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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화 방지 수소 엔진

  • 기술번호 : KST201901838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역화 방지 수소 엔진이 개시된다. 역화 방지 수소 엔진은, 일측에 공기가 유입되는 흡기 라인이 연결되고 타측에는 배기 라인이 형성되고 내부에는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이 설치된 실린더와, 흡기 라인에 설치되어 수소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 인젝터와, 연료 인젝터와 실린더의 사이에서 흡기 라인의 내부에 물을 분사하는 워터 분사기와, 차량의 부하 조건의 변경에 따라 워터 분사기의 물 분사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F02B 43/10 (2006.01.01) F02M 25/022 (2006.01.01) F02M 21/02 (2019.01.01) F02M 35/10 (2019.01.01)
CPC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9797 (2018.03.14)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27498-0000 (2019.09.25)
공개번호/일자 10-2019-0108368 (2019.09.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0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3.1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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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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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용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최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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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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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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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3.14 수리 (Accepted) 1-1-2018-0256246-2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09 수리 (Accepted) 9-1-2018-0060572-6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82028-8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01 수리 (Accepted) 1-1-2019-0333944-5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33945-0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59707-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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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측에 공기가 유입되는 흡기 라인이 연결되고 타측에는 배기 라인이 형성되고 내부에는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이 설치된 실린더;상기 흡기 라인에 설치되어 수소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 인젝터; 상기 연료 인젝터와 상기 실린더의 사이에서 상기 흡기 라인의 내부에 물을 분사하는 워터 분사기; 및차량의 부하 조건의 변경에 따라 상기 워터 분사기의 물 분사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워터 분사기는, 일측은 상기 흡기 라인의 내부에 돌출되게 연결되고 타측은 상기 흡기 라인의 외부로 돌출되는 분사 바디;상기 분사 바디의 내부에 물을 공급하는 물 공급부; 및상기 분사 바디의 일측에 형성되어 물을 상기 흡기 라인의 내부에 분사하는 오리피스부;를 포함하고, 상기 흡기 라인의 내벽면에는 상기 흡기 라인의 내부에 돌출된 상기 오리피스부에 대면하는 위치에 돌출부가 형성되고, 상기 돌출부에 이격된 상측과 하측의 각각에는 회전 밸브가 설치되는 역화 방지 수소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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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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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오리피스부에서 물은 4기압으로 분사되는, 역화 방지 수소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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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차량의 시동 초기의 저부하 조건에서 상기 워터 분사 분사기의 작동을 정지하여 물을 분사하지 않도록 제어하고,차량의 저속 고부하 조건에서는, 상기 연료 인젝터의 수소 연료 분사량의 질량 대비 5% 내지 15%의 범위의 질량으로 물을 분사하며, 차량의 고속 고부하 조건에서는, 상기 연료 인젝터의 수소 연료 분사량의 질량 대비 15% 내지 30%의 범위의 질량으로 물을 분사하는, 역화 방지 수소 엔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