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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036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 상세하게는 줄거리 및 이를 기초로 한 인터랙션 동작을 설계하고, 설계된 인터랙션 동작을 기계 학습하여 영화 필름에 적용하는 인터랙션 영화 제작 기기, 인터랙션 영화 상영 중에 검출되는 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인터랙션 동작에 따라 줄거리를 재구성하여 상영하는 인터랙션 영화 상영 기기, 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신체에 부착 또는 착용되고, 인터랙션 영화 상영 중에 검출되는 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인터랙션 동작을 인터랙션 영화 상영 기기로 제공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포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상현실 영화에서의 적극적 상호작용이 가능한 효과를 가진다.
Int. CL H04N 21/8541 (2011.01.01) H04N 21/81 (2011.01.01) G06N 20/00 (2019.01.01) G06F 3/01 (2006.01.01) G06F 1/16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124621 (2019.10.08)
출원인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19008 (2019.10.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7-0183037 (2017.12.28)
관련 출원번호 1020170183037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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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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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지영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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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3 나성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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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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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08 수리 (Accepted) 1-1-2019-1026972-3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6 수리 (Accepted) 4-1-2020-523914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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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줄거리(Story) 및 이를 기초로 한 인터랙션 동작(Interaction gesture)을 설계하고, 상기 설계된 인터랙션 동작을 기계 학습하여 영화 필름에 적용하는 인터랙션 영화 제작 기기;인터랙션 영화 상영 중에 검출되는 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인터랙션 동작에 따라 줄거리를 재구성하여 상영하는 인터랙션 영화 상영 기기; 및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신체에 부착 또는 착용되고, 상기 인터랙션 영화 상영 중에 검출되는 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인터랙션 동작을 상기 인터랙션 영화 상영 기기로 제공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를 포함하고,상기 인터랙션 영화 제작 기기는,줄거리 및 이를 기초로 한 인터랙션 동작을 설계하는 줄거리 및 인터랙션 동작 설계부;상기 설계된 인터랙션 동작을 기계 학습하는 기계 학습부; 및영화 필름이 입력되면 상기 기계 학습한 인터랙션 동작을 상기 입력된 영화 필름에 적용하는 인터랙션 동작 적용부;를 포함하며,상기 기계 학습은 서포트벡터머신(SVM: Support vector machine), 신경망(Neural network)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줄거리의 환경에 기초한 사전 테스트를 수행하는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랙션 영화 상영 기기는,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의해 검출된 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인터랙션 동작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상기 인터랙션 영화 제작 기기에 의해 설계된 인터랙션 동작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상기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영화 관람객의 인터랙션 동작 정보와 상기 저장부에 의해 저장된 인터랙션 동작 정보를 비교하는 비교부;상기 수신부에 의해 수신된 영화 관람객의 인터랙션 동작이 상기 저장부에 의해 저장된 인터랙션 동작인 것으로 판단되면, 해당 인터랙션 동작에 따른 변경된 줄거리를 반영하는 반영부; 및상기 반영부의 반영에 따라 상기 변경된 줄거리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는,상기 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생체 정보 및 인터랙션 동작을 검출하는 인터랙션 정보 검출부; 및상기 인터랙션 정보 검출부에 의해 검출된 인터랙션 정보를 상기 인터랙션 영화 상영 기기로 전송하는 인터랙션 정보 전송부;를 포함하는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줄거리 및 인터랙션 동작 설계부는,상기 줄거리를 분기(Plot)로 나누는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분기에 해당하는 인터랙션 동작이 적어도 2개 이상인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분기에 해당하는 인터랙션 동작은,상기 인터랙션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 또는 동물과 교감하는 영화 관람객의 특정 동작인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계 학습은,상기 설계된 인터랙션 동작과 일반 동작을 구분하는 기계 학습인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시스템
8 8
(A) 인터랙션 영화 제작 기기에서 줄거리(Story) 및 이를 기초로 한 인터랙션 동작(Interaction gesture)을 설계하는 단계;(B) 인터랙션 영화 제작 기기에서 상기 설계된 인터랙션 동작을 기계 학습하여 영화 필름에 적용하는 단계;(C)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에서 인터랙션 영화 상영 중에 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생체 정보 및 인터랙션 동작을 검출하는 단계; 및(D) 인터랙션 영화 상영 기기에서 상기 검출된 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생체 정보 및 인터랙션 동작에 따라 줄거리를 재구성하여 상영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기계 학습은 서포트벡터머신(SVM: Support vector machine), 신경망(Neural network)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줄거리의 환경에 기초한 사전 테스트를 수행하는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영화 상영 중에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의해 검출된 인터랙션 영화 관람객의 인터랙션 동작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인터랙션 영화 제작 기기에 의해 설계된 인터랙션 동작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영화 관람객의 인터랙션 동작 정보와 상기 저장된 인터랙션 동작 정보를 비교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영화 관람객의 인터랙션 동작 정보가 상기 저장된 인터랙션 동작 정보인 것으로 판단되면, 해당 인터랙션 동작에 따른 변경된 줄거리를 반영하는 단계; 및상기 반영에 따라 상기 변경된 줄거리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방법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상기 줄거리를 분기(Plot)로 나누는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분기에 해당하는 인터랙션 동작이 적어도 2개 이상인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분기에 해당하는 인터랙션 동작은,상기 인터랙션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 또는 동물과 교감하는 영화 관람객의 특정 동작인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방법
13 13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기계 학습은,상기 설계된 인터랙션 동작과 일반 동작을 구분하는 기계 학습인 가상현실 영화의 적극적 인터랙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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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R1020190080530 KR 대한민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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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기본연구지원사업(Ez) 웨어러블 기술을 활용한 가상현실 영화 콘텐츠의 감성 인터랙션 개발