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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기를 장착한 항공기 탑재 병기의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방법 및 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1960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 예는, 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테이블결정부가 상기 항공기에 송신할 제1전자파신호의 기준테이블을 결정하는 테이블결정단계; 신호송신부가 상기 결정된 기준테이블의 복수의 주파수별로 제2전자파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항공기에 송신하는 신호송신단계; 신호수신부가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제2전자파신호와 상기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차폐도를 산출하는 차폐도산출단계; 및 상기 제1전자파신호에 상기 산출된 차폐도를 적용한 제3전자파신호가 상기 항공기로부터 분리된 병기모듈에 송신되면, 평가부가 상기 제3전자파신호에 의해 상기 분리된 병기모듈에 유도된 유도전류의 크기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안전여유도 충족여부를 평가하는 평가단계를 포함하는, 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방법을 개시한다.
Int. CL F41A 31/00 (2006.01.01) G01R 29/08 (2006.01.01) F41F 3/06 (2006.01.01)
CPC F41A 31/00(2013.01) F41A 31/00(2013.01) F41A 3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58304 (2019.05.17)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019948-0000 (2019.09.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9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5.1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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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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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훈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정인환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오성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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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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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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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5.17 수리 (Accepted) 1-1-2019-0508503-9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5.20 수리 (Accepted) 1-1-2019-0513583-4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10 수리 (Accepted) 9-1-2019-0031603-5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53215-3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09 수리 (Accepted) 1-1-2019-0819432-5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19433-0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2888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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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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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방법으로서,테이블결정부가 상기 항공기에 송신할 제1전자파신호의 기준테이블을 결정하는 테이블결정단계;신호송신부가 상기 결정된 기준테이블의 복수의 주파수별로 제2전자파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항공기에 송신하는 신호송신단계;신호수신부가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제2전자파신호와 상기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차폐도를 산출하는 차폐도산출단계; 및상기 제1전자파신호에 상기 산출된 차폐도를 적용한 제3전자파신호가 상기 항공기로부터 분리된 병기모듈에 송신되면, 평가부가 상기 제3전자파신호에 의해 상기 분리된 병기모듈에 유도된 유도전류의 크기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안전여유도 충족여부를 평가하는 평가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테이블결정단계는,입력된 상기 항공기의 고유한 일련번호에 대응되는 기준테이블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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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방법으로서,테이블결정부가 상기 항공기에 송신할 제1전자파신호의 기준테이블을 결정하는 테이블결정단계;신호송신부가 상기 결정된 기준테이블의 복수의 주파수별로 제2전자파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항공기에 송신하는 신호송신단계;신호수신부가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제2전자파신호와 상기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차폐도를 산출하는 차폐도산출단계; 및상기 제1전자파신호에 상기 산출된 차폐도를 적용한 제3전자파신호가 상기 항공기로부터 분리된 병기모듈에 송신되면, 평가부가 상기 제3전자파신호에 의해 상기 분리된 병기모듈에 유도된 유도전류의 크기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안전여유도 충족여부를 평가하는 평가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평가단계는,상기 제3전자파신호의 전자파에너지레벨(EME Level)에 따라 유도된 유도전류에 의해 상기 병기모듈에 구비된 전기퓨즈가 끊어지면, 기설정된 안전여유도를 충족하지 않은 것으로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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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방법으로서,테이블결정부가 상기 항공기에 송신할 제1전자파신호의 기준테이블을 결정하는 테이블결정단계;신호송신부가 상기 결정된 기준테이블의 복수의 주파수별로 제2전자파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항공기에 송신하는 신호송신단계;신호수신부가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제2전자파신호와 상기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차폐도를 산출하는 차폐도산출단계; 및상기 제1전자파신호에 상기 산출된 차폐도를 적용한 제3전자파신호가 상기 항공기로부터 분리된 병기모듈에 송신되면, 평가부가 상기 제3전자파신호에 의해 상기 분리된 병기모듈에 유도된 유도전류의 크기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안전여유도 충족여부를 평가하는 평가단계를 포함하고,제4전자파신호는 상기 제3전자파신호에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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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상기 항공기에 송신할 제1전자파신호의 기준테이블을 결정하는 테이블결정부;상기 결정된 기준테이블의 복수의 주파수별로 제2전자파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항공기에 송신하는 신호송신부;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제2전자파신호와 상기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차폐도를 산출하는 신호수신부; 및상기 제1전자파신호에 상기 산출된 차폐도를 적용한 제3전자파신호가 상기 항공기로부터 분리된 병기모듈에 송신되면, 상기 제3전자파신호에 의해 상기 분리된 병기모듈에 유도된 유도전류의 크기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안전여유도 충족여부를 평가하는 평가부를 포함하고,상기 테이블결정부는,입력된 상기 항공기의 고유한 일련번호에 대응되는 기준테이블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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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상기 항공기에 송신할 제1전자파신호의 기준테이블을 결정하는 테이블결정부;상기 결정된 기준테이블의 복수의 주파수별로 제2전자파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항공기에 송신하는 신호송신부;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제2전자파신호와 상기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차폐도를 산출하는 신호수신부; 및상기 제1전자파신호에 상기 산출된 차폐도를 적용한 제3전자파신호가 상기 항공기로부터 분리된 병기모듈에 송신되면, 상기 제3전자파신호에 의해 상기 분리된 병기모듈에 유도된 유도전류의 크기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안전여유도 충족여부를 평가하는 평가부를 포함하고,상기 평가부는,상기 제3전자파신호의 전자파에너지레벨(EME Level)에 따라 유도된 유도전류에 의해 상기 병기모듈에 구비된 전기퓨즈가 끊어지면, 기설정된 안전여유도를 충족하지 않은 것으로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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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기를 장착한 항공기의 병기 오발사 가능성을 탐지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상기 항공기에 송신할 제1전자파신호의 기준테이블을 결정하는 테이블결정부;상기 결정된 기준테이블의 복수의 주파수별로 제2전자파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항공기에 송신하는 신호송신부;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제2전자파신호와 상기 감쇄된 제2전자파신호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차폐도를 산출하는 신호수신부; 및상기 제1전자파신호에 상기 산출된 차폐도를 적용한 제3전자파신호가 상기 항공기로부터 분리된 병기모듈에 송신되면, 상기 제3전자파신호에 의해 상기 분리된 병기모듈에 유도된 유도전류의 크기를 기초로 상기 항공기의 안전여유도 충족여부를 평가하는 평가부를 포함하고,제4전자파신호는 상기 제3전자파신호에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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