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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1893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제안기술은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에어로 스파이크 핀틀 노즐이 적용된 고체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에 관한 발명이다.
Int. CL F42B 10/66 (2006.01.01) F02K 9/84 (2006.01.01) F02K 9/97 (2006.01.01)
CPC F42B 10/665(2013.01) F42B 10/665(2013.01) F42B 10/6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45111 (2019.04.17)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028673-0000 (2019.09.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0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4.17)
심사청구항수 2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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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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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오석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허준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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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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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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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4.17 수리 (Accepted) 1-1-2019-0396229-38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4.17 수리 (Accepted) 1-1-2019-0396219-8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62091-5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24 수리 (Accepted) 1-1-2019-0762143-4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62142-0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96315-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추진기관의 추력 크기 및 방향을 조절하기 위한 추력 조절 장치에 있어서,내부에 추진제 그레인이 구비되는 연소관;상기 연소관의 내부에서 상기 연소관과 동축이 되도록 위치하는 핀틀;중공의 원통형상이며, 상기 연소관과 동축이 되도록 상기 연소관의 후단에 장착되어 상기 연소관의 노즐목을 형성하는 노즐목삽입부;상기 노즐목삽입부와 상기 연소관을 서로 고정시키는 후단마개; 및상기 연소관에 대한 상기 노즐목삽입부의 전후방향 이동 및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과 상기 노즐목삽입부 사이의 간격을 조절하는 실린더;를 포함하며,상기 노즐목삽입부는 전단 일정길이 부분이 상기 연소관의 후단 내부에 삽입되고,상기 노즐목삽입부의 후단 일정길이 부분은 후단으로 갈수록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과 점차 가까워지는 단면형상의 노즐목형성부로 형성되며,상기 노즐목삽입부를 상기 연소관의 전후방향으로 이동시켜 상기 노즐목형성부에 발생되는 파티클의 침적을 해소하기 위한 퍼징모드를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의 추력 크기 및 추력 방향은 동시에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삽입부의 외주면은 목단열재에 의해 감싸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목단열재의 전단에는 상기 연소관의 후단을 향하여 절곡된 원호형상의 축소부단열재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목단열재의 외주면 및 상기 축소부단열재의 내측 곡면부는 금속재에 의해 감싸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후단마개는 상기 연소관의 전후방향으로 일정길이 연장되는 내측삽입부 및 상기 내측삽입부의 단부로부터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과 멀어지는 방향으로 일정각도 절곡되는 외측고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내측삽입부의 단부에는 플렉시블씰(flexible seal)이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외측고정부의 단부는 상기 연소관의 후단부 외측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후단마개와 상기 노즐목삽입부의 고정은 상기 플렉시블씰과 상기 금속재의 고정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의 일단은 상기 노즐목삽입부의 후단에 연결되고, 상기 실린더의 타단은 상기 후단마개의 외측고정부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는 상기 연소관의 둘레방향으로 서로 일정 각도 이격되어 복수 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의 추력 방향은 상기 실린더의 수축 및 확장에 의한 상기 노즐목형성부와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 사이의 간격 변화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의 추력 방향 조절 시, 상기 복수 개의 실린더 중 서로 180도 방향에 위치한 실린더가 동시에 이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실린더 중 어느 하나의 실린더는 수축하고 상기 어느 하나의 실린더와 180도 위치에 있는 다른 하나의 실린더는 확장되는 경우,상기 어느 하나의 실린더와 연결된 부분의 상기 노즐목삽입부는 상기 연소관의 전단을 향하여 일정 길이 이동하면서 상기 노즐목형성부가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과 점차 멀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다른 하나의 실린더와 연결된 부분의 상기 노즐목삽입부는 상기 연소관의 후단을 향하여 일정 길이 이동하면서 상기 노즐목형성부가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과 점차 가까워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형성부와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 사이의 간격인 노즐목 간격이 증가할수록 해당 방향의 추력이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형성부와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 사이의 간격인 노즐목 간격이 감소할수록 해당 방향의 추력이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0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연소관의 둘레방향 부분 별로 노즐목 간격이 서로 다르게 형성되어 있을 때, 상기 노즐목 간격에 따른 추력의 비대칭에 의해 추력의 편향이 발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1 21
제20항에 있어서,상기 어느 하나의 실린더가 수축된 길이만큼 상기 다른 하나의 실린더가 확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2 22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의 추력 크기는 상기 실린더의 수축 및 확장에 의한 상기 노즐목삽입부의 전후방향 이동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3 23
제22항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의 추력 크기 조절 시 상기 복수 개의 실린더가 동시에 이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4 24
제23항에 있어서,상기 연소관에 대한 상기 노즐목삽입부의 전후방향 이동 시 상기 노즐목삽입부는 상기 연소관의 중심축과 평행하도록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5 25
제24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실린더가 모두 동일한 길이가 되도록 수축되었을 때,상기 노즐목삽입부는 상기 연소관의 전단을 향하여 일정 길이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6 26
제25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형성부와 상기 핀틀 사이의 면적인 노즐목 면적이 점차 감소하면서 상기 추진기관의 추력이 증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7 27
제24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실린더가 모두 동일한 길이가 되도록 확장되었을 때,상기 노즐목삽입부는 상기 연소관의 후단을 향하여 일정 길이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8 28
제27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목형성부와 상기 핀틀 사이의 면적인 노즐목 면적이 점차 증가하면서 상기 추진기관의 추력이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29 29
제24항에 있어서,상기 추력의 크기 조절을 위한 상기 노즐목 면적의 변화 시 상기 노즐목형성부와 상기 핀틀 사이의 간격은 상기 연소관의 둘레방향에 대해 모든 부분에서 동일하게 변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30 30
삭제
31 31
제1항에 있어서,상기 퍼징모드는 추진기관의 초기점화 이후, 재점화 이전 상태일 때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의 추력 조절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