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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엔진의 출력 향상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991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엔진의 출력 향상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차량 엔진의 출력 향상 제어 방법은, (a) 차량의 공연비의 설정된 범위에서 배기가스의 발열량을 도출하고, 설정된 공연비 범위에서 도출되는 발열량 값을 엔진 ECU에 입력하는 단계; (b) 차량의 구동 상태에서 상기 배기가스의 발열량을 통해 공연비 값을 측정하는 단계; (c) 상기 (b) 단계에서 측정된 상기 공연비 값이 설정된 기준 범위 이상으로 확인되면, 상기 엔진 ECU의 제어에 의해 상기 엔진에 공급되는 공급 연료량을 설정된 비율로 증가시키도록 제어하는 단계; 및 (d) 상기 (b) 단계에서 측정된 상기 공연비 값이 설정된 기준 범위 미만으로 확인되면, 상기 엔진 ECU의 제어에 의해 상기 엔진에 공급되는 공급 연료량을 설정된 비율로 감소시키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F02D 41/14 (2006.01.01) F02D 41/04 (2006.01.01) F02D 9/08 (2006.01.01) F02D 35/00 (2006.01.01)
CPC F02D 41/1454(2013.01) F02D 41/1454(2013.01) F02D 41/1454(2013.01) F02D 41/1454(2013.01) F02D 41/1454(2013.01) F02D 41/14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17854 (2014.09.04)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83235-0000 (2016.11.30)
공개번호/일자 10-2016-0028820 (2016.03.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2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9.0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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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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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이선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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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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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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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9.04 수리 (Accepted) 1-1-2014-0849614-2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8.07 수리 (Accepted) 9-1-2015-0053416-8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61424-6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0.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015457-3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0.20 수리 (Accepted) 1-1-2015-1015454-00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16788-8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03.1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64653-6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18 수리 (Accepted) 1-1-2016-0264643-17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4.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57188-15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07 수리 (Accepted) 1-1-2016-0544602-35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44611-46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6.09.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49864-1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차량의 공연비의 설정된 범위에서 배기가스의 발열량을 도출하고, 설정된 공연비 범위에서 도출되는 발열량 값을 엔진 ECU에 입력하는 단계;(b) 차량의 구동 상태에서 상기 배기가스의 발열량을 통해 공연비 값을 측정하는 단계;(c) 상기 (b) 단계에서 측정된 상기 공연비 값이 설정된 기준 범위 이상으로 확인되면, 상기 엔진 ECU의 제어에 의해 상기 엔진에 공급되는 공급 연료량을 설정된 비율로 증가시키도록 제어하는 단계; 및 (d) 상기 (b) 단계에서 측정된 상기 공연비 값이 설정된 기준 범위 미만으로 확인되면, 상기 엔진 ECU의 제어에 의해 상기 엔진에 공급되는 공급 연료량을 설정된 비율로 감소시키도록 제어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d) 단계 이후에, 상기 엔진의 측정 토크가 설정된 기준 토크 미만으로 출력되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엔진의 스로틀 개도를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엔진의 스로틀 개도는, 상기 기준 토크를 상기 측정 토크로 나누어, 상기 측정 토크가 상기 기준 토크에 대해 낮아진 출력 비율에 해당하는 비율로 상기 스로틀 개도가 증가되는 차량 엔진의 출력 향상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a-1) 상기 차량 엔진의 상기 공연비를 단계적으로 변화시키는 단계; 및(a-2) 상기 (a-1) 단계의 상기 공연비의 변화된 값에 대응하여 상기 배기가스의 발열량을 도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차량 엔진의 출력 향상 제어 방법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 이후에, 상기 엔진의 출력이 설정된 기준 토크 이상으로 출력되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엔진의 스로틀 개도를 감소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엔진의 출력 향상 제어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스로틀 개도는, 상기 기준 토크를 상기 측정 토크로 나누어, 상기 측정 토크가 상기 기준 토크에 대해 높아진 출력 비율에 해당하는 비율로 상기 스로틀 개도가 감소되는, 차량 엔진의 출력 향상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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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기계연구원 환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 EURO-6 대응 시내버스용 수소-천연가스 혼합연료(HCNG) 엔진 개발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