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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 기술번호 : KST201901925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에 관한 것으로서, 선박 본체 ; 상기 선박 본체에 고정된 상태로 적어도 일부가 수중에 잠기도록 마련되며 체적이 가변되는 튜브부재 ; 상기 튜브부재의 체적이 복원되도록 상기 튜브부재에 복원력을 인가하기 위하여, 상기 튜브부재의 하부에 마련되는 중량부재와 상기 튜브부재의 하부를 하방으로 밀어내는 탄성부재로 이루어지는 복원력 인가장치 ; 상기 튜브부재와 연통되도록 결합되어 단부가 수중으로 노출되도록 마련되는 공기 배출관, 상기 공기 배출관에 마련되어 상기 공기 배출관을 개폐하는 제1밸브로 이루어지는 공기 배출부 ; 상기 튜브부재와 연통되도록 결합되어 단부가 공기중으로 노출되도록 마련되는 공기 흡입관, 상기 공기 흡입관에 마련되어 상기 공기 흡입관을 개폐하는 제2밸브로 이루어지는 공기 흡입부 ;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의한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은 파력으로부터 추진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므로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이다. 특히, 파력을 여러 단계의 에너지 전환과정을 거쳐서 추진력으로 전환하는 것이 아니라 파력을 직접 추진력으로 전환하므로 에너지 전환과정에서의 에너지 손실이 최소화되어 파력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Int. CL B63H 11/12 (2006.01.01) B63H 19/02 (2006.01.01) B63J 3/00 (2006.01.01) F03D 9/10 (2016.01.01)
CPC B63H 11/12(2013.01) B63H 11/12(2013.01) B63H 11/12(2013.01) B63H 11/12(2013.01) B63H 11/12(2013.01) B63H 11/12(2013.01) B63H 11/12(2013.01) B63H 11/12(2013.01) B63H 11/12(2013.01) B63H 11/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28122 (2016.10.05)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86445-0000 (2017.10.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0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0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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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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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형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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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준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 *층 (가야동, 영진빌딩)(김준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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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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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05 수리 (Accepted) 1-1-2016-0962380-8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5.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7.11 수리 (Accepted) 9-1-2017-0022048-3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90281-5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30 수리 (Accepted) 1-1-2017-0839688-1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8.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39697-2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9.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71549-3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236-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 본체(100) ;상기 선박 본체(100)에 고정된 상태로 적어도 일부가 수중에 잠기도록 마련되며 체적이 가변되는 튜브부재(200) ;상기 튜브부재(200)의 체적이 복원되도록 상기 튜브부재(200)에 복원력을 인가하기 위하여, 상기 튜브부재(200)의 하부에 마련되는 중량부재(211)와 상기 튜브부재(200)의 하부를 하방으로 밀어내는 탄성부재(212)로 이루어지는 복원력 인가장치(210) ;상기 튜브부재(200)와 연통되도록 결합되어 단부가 수중으로 노출되도록 마련되는 공기 배출관(310), 상기 공기 배출관(310)에 마련되어 상기 공기 배출관을 개폐하는 제1밸브(320)로 이루어지는 공기 배출부(300) ;상기 튜브부재(200)와 연통되도록 결합되어 단부가 공기중으로 노출되도록 마련되는 공기 흡입관(410), 상기 공기 흡입관(410)에 마련되어 상기 공기 흡입관(410)을 개폐하는 제2밸브(420)로 이루어지는 공기 흡입부(40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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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배출부(300)의 제1밸브(320)는 수중으로의 공기 배출만을 허용하는 체크밸브이며, 상기 공기 흡입부(400)의 제2밸브(420)는 상기 튜브부재(200) 내부로의 공기 흡입만을 허용하는 체크밸브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배출부(300)의 제1밸브(320)는 솔레노이드 밸브이며, 상기 튜브부재(200) 내부의 압력을 감지하는 압력센서(800)와, 상기 압력센서(800)의 감지신호에 따라서 상기 공기 배출부(300)의 제1밸브(320)를 개폐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900)가 더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배출부(300)는 상기 선박 본체(100)의 후미에 후방을 향하도록 좌우 한 쌍으로 마련되며, 상기 제어부(900)가 상기 한 쌍의 공기 배출부(300)를 개별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조향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배출관(310)의 중간부에는 상기 공기 배출관(310)의 단부보다 상방에 위치하며 굴곡된 형태를 가지는 물 유입 방지부(311)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튜브부재(200)에는 상기 튜브부재(200)의 내부로 유입된 물을 배출하기 위한 물 배출수단(220)이 더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흡입관(410)에 마련되는 발전용 터빈(500)과, 상기 발전용 터빈(500)으로부터 생산된 전력을 저장하기 위한 배터리(600)가 더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선박 본체의 상부에는 상기 배터리(600)에 연결되어 생산된 전력을 상기 배터리(600)에 저장하는 태양광 발전장치(700)가 더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12 12
제 5 항 내지 제 11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튜브부재(200)는 상부가 상기 선박 본체(100)의 하부에 둘레를 따라서 고정되도록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13 13
제 5 항 내지 제 11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튜브부재(200)는 상기 선박 본체(100)의 좌우측에 각각 고정되도록 한 쌍으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력 추진장치를 구비한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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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10106235 US 미국 FAMILY
2 US20180093748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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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10106235 US 미국 DOCDBFAMILY
2 US2018093748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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