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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음성에 대한 서비스 지연을 최소화하는 단말기 중심의 음성대화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822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용자 음성에 대한 서비스 지연을 최소화하는 단말기 중심의 음성대화 시스템 및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사용자 음성에 대한 서비스 지연을 최소화하는 단말기 중심의 음성대화 시스템은, 단말기 중심으로 음성대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일련의 처리 과정이 이루어지므로, 응답 속도가 빠르다.
Int. CL G10L 15/22 (2006.01.01) G10L 15/30 (2013.01.01) G10L 15/18 (2006.01.01) G10L 15/02 (2006.01.01)
CPC G10L 15/22(2013.01) G10L 15/22(2013.01) G10L 15/22(2013.01) G10L 15/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8496 (2018.03.12)
출원인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07351 (2019.09.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3.1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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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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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영섭 충청남도 아산시
2 김영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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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구로동, 삼성아이티밸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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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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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3.12 수리 (Accepted) 1-1-2018-0243886-26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5.17 수리 (Accepted) 1-1-2018-0488248-41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63572-81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9.07.01 수리 (Accepted) 1-1-2019-0670851-7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01 1-1-2019-0670852-13
6 면담 결과 기록서
2019.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77636-8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52237-7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20 수리 (Accepted) 1-1-2019-0852236-22
9 보정의취하간주안내문
2019.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138479-44
10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904652-13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29389-0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11 수리 (Accepted) 4-1-2020-5248644-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가 발화한 음성에 대한 음성대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단말 및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음성대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리소스 요청이 있을 경우, 상기 사용자 단말로 리소스를 제공하는 리소스 서버를 포함하는 음성대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은,입력부로부터 수신한 사용자가 발화한 음성에 대한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는 음성 인식부;상기 인식된 사용자의 음성을 분석하여 필요한 리소스를 상기 리소스 서버로 요청하고 수신하여 음성대화를 처리하는 음성대화 처리부;상기 음성대화 처리부에서 미리 설정된 일정 시간 동안 음성대화의 처리가 수행되지 않는 경우, 사용자에게 지연 시나리오를 제공하는 음성대화 지연 처리부; 및상기 음성대화 처리부에서 처리된 음성대화 및 상기 음성대화 지연 처리부에서 제공하는 지연 시나리오의 제공을 위한 음성을 생성하는 음성 생성부;를 포함하는 사용자 음성에 대한 서비스 지연을 최소화하는 단말기 중심의 음성대화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음성대화 처리부는,상기 인식된 사용자의 음성을 미리 수집된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로 이루어진 문맥 관리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음성대화에 필요한 자연어를 이해하고, 상기 이해된 자연어에서 음성대화에 필요한 핵심 단어를 추출하여 상기 핵심 단어에 대한 리소스를 상기 리소스 서버로 요청하고 수신하여 상기 리소스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발화한 음성에 상응하는 자연어를 생성함으로써 음성대화를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음성에 대한 서비스 지연을 최소화하는 단말기 중심의 음성대화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음성대화 지연 처리부는,미리 설정된 일정 시간 동안 상기 음성대화 처리부에 의해 음성대화가 처리되지 않는 경우,사용자에게 다른 음성대화를 요청하거나 또는 사용자에게 즉시 제공 가능한 음성대화 서비스 목록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음성에 대한 서비스 지연을 최소화하는 단말기 중심의 음성대화 시스템
4 4
사용자가 발화한 음성에 대한 음성대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단말 및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음성대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리소스 요청이 있을 경우, 상기 사용자 단말로 리소스를 제공하는 리소스 서버를 포함하는 음성대화 시스템에서의 음성대화 방법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이, 사용자가 발화한 음성에 대한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단말이, 인식된 사용자의 음성을 분석하여 필요한 리소스를 상기 리소스 서버로 요청하고 수신하여 음성대화를 처리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단말이, 미리 설정된 일정 시간 동안 음성대화의 처리가 수행되지 않는 경우, 사용자에게 지연 시나리오를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단말이, 처리된 음성대화 및 지연 시나리오의 제공을 위한 음성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음성대화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인식된 사용자의 음성을 분석하여 필요한 리소스를 상기 리소스 서버로 요청하고 수신하여 음성대화를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인식된 사용자의 음성을 미리 수집된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로 이루오진 문맥 관리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음성대화에 필요한 자연어를 이해하는 단계;상기 이해된 자연어에서 음성대화에 필요한 핵심 단어를 추출하여 상기 핵심 단어에 대한 리소스를 상기 리소스 서버로 요청하고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한 리소스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발화한 음성에 상응하는 자연어를 생성하여 음성대화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성대화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설정된 일정 시간 동안 음성대화의 처리가 수행되지 않는 경우, 사용자에게 지연 시나리오를 제공하는 단계는,미리 설정된 일정 시간 동안 상기 음성대화 처리부에 의해 음성대화가 처리되지 않는 경우, 사용자에게 다른 음성대화를 요청하거나 또는 사용자에게 즉시 제공 가능한 음성대화 서비스 목록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성대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순천향대학교 생애첫연구사업 인공지능형 대화시스템을 위한 Out-Of-Domain 판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