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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트프롭 항공기

  • 기술번호 : KST201901849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들에 따르면, 본체부; 상기 본체부에 결합되는 날개부; 상기 날개부의 양 측단부에 회전가능하게 결합되고, 제1프로펠러가 설치되는 한 쌍의 틸트부; 상기 틸트부와 이격 배치되어 상기 날개부에 결합되고, 제2프로펠러가 설치되는 고정부; 상기 틸트부와 상기 고정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틸트프롭 항공기를 제공한다.
Int. CL B64C 29/00 (2006.01.01) B64C 11/46 (2006.01.01)
CPC B64C 29/0016(2013.01) B64C 29/0016(2013.01) B64C 29/00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86017 (2018.07.24)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25826-0000 (2019.09.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9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7.2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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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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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성욱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황창전 서울특별시 마포구
3 이융교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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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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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7.24 수리 (Accepted) 1-1-2018-0731460-5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99484-4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11 수리 (Accepted) 1-1-2019-0937722-2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937723-7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71852-3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본체부;상기 본체부에 결합되는 날개부;상기 날개부의 양 측단부에 회전가능하게 결합되고, 제1프로펠러가 설치되는 한 쌍의 틸트부;상기 틸트부와 이격 배치되어 상기 날개부에 결합되고, 제2프로펠러가 설치되는 고정부;상기 틸트부와 상기 고정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고정부는,상기 제2프로펠러와 결합되고, 상기 제2프로펠러의 회전과 연동되는 회전캠부;상기 회전캠부와 접촉 가능하게 배치되며 상기 회전캠부 측으로 이동가능한 푸시로드부;를 포함하는, 틸트프롭 항공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순항 모드의 경우에 상기 틸트부의 상기 제1프로펠러의 회전 중심축이 상기 본체부의 길이 방향과 나란하게 배치되도록 상기 틸트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틸트프롭 항공기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순항 모드의 경우에 상기 고정부에 설치되는 상기 제2프로펠러의 회전이 정지되도록 상기 고정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틸트프롭 항공기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캠부는, 중심을 지나며 상기 회전캠부의 외주면까지 도달되는 제1축부; 및중심을 지나고 상기 제1축부와 직교를 이루며, 상기 회전캠부의 외주면까지 도달되는 제2축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축부의 길이는 상기 제2축부의 길이보다 상대적으로 더 길게 형성되는, 틸트프롭 항공기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2축부와 만나는 상기 회전캠부의 외주면에는 상기 푸시로드가 걸리도록 걸림부가 형성되는, 틸트프롭 항공기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걸림부는 홈부의 형상으로 형성되는, 틸트프롭 항공기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2프로펠러는 상기 제1축부와 동일한 방향으로 상기 회전캠부에 연결되고, 상기 제어부는 순항 모드의 경우 상기 푸시로드부가 상기 걸림부에 걸려 회전캠부의 위치가 고정되고, 상기 제2프로펠러가 상기 본체부의 길이 방향과 나란하게 배치되도록 상기 푸시로드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틸트프롭 항공기
9 9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축부와 만나는 상기 회전캠부의 외주면과, 상기 제2축부와 만나는 상기 회전캠부의 외주면 사이는 곡면 형상으로 형성되는, 틸트프롭 항공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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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시드과제 다중 전기추진 수직이착륙 개인항공기 형상 설계 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