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배터리부의 고전압 배터리에서 생성된 전력을 모터에 공급하는 HDC(High DC-DC Converter); 및 배터리부를 포함하고, 상기 배터리부는, 모터를 구동시키기 위한 전력을 생성하는 고전압 배터리; 전장 부하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저전압 배터리; 고전압 배터리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BMS)을 위한 제1 밸런싱 회로; 및저전압 배터리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BMS)을 위한 제2 밸런싱 회로 를 포함하고, 제1 밸런싱 회로 및 제2 밸런싱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를 밸런싱하고, 배터리부의 배터리 충전 모드에서 저전압 배터리의 SOC가 낮아질 경우 제1 밸런싱 회로 및 제2 밸런싱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SOC를 밸런싱하고, 배터리부의 모터 드라이빙 모드에서 저전압 배터리의 SOC가 낮아질 경우 제1 밸런싱 회로 및 제2 밸런싱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SOC를 밸런싱하고, LDC(Low DC-DC Converter)없이도 배터리 충전 모드를 가질 수 있으며, 충전된 배터리로부터 고전압 배터리 및 저전압 배터리가 각각 HDC와 전장 부하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 밸런싱 회로를 이용한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배터리부는, 배터리 충전 모드에서 배터리 충전기로부터 고전압 배터리 및 저전압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하는 배터리 밸런싱 회로를 이용한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
|
3 |
3
삭제
|
4 |
4
제1항에 있어서,배터리부는, 모터 드라이빙 모드에서 고전압 배터리를 통해 HDC를 거쳐 전력을 모터에 공급하고, 저전압 배터리는 전장 부하에 필요한 전압을 바로 공급하는 배터리 밸런싱 회로를 이용한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
|
5 |
5
삭제
|
6 |
6
고전압 배터리를 통해 모터를 구동시키기 위한 전력을 생성하고, 저전압 배터리를 통해 전장 부하를 구동시키기 위한 전력을 생성하는 단계; HDC(High DC-DC Converter)를 통해 배터리부의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전력을 모터에 공급하고, 배터리부의 저전압 배터리에서 전력을 전장 부하에 공급하는 단계; 및 배터리부의 제1 밸런싱 회로 및 제2 밸런싱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를 밸런싱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배터리부의 제1 밸런싱 회로 및 제2 밸런싱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를 밸런싱하는 단계는,배터리부의 배터리 충전 모드에서 저전압 배터리의 SOC가 낮아질 경우 제1 밸런싱 회로 및 제2 밸런싱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SOC를 밸런싱하고, 배터리부의 모터 드라이빙 모드에서 저전압 배터리의 SOC가 낮아질 경우 제1 밸런싱 회로 및 제2 밸런싱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SOC를 밸런싱하고, LDC(Low DC-DC Converter)없이도 배터리 충전 모드를 가질 수 있으며, 충전된 배터리로부터 고전압 배터리 및 저전압 배터리가 각각 HDC와 전장 부하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 밸런싱 회로를 이용한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의 제어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배터리부의 제1 밸런싱 회로 및 제2 밸런싱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를 밸런싱하는 단계는, 배터리 충전 모드에서 배터리 충전기로부터 고전압 배터리 및 저전압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하는 배터리 밸런싱 회로를 이용한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의 제어 방법
|
8 |
8
삭제
|
9 |
9
제6항에 있어서, 배터리부의 제1 밸런싱 회로 및 제2 밸런싱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를 밸런싱하는 단계는, 모터 드라이빙 모드에서 고전압 배터리는 HDC를 거쳐 전력을 모터에 공급하고, 저전압 배터리는 전장 부하에 필요한 전압을 바로 공급하는배터리 밸런싱 회로를 이용한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의 제어 방법
|
10 |
10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