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상호작용형 스마트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시스템 및 그것을 이용한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9767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상호작용형 스마트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시스템 및 그것을 이용한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기 예약된 광고물을 설정 시간대에 노출하는 적어도 하나의 디스플레이 기기의 설치 위치 및 광고물 정보를 각각 관리하는 단계와, 네트워크 연결된 사용자 단말의 위치가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로부터 설정 범위 이내가 되면,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에 출력 중인 광고물을 상기 사용자 단말 상에 표출하여 제공하는 단계와, 상기 광고물에 대한 긍정 피드백을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하면 상기 긍정 피드백을 1회 누적하며 시간 흐름에 따라 누적되는 긍정 피드백 횟수를 모니터링하는 단계, 및 상기 긍정 피드백 횟수가 설정 횟수를 만족하면, 상기 광고물의 설정 시간대 중 일부 시간대 또는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의 화면 중 일부 영역을 활용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기 등록된 개인 광고물을 노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 참여형의 스마트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광고주에 의한 단방향적 광고 이외에도 사용자가 신청한 광고까지 양방향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기존 옥외형 또는 간판형 디스플레이의 활용 범위를 넓힘은 물론 이를 이용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CPC G06Q 30/0261(2013.01) G06Q 30/02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40508 (2018.04.06)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주식회사 원포인트듀오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17244 (2019.10.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1020190085833;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4.06)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2 주식회사 원포인트듀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진효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조효비 대구광역시 수성구
3 이인환 서울특별시 도봉구
4 한규정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양골*길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 달성군 현
2 주식회사 원포인트듀오 서울특별시 성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4.06 수리 (Accepted) 1-1-2018-0346091-8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17 수리 (Accepted) 4-1-2018-0018198-5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5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38384-14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39885-55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76000-56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6.14 수리 (Accepted) 1-1-2019-0610297-9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28315-11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16 수리 (Accepted) 1-1-2019-0728314-65
1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7.16 수리 (Accepted) 1-1-2019-0728332-87
1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04692-16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191102-76
1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20 수리 (Accepted) 1-1-2019-1191101-20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61468-36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호작용형 스마트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시스템을 이용한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기 예약된 광고물을 설정 시간대에 노출하는 적어도 하나의 디스플레이 기기의 설치 위치 및 광고물 정보를 각각 관리하는 단계;네트워크 연결된 사용자 단말의 위치가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로부터 설정 범위 이내가 되면,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에 출력 중인 광고물을 상기 사용자 단말 상에 표출하여 제공하는 단계;상기 광고물에 대한 긍정 피드백을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하면 상기 긍정 피드백을 1회 누적하며 누적된 긍정 피드백 횟수를 모니터링하는 단계; 및상기 긍정 피드백 횟수가 설정 횟수를 만족하면, 상기 광고물의 설정 시간대 중 일부 시간대 또는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의 화면 중 일부 영역을 활용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기 등록된 개인 광고물을 노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개인 광고물의 노출 이전에, 노출 예정 시간대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 사전에 제공하며, 상기 개인 광고물이 노출된 이후에, 상기 광고물에 대한 긍정 피드백 횟수를 0으로 초기화시키는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개인 광고물을 노출하는 단계는,상기 설정 시간대를 제1 및 제2 시간대로 분할하여, 상기 제1 시간대에 상기 광고물을 노출하고 상기 제2 시간대에 상기 개인 광고물을 노출하되, 상기 제2 시간대는 상기 제1 시간대와 같거나 짧은 시간 길이를 가지는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개인 광고물을 노출하는 단계는,상기 디스플레이 기기의 화면을 제1 및 제2 영역으로 분할하여, 상기 제1 영역에 상기 광고물을 노출하는 동시에 상기 제2 영역에 상기 개인 광고물을 노출하되,상기 제2 영역은 상기 제1 영역과 같거나 작은 크기를 가지는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설정 시간대를 제1 및 제2 시간대로 분할하여, 상기 제1 시간대에는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의 화면 전체를 활용하여 상기 광고물을 노출하되, 상기 제2 시간대에는 상기 제1 영역에 상기 광고물을 노출하는 동시에 상기 제2 영역에 상기 개인 광고물을 노출하는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5 5
