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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차량들(v) 각각으로부터 위치 정보, 경로 정보, 및 센서 정보를 수신하는 정보 수집부;상기 위치 정보, 상기 경로 정보, 및 상기 센서 정보를 이용하여 각 시점에서의 각 차량이 측정 가능한 측정 가능 지역을 결정하는 측정 가능 지역 결정부;측정 범위를 최대화할 수 있는 각 차량의 측정 시간(t)을 결정하는 측정 시간 결정부; 및결정된 차량 별 측정 시간을 상기 복수의 차량들 중 대응하는 차량으로 송신하는 정보 송신부를 포함하는 센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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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측정 시간 결정부는 수학식 1로 표현되는 최적화식을 풀이함으로써 각 차량의 측정 시간을 결정하고,상기 수학식 1은 이고,yij는 '0' 또는 '1'의 값을 갖는 변수로, 복수의 셀들을 포함하는 2차원 격자 구조로 표현되는 관측 영역 중 제1 인덱스(i)와 제2 인덱스(j)로 식별되는 셀의 측정 여부를 나타내는 변수인,센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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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측정 시간 결정부는 적어도 하나의 제약 조건 하에서 상기 최적화식을 풀이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약 조건은 제2 수학식으로 표현되는 제1 제약 조건을 포함하고,상기 제2 수학식은 이고,상기 cs는 센서의 사용 비용을 의미하고,상기 xvt는 '0' 또는 '1'의 값을 갖는 변수로, 차량 v가 시각 t에 측정 가능한 지역의 측정 여부를 나타내는 변수이고,cn은 네트워크의 사용 비용을 의미하고,Tc는 미리 정해진 비용의 임계값을 의미하는,센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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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측정 시간 결정부는 차량 별 보고 시점을 결정하고,상기 차량 별 보고 시점은 복수의 차량들 각각의 측정 시점 중 가장 늦은 측정 시점 이후의 임의의 시간으로 결정되는,센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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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정보 수집부는 상기 보고 시점에 상기 복수의 차량들 중 적어도 하나의 차량으로부터 측정 시점에 측정된 측정 값을 수신하는,센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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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싱 장치와 상기 복수의 차량들 각각과의 통신 중 적어도 일부는 RSU(Road Side Unit)를 경유하여 수행되는,센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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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정보는 차량의 현재 위치, 차량의 목적지, 목적지까지의 이동 경로, 및 이동 경로의 각 지점에의 도달 시간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센서 정보는 센서의 측정 범위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센서는 온도 센서(temperature sensor), 빗물 감지 센서(rain sensor), 먼지 센서(dust sensor), 및 조도 센서(illuminance sensor) 중 어느 하나인,센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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