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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기의 전동력 측정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8060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른 구동기의 전동력 측정 시스템은, 구동기에 장착되어 상기 구동기의 위치 정보 및 부하의 위치 정보를 검출하는 위치 검출부; 상기 구동기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동역학 기반으로 상기 구동기의 제1 전동력을 추정하는 제1 전동력 추정부; 상기 구동기의 위치 정보 및 상기 부하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탄성 모델 기반으로 상기 구동기의 제2 전동력을 추정하는 제2 전동력 추정부; 및 상기 제1 전동력 추정부에서 추정된 상기 구동기의 제1 전동력 및 제2 전동력 추정부에서 추정된 상기 구동기의 제2 전동력을 합산하여 상기 구동기의 제3 전동력을 추정하는 제3 전동력 추정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L 5/00 (2006.01.01)
CPC G01L 5/0066(2013.01) G01L 5/00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7072 (2018.03.07)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06094 (2019.09.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3.0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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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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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훈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2 이찬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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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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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 달성군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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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3.07 수리 (Accepted) 1-1-2018-0231289-5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2018-0046617-0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94134-64
6 [출원서 등 보정(보완)]보정서
2019.05.14 수리 (Accepted) 1-1-2019-0492251-6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92250-17
8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19.05.14 수리 (Accepted) 1-1-2019-0492252-1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14 수리 (Accepted) 1-1-2019-0492249-71
10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04941-2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19029-1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구동기에 장착되어 상기 구동기의 위치 정보 및 부하의 위치 정보를 검출하는 위치 검출부;상기 구동기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동역학 기반으로 상기 구동기의 제1 전동력을 추정하는 제1 전동력 추정부;상기 구동기의 위치 정보 및 상기 부하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탄성 모델 기반으로 상기 구동기의 제2 전동력을 추정하는 제2 전동력 추정부; 및상기 제1 전동력 추정부에서 추정된 상기 구동기의 제1 전동력 및 제2 전동력 추정부에서 추정된 상기 구동기의 제2 전동력을 합산하여 상기 구동기의 제3 전동력을 추정하는 제3 전동력 추정부;를 포함하는 구동기의 전동력 측정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3 전동력 추정부에서는 상기 제2 전동력 추정부에서 추정된 구동기의 제2 전동력에 고역 통과 필터를 적용한 후에 상기 제1 전동력 추정부에서 추정된 구동기의 제1 전동력을 합산하는 구동기의 전동력 측정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2 전동력 추정부에서는 상기 탄성 모델의 오차에 발생된 측정 오차가 산출되고, 상기 제3 전동력 추정부에서 상기 탄성 모델의 오차에 의해 발생된 측정 오차가 고역 필터링되는 구동기의 전동력 측정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전동력 추정부에서는 상기 구동기에서 마찰에 의해 발생된 측정 오차의 저역 필터링 성분이 산출되고, 상기 제1 전동력 추정부에서 산출된 상기 구동기에서 마찰에 의해 발생된 측정 오차의 저역 필터링 성분이 상기 제3 전동력 추정부에서 유지되는 구동기의 전동력 측정 시스템
5 5
삭제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전동력 추정부에는 저역 통과 필터가 구비되고,상기 고역 통과 필터는 상기 저역 통과 필터와 주파수 대역이 동일한 구동기의 전동력 측정 시스템
7 7
삭제
8 8
삭제
9 9
구동기의 위치 정보 및 부하의 위치 정보가 측정되는 단계;상기 구동기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동역학 기반으로 상기 구동기의 제1 전동력이 추정되고, 상기 구동기의 위치 정보 및 상기 부하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탄성 모델 기반으로 상기 구동기의 제2 전동력이 추정되는 단계; 및상기 구동기의 제1 전동력 및 상기 구동기의 제2 전동력을 합산하여 상기 구동기의 제3 전동력이 추정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구동기의 제1 전동력 및 상기 구동기의 제2 전동력을 합산하여 상기 구동기의 제3 전동력이 추정되는 단계에서, 상기 구동기의 제2 전동력에 고역 통과 필터가 적용된 후에 상기 구동기의 제1 전동력이 합산되는 구동기의 전동력 측정 방법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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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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