삭제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개인 광고물을 등록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개인 광고물은,개인 광고나 개인 이벤트 목적을 가지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긍정 피드백을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 단말에 상기 광고물과 함께 제공된 소정 아이콘이 선택되면 상기 긍정 피드백이 수신된 것으로 확인하며,상기 설정 시간대에 상기 아이콘이 한번 선택되면 추가 선택을 차단하도록 상기 아이콘을 비활성화 상태로 전환하되, 상기 설정 시간대의 종료 후 다음 번의 상기 설정 시간대가 다시 도래하면 상기 아이콘을 활성화시키는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8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광고 플랫폼 시스템은,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설정 범위 이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를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디스플레이 기기의 위치 정보 및 현재 광고 중인 광고물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한 기기 검색 리스트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설치된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9 9
상호작용형 스마트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시스템에 있어서,기 예약된 광고물을 설정 시간대에 노출하는 적어도 하나의 디스플레이 기기의 설치 위치 및 광고물 정보를 각각 관리하는 관리부;네트워크 연결된 사용자 단말의 위치가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로부터 설정 범위 이내가 되면,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에 출력 중인 광고물을 상기 사용자 단말 상에 표출하여 제공하는 제1 제어부;상기 광고물에 대한 긍정 피드백을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하면 상기 긍정 피드백을 1회 누적하며 누적된 긍정 피드백 횟수를 모니터링하는 모니터링부; 및상기 긍정 피드백 횟수가 설정 횟수를 만족하면, 상기 광고물의 설정 시간대 중 일부 시간대 또는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의 화면 중 일부 영역을 활용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기 등록된 개인 광고물을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 상에 노출하는 제2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개인 광고물의 노출 이전에, 노출 예정 시간대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 사전에 제공하며, 상기 개인 광고물이 노출된 이후에, 상기 광고물에 대한 긍정 피드백 횟수를 0으로 초기화시키는 광고 플랫폼 시스템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제2 제어부는,상기 설정 시간대를 제1 및 제2 시간대로 분할하여, 상기 제1 시간대에 상기 광고물을 노출하고 상기 제2 시간대에 상기 개인 광고물을 노출하되, 상기 제2 시간대는 상기 제1 시간대와 같거나 짧은 시간 길이를 가지는 광고 플랫폼 시스템
11 11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제2 제어부는,상기 디스플레이 기기의 화면을 제1 및 제2 영역으로 분할하여, 상기 제1 영역에 상기 광고물을 노출하는 동시에 상기 제2 영역에 상기 개인 광고물을 노출하되,상기 제2 영역은 상기 제1 영역과 같거나 작은 크기를 가지는 광고 플랫폼 시스템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제2 제어부는,상기 설정 시간대를 제1 및 제2 시간대로 분할하여, 상기 제1 시간대에는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의 화면 전체를 활용하여 상기 광고물을 노출하되, 상기 제2 시간대에는 상기 제1 영역에 상기 광고물을 노출하는 동시에 상기 제2 영역에 상기 개인 광고물을 노출하는 광고 플랫폼 시스템
13 13
삭제
14 14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개인 광고물을 등록받는 등록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개인 광고물은,개인 광고나 개인 이벤트 목적을 가지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광고 플랫폼 시스템
15 15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모니터링부는,상기 사용자 단말에 상기 광고물과 함께 제공된 소정 아이콘이 선택되면 상기 긍정 피드백이 수신된 것으로 확인하며,상기 설정 시간대에 상기 아이콘이 한번 선택되면 추가 선택을 차단하도록 상기 아이콘을 비활성화 상태로 전환하되, 상기 설정 시간대의 종료 후 다음 번의 상기 설정 시간대가 다시 도래하면 상기 아이콘을 활성화시키는 광고 플랫폼 시스템
16 16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설정 범위 이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상기 디스플레이 기기를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디스플레이 기기의 위치 정보 및 현재 광고 중인 광고물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한 기기 검색 리스트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설치된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 시스템
17 17
삭제
18 18
삭제
19 19
삭제
20 20
삭제
21 21
삭제
22 22
삭제
23 23
삭제
24 2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2032525 KR 대한민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 요소 기술 개발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 요소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