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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이용한 자율주행차량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848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네트워크 이용한 자율주행차량 제어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양상인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은, 자율주행차량; 서비스 커버리지 셀 내의 도로 상에 설치되는 적어도 하나의 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에 대한 제 1 정보 및 상기 도로의 상태에 대한 제 2 정보를 획득하는 지역 서버; 및 상기 제 1 정보, 제 2 정보 및 상기 지역 서버에 대한 제 3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신 하는 전역 서버;를 포함하되, 상기 자율주행차량은, 상기 지역 서버로부터 지역 경로점을 수신하고, 상기 지역 경로점을 바탕으로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주행을 제어하며, 미리 설정된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상기 만족한 조건을 주변에 알리기 위한 제 4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제 4 정보를 상기 지역 서버로 전송하며, 상기 전역 서버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이 상기 지역 서버의 서비스 커버리지 셀에서 다른 지역 서버의 서비스 커버리지 셀로 이동할 때의 핸드오버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60W 30/14 (2006.01.01) B60W 30/095 (2012.01.01) B60W 40/06 (2006.01.01) B60W 40/10 (2006.01.01) H04W 36/32 (2009.01.01)
CPC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21723 (2018.02.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09608 (2019.09.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2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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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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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봉관 서울시 강남구
2 안치형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김재희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윤혁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구병춘 서울시 강남구
6 신현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7 서승일 서울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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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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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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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23 수리 (Accepted) 1-1-2018-0190149-7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3.15 수리 (Accepted) 9-1-2019-0013358-4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12502-11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8.07 수리 (Accepted) 1-1-2019-0809064-7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96815-78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89876-12
8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2019.12.02 수리 (Accepted) 1-1-2019-1244842-65
9 법정기간연장승인서
2019.1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193317-91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2.18 수리 (Accepted) 1-1-2019-1308567-93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12.1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308568-38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27229-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율주행차량;서비스 커버리지 셀 내의 도로 상에 설치되는 적어도 하나의 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에 대한 제 1 정보 및 상기 도로의 상태에 대한 제 2 정보를 획득하는 지역 서버; 및상기 제 1 정보, 제 2 정보 및 상기 지역 서버에 대한 제 3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신 하는 전역 서버;를 포함하되,상기 자율주행차량은, 상기 지역 서버로부터 지역 경로점을 수신하고, 상기 지역 경로점을 바탕으로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주행을 제어하며,미리 설정된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상기 만족한 조건을 주변에 알리기 위한 제 4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제 4 정보를 상기 지역 서버로 전송하며,상기 전역 서버는, 상기 제 3 정보를 기초로 상기 자율주행차량이 상기 지역 서버의 서비스 커버리지 셀에서 다른 지역 서버의 서비스 커버리지 셀로 이동할 때의 핸드오버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역 서버는,실제 도로 데이터를 모델링한 도로 네트워크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상기 도로 네트워크 데이터를 기준으로, 상기 제 1 정보, 제 2 정보 및 제 3 정보를 분석하는 분석 처리부; 및상기 제 1 정보, 제 2 정보 및 제 3 정보를 기초로 분석한 결과를 상기 지역 서버로 송신하는 인터페이스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역 서버는,상기 제 1 정보 및 제 2 정보를 기초로 결정된 상기 지역 경로점을 상기 자율주행차량으로 전송하고, 상기 제 1 정보를 상기 전역 서버로 송신하는 인터페이스부;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되는 제 1 정보 및 제 2 정보를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센서를 통한 도로환경 정보를 감지하고, 상기 센서의 이상 여부를 감지하는 감지부;상기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되는 상기 제 1 정보 및 제 2 정보와 상기 감지부의 감지 결과 정보를 토대로 상기 지역 경로점을 생성하여 상기 인터페이스부로 제공하는 분석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역 서버는,상기 지역 경로점 및 상기 제 4 정보를 기초로 회피 경로를 결정하고,상기 회피 경로를 상기 자율주행차량으로 송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센서가 상기 다른 지역 서버의 서비스 커버리지 셀의 적어도 일부 영역을 감지하는 버퍼 구간을 설정하여 핸드오버 기능을 지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회피 경로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전체 경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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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자율주행차량은,상기 지역 서버로부터 상기 지역 경로점을 수신하는 인터페이스부;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되는 지역 경로점을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위치, 주행차선 대비 상기 대상 차량의 각도, 상기 대상 차량의 핸들각 정보를 포함하는 구동 상태 정보를 감지하는 감지부;상기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되는 상기 지역 경로점 및 상기 감지부를 통해 감지되는 상기 구동 상태 정보를 분석하는 분석 처리부; 및상기 분석 처리부에 의해 분석되는 상기 지역 경로점 및 구동 상태 정보에 따라 상기 자율주행차량이 구동하는데 필요한 제어 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상기 제어 정보에 의거하여 상기 자율주행차량을 제어하는 차량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자율주행차량은,주행 속도, 주행 방향 및 위치를 검출하고,상기 주행 속도, 주행 방향 및 위치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기 지정된 시간후의 미래 위치를 예측하며, 상기 제 4 정보는 상기 미래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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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설정된 조건은,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주변차량이 통제불능 상태인 조건이고,상기 자율주행차량은,상기 주변차량의 미래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상기 미래 위치 정보 및 상기 주변차량의 미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사고 위험을 감지하며,상기 제 4 정보는 상기 감지한 사고 위험을 알리는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