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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항로 설계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945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안전 항로 설계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안전 항로 설계 방법은 지리 정보에 기초하여, 항로제한구역을 확인하고, 지오펜스 기법을 활용하여, 상기 확인된 항로제한구역을 보호하도록 제1 보호 영역을 지정하는 단계와, 입력된 출발지와 목적지 간을 연결하는 항로 영역으로부터, 상기 제1 보호 영역을 삭제한 제2 보호 영역을, 드론의 항로로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C 21/20 (2006.01.01) B64C 39/02 (2006.01.01) G01S 19/38 (2010.01.01)
CPC G01C 21/20(2013.01) G01C 21/20(2013.01) G01C 21/20(2013.01) G01C 21/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67855 (2018.06.14)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30737-0000 (2019.10.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0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1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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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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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희성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윤영선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강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은성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윤상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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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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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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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14 수리 (Accepted) 1-1-2018-0579031-5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77129-4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27999-4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75280-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26 수리 (Accepted) 1-1-2019-0875281-5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0436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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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지리 정보에 기초하여, 지형, 지물, 비행금지구역, 고도제한구역 및 운용 항로 중 적어도 하나의 영역을 포함하는 항로제한구역을 확인하고, 지오펜스(Geo-Fence) 기법을 활용하여, 상기 확인된 항로제한구역을 보호하도록 제1 보호 영역을 지정하는 단계;입력된 출발지와 목적지 간을 연결하는 항로 영역으로부터, 상기 제1 보호 영역에 포함되는 영역을 제외한 후, 상기 항로 영역에, 정해진 간격으로 격자를 이루는 웨이 포인트(way point)를 매칭시키는 단계;신호수신환경을 고려한 위성항법보정시스템의 보호수준 예측값, 드론의 제어오차, 및 드론의 크기에 기초하여, 수직 또는 수평 방향으로의 상기 웨이 포인트에 대한 경보수준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한 경보수준에 기초하여, 상기 웨이 포인트에 매칭되는 상기 항로 영역을 보호하도록 제2 보호 영역을 설정 함으로써, 드론의 항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안전 항로 설계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드론의 항로를 상기 드론에 탑재된 제어시스템에 제공하여, 상기 드론이 상기 제어시스템에 제공된 드론의 항로에 따라, 비행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안전 항로 설계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신호수신환경을 고려한 위성항법보정시스템의 보호수준, 상기 드론의 제어오차 및 상기 드론의 크기에 기초하여, 상기 드론의 보호수준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드론의 보호수준이, 상기 드론의 항로와 연관된 웨이 포인트에 대한 경보수준을 넘어서는 경우,상기 드론을 정지시키고, 새로운 드론의 항로를 설계하여, 상기 드론에 탑재된 제어시스템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안전 항로 설계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드론의 보호수준이, 상기 드론의 항로와 연관된 웨이 포인트에 대한 경보수준을 넘어서는 경우,상기 드론이 상기 드론의 항로 대신에, 비상 항로에 따라, 비행하도록 하거나, 또는 특정 안전지대로 이동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안전 항로 설계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웨이 포인트 중 임의의 웨이 포인트에서, 이동이 가능한 웨이 포인트가 포함되도록 상기 비상 항로를 설계하여, 상기 제어시스템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안전 항로 설계 방법
8 8
지리 정보에 기초하여, 지형, 지물, 비행금지구역, 고도제한구역 및 운용 항로 중 적어도 하나의 영역을 포함하는 항로제한구역을 확인하고, 지오펜스 기법을 활용하여, 상기 확인된 항로제한구역을 보호하도록 제1 보호 영역을 지정하는 인터페이스부;입력된 출발지와 목적지 간을 연결하는 항로 영역으로부터, 상기 제1 보호 영역에 포함되는 영역을 제외한 후, 상기 항로 영역에, 정해진 간격으로 격자를 이루는 웨이 포인트를 매칭시키는 프로세서; 및신호수신환경을 고려한 위성항법보정시스템의 보호수준 예측값, 드론의 제어오차, 및 드론의 크기에 기초하여, 수직 또는 수평 방향으로의 상기 웨이 포인트에 대한 경보수준을 획득하는 획득부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획득한 경보수준에 기초하여, 상기 웨이 포인트에 매칭되는 상기 항로 영역을 보호하도록 제2 보호 영역을 설정 함으로써, 드론의 항로를 결정하는안전 항로 설계 장치
9 9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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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드론의 항로를 상기 드론에 탑재된 제어시스템에 제공하여, 상기 드론이 상기 제어시스템에 제공된 드론의 항로에 따라, 비행하도록 하는안전 항로 설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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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획득부는,신호수신환경을 고려한 위성항법보정시스템의 보호수준, 상기 드론의 제어오차 및 상기 드론의 크기에 기초하여, 상기 드론의 보호수준을 획득하고,상기 드론의 보호수준이, 상기 드론의 항로와 연관된 웨이 포인트에 대한 경보수준을 넘어서는 경우,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드론을 정지시키고, 새로운 드론의 항로를 설계하여, 상기 드론에 탑재된 제어시스템에 제공하는안전 항로 설계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드론의 보호수준이, 상기 드론의 항로와 연관된 웨이 포인트에 대한 경보수준을 넘어서는 경우,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드론이 상기 드론의 항로 대신에, 비상 항로에 따라, 비행하도록 하거나, 또는 특정 안전지대로 이동하도록 하는안전 항로 설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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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웨이 포인트 중 임의의 웨이 포인트에서, 이동이 가능한 웨이 포인트가 포함되도록 상기 비상 항로를 설계하여, 상기 제어시스템에 제공하는안전 항로 설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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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안전기술개발사업 APV-I급 SBAS 지상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