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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익 항공기용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및 이를 구비하는 고정익 항공기

  • 기술번호 : KST201901804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정익 항공기의 날개에서, 공기 흐름 방향의 변화에 의하여 상기 날개의 받음각 각도가 기준 받음각 위치에서 달라졌을 때, 상기 날개가 회전축을 중심으로 자동으로 회전하여 기준 받음각의 각도로 복귀하는 날개로서, 상기 회전축은, 상기 날개가 받는 양력과 항력의 합 벡터인 공기력 벡터와 상기 날개 자체의 중력 벡터와의 합력 벡터의 하방쪽 연장선 상의 한 지점에 존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익 항공기용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를 제공한다. 상기 날개의 아래쪽에 구비되어 상기 날개와 상기 회전축을 연결하는 연결부재(10,20);를 더 포함하고, 상기 회전축은 비행기 동체를 관통하여 구비되고 회전축의 양단은 상기 연결부재의 하부에 연결될 수 있다. 본 발명은 날개 단면 형상의 고유 특성에 따른 공기력 변화의 현상을 이용하여, 단지 회전축을 날개 하방에 설치함으로써 풍향의 변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기준 받음각 상태로 날개의 위치가 복귀하는 간단한 수단과 방법을 고정익 항공기에 적용하는 장점이 발생한다.
Int. CL B64C 3/38 (2006.01.01) F15B 15/14 (2006.01.01)
CPC B64C 3/38(2013.01) B64C 3/38(2013.01) B64C 3/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40789 (2018.04.09)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22378-0000 (2019.09.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9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4.0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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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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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익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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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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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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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4.09 수리 (Accepted) 1-1-2018-0348213-1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48744-30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1-1-2019-0804825-4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04826-9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387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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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고정익 항공기의 날개에서, 공기 흐름 방향의 변화에 의하여 상기 날개의 받음각 각도가 기준 받음각 위치에서 달라졌을 때, 상기 날개가 회전축을 중심으로 자동으로 회전하여 기준 받음각의 각도로 복귀하는 날개로서,상기 회전축은, 상기 날개가 받는 양력과 항력의 합 벡터인 공기력 벡터와 상기 날개 자체의 중력 벡터와의 합력 벡터의 하방쪽 연장선 상의 한 지점에 존재하며, 상기 합력 벡터의 기준점은 항공기 날개의 압력중심 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익 항공기용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날개의 아래쪽에 구비되어 상기 날개와 상기 회전축을 연결하는 연결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익 항공기용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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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축은 비행기 동체를 관통하여 구비되고 회전축의 양단은 상기 연결부재의 하부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익 항공기용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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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기재된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를 구비하는 고정익 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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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의 받음각 조절을 제한하는 받음각 제한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익 항공기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받음각 제한부재는 동체의 상측에 구비되어 날개의 받음각이 변화함에 따라 날개의 하면과 맞닿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익 항공기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받음각 제한부재는 날개의 하측에 구비되어 날개의 받음각이 변화함에 따라 동체의 상면과 맞닿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익 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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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상기 받음각 제한부재는 유압이나 전기모터의 동력을 이용하여 상하 높이가 조절됨으로써, 상기 날개의 받음각이 변경되는 범위를 제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익 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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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받음각 제한부재는 동체 전후 방향으로 두 개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익 항공기
10 10
제4항에 있어서,상기 받음각 자동 조절 날개는 고정익 항공기의 주날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익 항공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