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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1931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은 배터리부의 고전압 배터리에서 생성된 전력을 모터에 공급하는 HDC(High DC-DC Converter) 및 배터리부를 포함하고, 상기 배터리부는, 모터를 구동시키기 위한 전력을 생성하는 고전압 배터리, 전장 부하에 제1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전장 부하에 제2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제2 저전압 배터리를 포함하고,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는 각각 스위칭 회로를 포함하여 상기 스위칭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충전 모드 및 SOC 밸런싱 모드를 제어한다.
Int. CL B60L 50/50 (2019.01.01)
CPC B60L 58/20(2013.01) B60L 58/20(2013.01) B60L 58/20(2013.01) B60L 58/20(2013.01) B60L 58/20(2013.01) B60L 58/20(2013.01) B60L 58/20(2013.01) B60L 58/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37260 (2018.03.30)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14483 (2019.10.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3.3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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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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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2 이승훈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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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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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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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3.30 수리 (Accepted) 1-1-2018-0318841-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2.27 수리 (Accepted) 9-1-2019-0010257-1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28559-7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13 수리 (Accepted) 1-1-2020-0266963-8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66964-2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12576-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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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부의 고전압 배터리에서 생성된 전력을 모터에 공급하는 HDC(High DC-DC Converter); 및 배터리부를 포함하고, 상기 배터리부는, 모터를 구동시키기 위한 전력을 생성하는 고전압 배터리; 전장 부하에 제1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제1 저전압 배터리; 및전장 부하에 제2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제2 저전압 배터리를 포함하고,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는 각각 스위칭 회로를 포함하여 상기 스위칭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충전 모드 및 SOC 밸런싱 모드를 제어하고, 배터리부는,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로부터 제1 전장 부하 및 제2 전장 부하에 전압을 공급한 후, 제1 저전압 배터리 또는 제2 저전압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ing)가 낮아질 경우, SOC 밸런싱 모드(State of Charging Balancing Mode)에서 배터리 충전기의 2차측 회로를 통해 전류 패스(Current path) 및 출력 인덕터 에너지를 사용하고, LDC(Low DC-DC Converter)없이도 배터리 충전 모드를 가질 수 있으며, 충전된 배터리로부터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가 각각 HDC와 전장 부하들에 전원을 공급하는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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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배터리부는, 배터리 충전기로부터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하기 위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가 직렬로 연결되도록 각각의 스위칭 회로를 제어하여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를 충전하고,충전된 고전압 배터리는 HDC을 거쳐 모터에 전원을 공급하고, 충전된 제1 저전압 배터리는 제1 전장 부하에 바로 연결되어 전원을 공급하고, 충전된 제2 저전압 배터리는 제2 전장 부하에 바로 연결되어 전원을 공급하는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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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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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SOC 밸런싱 모드에서 각각의 스위칭 회로의 제어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는 방전 배터리 또는 충전 배터리로서 동작하고,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세 개의 배터리 중 하나의 배터리로부터 나머지 두 개의 배터리로 SOC 밸런싱을 수행하는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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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SOC 밸런싱 모드에서 각각의 스위칭 회로의 제어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는 방전 배터리 또는 충전 배터리로서 동작하고,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세 개의 배터리 중 두 개의 배터리로부터 나머지 하나의 배터리로 SOC 밸런싱을 수행하는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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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SOC 밸런싱 모드에서 각각의 스위칭 회로의 제어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 중 두 개의 배터리는 방전 배터리 또는 충전 배터리로서 동작하고,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세 개의 배터리 중 하나의 배터리로부터 나머지 두 개의 배터리 중 하나의 배터리로 SOC 밸런싱을 수행하는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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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 배터리를 통해 모터를 구동시키기 위한 전력을 생성하고, 저전압 배터리를 통해 전장 부하를 구동시키기 위한 전력을 생성하는 단계; HDC(High DC-DC Converter)를 통해 배터리부의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전력을 모터에 공급하고, 배터리부의 저전압 배터리에서 전력을 전장 부하에 공급하는 단계; 및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각각의 스위칭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충전 모드 및 SOC 밸런싱 모드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각각의 스위칭 회로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충전 모드 및 SOC 밸런싱 모드를 제어하는 단계는,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로부터 제1 전장 부하 및 제2 전장 부하에 전압을 공급한 후, 제1 저전압 배터리 또는 제2 저전압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ing)가 낮아질 경우, SOC 밸런싱 모드(State of Charging Balancing Mode)에서 배터리 충전기의 2차측 회로를 통해 전류 패스(Current path) 및 출력 인덕터 에너지를 사용하고, LDC(Low DC-DC Converter)없이도 배터리 충전 모드를 가질 수 있으며, 충전된 배터리로부터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가 각각 HDC와 전장 부하들에 전원을 공급하는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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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고전압 배터리를 통해 모터를 구동시키기 위한 전력을 생성하고, 저전압 배터리를 통해 전장 부하를 구동시키기 위한 전력을 생성하는 단계는, 배터리 충전기로부터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하기 위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가 직렬로 연결되도록 각각의 스위칭 회로를 제어하여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를 충전하는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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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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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SOC 밸런싱 모드에서 각각의 스위칭 회로의 제어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는 방전 배터리 또는 충전 배터리로서 동작하고,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세 개의 배터리 중 하나의 배터리로부터 나머지 두 개의 배터리로 SOC 밸런싱을 수행하는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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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SOC 밸런싱 모드에서 각각의 스위칭 회로의 제어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는 방전 배터리 또는 충전 배터리로서 동작하고,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세 개의 배터리 중 두 개의 배터리로부터 나머지 하나의 배터리로 SOC 밸런싱을 수행하는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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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SOC 밸런싱 모드에서 각각의 스위칭 회로의 제어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 중 두 개의 배터리는 방전 배터리 또는 충전 배터리로서 동작하고, 고전압 배터리, 제1 저전압 배터리 및 제2 저전압 배터리의 세 개의 배터리 중 하나의 배터리로부터 나머지 두 개의 배터리 중 하나의 배터리로 SOC 밸런싱을 수행하는 하이브리드 전원 전기자동차 파워 시스템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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