(150)은 선로 조건 및 노반 상태에 따라 관입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측면에 관입 길이 확인이 가능한 눈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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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주입될 초속경 시멘트 모르타르(200)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의 상면 및 상기 L형 마찰판(140)의 측면에 설치되는 부직포(160)를 추가로 포함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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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와이어메쉬(220)는 탬핑 작업 시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레일(190) 좌면부 저부 위치를 제외한 광폭침목(170)의 중앙부 및 광폭침목(170)의 단부에 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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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도상 어깨부 자갈(230)이 포설된 도상 어깨부의 균일성 확보를 위해 설치되는 철근망 덮개(240)를 추가로 포함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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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초속경 시멘트 모르타르(200) 타설 후 2시간 경화 시 5MPa 이상의 콘크리트 압축강도를 확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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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기존 노후 자갈도상궤도(300)가 제거된 노반(110) 상면 다짐을 실시하는 단계;b) 급속경화궤도의 수직변위를 제어하도록 격자형 토목섬유(120)를 상기 다짐이 이루어진 노반(110) 상면에 설치하는 단계;c)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의 1차 고정을 위해 평판형 마찰판(130)을 상기 노반(110)에 삽입 설치하는 단계;d) 상기 평판형 마찰판(130) 상면에 L형 마찰판(140)을 설치하는 단계;e)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 평판형 마찰판(130) 및 L형 마찰판(140)을 2차 고정하고, 수직방향 및 수평방향 저항성능 증대를 위해 소구경 강재말뚝(150)을 삽입 설치하는 단계;f) 주입될 초속경 시멘트 모르타르(200)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의 상면 및 상기 L형 마찰판(140)의 측면에 부직포(160)를 설치하는 단계;g) 급속경화궤도(100)용 광폭침목(170)을 배열하고 레일체결장치(180)를 이용하여 레일(190)에 설치하는 단계;h) 균열 발생 저감 및 균열폭 제어를 위해 상기 광폭침목(170) 저면까지 세척자갈(210)을 1차로 포설한 후 와이어메쉬(220)를 설치하는 단계;i) 상기 L형 마찰판(140) 측면 상부까지 세척자갈(210)을 2차 포설한 후, 선형 정정 및 궤도 상태 안정화를 실시하는 단계;j) 마찰력 및 수평방향 저항력 증대를 위해 도상 어깨부 자갈(230)을 포설하고, 상기 도상 어깨부의 균일성 확보를 위해 철근망 덮개(240)를 설치하는 단계; 및k) 상기 세척 자갈(210) 사이 공극을 초속경 시멘트 모르타르(200) 주입을 통해 급속경화궤도(100)를 완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c)단계의 평판형 마찰판(130)은, 상기 노반(110) 상면에서 마찰력이 형성되도록 평판형 강재로 형성되고,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 상에 설치되는 평판형 마찰판 몸체(131); 상기 노반(110) 상에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를 1차 고정하도록 상기 평판형 마찰판 몸체(131)로부터 경사지게 돌출 형성되어 노반(110)에 삽입 설치되는 경사형 삽입 다발(132); 및 상기 소구경 강재말뚝(150)의 설치를 위해 상기 평판형 마찰판 몸체(131) 상에 일정 간격으로 천공된 천공홀(133)을 포함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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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의 L형 마찰판(140)은 상기 격자형 토목섬유(120)의 1차 고정 및 상기 평판형 마찰판(130)의 결속 강화, 그리고 초속경 시멘트 모르타르(200) 주입 시 측면 거푸집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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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의 소구경 강재말뚝(150)은 상기 평판형 마찰판(130) 및 L형 마찰판(140)에 일정 간격으로 천공된 홀을 이용하여 경사 방향으로 항타하여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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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g) 단계에서 2~4개의 광폭침목(170)을 기준으로 체결한 후에 설치 작업을 실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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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h) 단계의 와이어메쉬(220)는 탬핑 작업 시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레일(190) 좌면부 저부 위치를 제외한 광폭침목(170)의 중앙부 및 광폭침목(170)의 단부에 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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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i) 단계에서 구체적으로, 선형 정정 및 자갈궤도 상태의 안정화를 위해 2주 동안 궤도를 방치하고, 열차를 서행 운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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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j) 단계에서, 상기 평판형 마찰판(130) 및 L형 마찰판(140)의 마찰력을 증대시키고 궤도 횡저항력을 증대시키도록 도상어깨부 자갈(230)을 포설하고, 상기 도상어깨부 자갈(230)의 손실 방지를 위해서 철근망 덮개(240)를 상기 L형 마찰판(140)에 고정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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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k) 단계에서 상기 초속경 시멘트 모르타르(200) 타설 후 2시간 경화 시 5MPa 이상의 콘크리트 압축강도를 확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변형 및 수평변형의 저항성능을 향상시킨 급속경화궤도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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