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본체부;상기 본체부에 결합되는 날개부;상기 날개부의 양 측단부에 회전가능하게 결합되고, 제1프로펠러가 설치되는 한 쌍의 틸트부;상기 틸트부와 이격 배치되어 상기 날개부에 결합되고, 제2프로펠러가 설치되는 고정부;상기 틸트부와 상기 고정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고정부는,상기 제2프로펠러와 결합되고, 상기 제2프로펠러의 회전과 연동되는 회전캠부;상기 회전캠부와 접촉 가능하게 배치되며 상기 회전캠부 측으로 이동가능한 푸시로드부;를 포함하는, 틸트프롭 항공기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순항 모드의 경우에 상기 틸트부의 상기 제1프로펠러의 회전 중심축이 상기 본체부의 길이 방향과 나란하게 배치되도록 상기 틸트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틸트프롭 항공기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순항 모드의 경우에 상기 고정부에 설치되는 상기 제2프로펠러의 회전이 정지되도록 상기 고정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틸트프롭 항공기
|
4 |
4
삭제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캠부는, 중심을 지나며 상기 회전캠부의 외주면까지 도달되는 제1축부; 및중심을 지나고 상기 제1축부와 직교를 이루며, 상기 회전캠부의 외주면까지 도달되는 제2축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축부의 길이는 상기 제2축부의 길이보다 상대적으로 더 길게 형성되는, 틸트프롭 항공기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2축부와 만나는 상기 회전캠부의 외주면에는 상기 푸시로드가 걸리도록 걸림부가 형성되는, 틸트프롭 항공기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걸림부는 홈부의 형상으로 형성되는, 틸트프롭 항공기
|
8 |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2프로펠러는 상기 제1축부와 동일한 방향으로 상기 회전캠부에 연결되고, 상기 제어부는 순항 모드의 경우 상기 푸시로드부가 상기 걸림부에 걸려 회전캠부의 위치가 고정되고, 상기 제2프로펠러가 상기 본체부의 길이 방향과 나란하게 배치되도록 상기 푸시로드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틸트프롭 항공기
|
9 |
9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축부와 만나는 상기 회전캠부의 외주면과, 상기 제2축부와 만나는 상기 회전캠부의 외주면 사이는 곡면 형상으로 형성되는, 틸트프롭 항공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